젠타리, 전 세계 겨냥한 대규모 그린 수소 생산 위해 AM 그린과 파트너십 체결

뉴스 제공
Gentari
2023-11-08 18:21
쿠알라룸푸르, 말레이시아--(뉴스와이어)--젠타리 주식회사(Gentari Sdn Bhd, 이하 Gentari)가 완전 소유 자회사인 젠타리 인터내셔널 리뉴어블(Gentari International Renewables Pte Ltd)을 통해 AM 그린(AM Green BV, 이하 AM 그린)과 협약을 체결하고, 그린 암모니아 플랫폼인 AM 그린 암모니아 홀딩스(AM Green Ammonia Holdings BV, 이하 AMG 암모니아)에 단계적으로 공동 투자하기로 했다. AMG 암모니아는 인도의 대표적인 재생 에너지 기업 그린코(Greenko)의 창업주들이 설립했다. 싱가포르투자청(GIC) 계열사도 AMG 암모니아에 투자한다.

AMG 암모니아는 24시간 이용할 수 있는 재생 에너지를 사용해 2023년까지 연간 500만톤(MTPA)의 그린 암모니아를 생산하고자 한다. 현재 가장 완성도 있고, 안정적인 형태로 수소를 수송해주는 이 플랫폼의 목표는 그린 암모니아를 공급하는 것이다.

그린 암모니아 5 MTPA는 그린 수소 약 1 MTPA와 등가를 이루며, 2030년까지 인도의 그린 수소 생산 목표량의 20%, 유럽의 재생 수소 수입 목표량의 10%를 차지할 전망이다. 이 정도 크기와 생산량은 규모와 비용 경쟁력을 갖춘 그린 암모니아 생산 분야에서 AMG 암모니아를 세계 선두 기업으로 만들 것이다. 이 플랫폼을 통한 첫 그린 암모니아 수출은 2025년 말을 목표로 하며 독일, 한국, 일본, 싱가포르 등 주요 경제협력개발기구(OECD) 시장을 겨냥한다.

젠타리와 AM 그린은 재생 에너지, 전해조, 암모니아 생산 및 마케팅 역량 등 그린 수소 가치사슬 전반에서 상호 보완적 역량을 보태고 있다.

두 회사는 AMG 암모니아에 공동으로 투자해 플랫폼 잠재력을 실현하고, 아시아 태평양과 유럽에서 입지를 다지려는 의지를 전적으로 보여줄 것이다. 젠타리, AM 그린, GIC의 투자를 받게 될 AMG 암모니아는 목표로 삼은 암모니아 생산 계획을 위해 전액 투자 자금으로 운용되는 플랫폼이다. 이 플랫폼은 인도 여러 지역에 있는 프로젝트에 단계적으로 투자를 진행한다. 이를 통해 글로벌 시장에 경쟁력 있는 수소 공급을 보장하고, 역내 그린 수소 제조 및 수출의 핵심으로 발돋움할 것이다.

젠타리로서는 주력 시장인 말레이시아와 아시아 태평양 시장에서의 밀착 협력이 2030년까지 청정 수소 규모를 최대 1.2 MTPA까지 키우겠다는 글로벌 목표를 실현하는 데 필수적이다. 이 회사는 말레이시아의 수소 경제 발전 가능성을 높게 보고 있다. 이를 위해 젠타리는 말레이시아를 수소 수출 허브로 만들기 위한 노력에 착수했으며, 수소 벤처를 통해 수소를 에너지 전환 지렛대로 만드는 내용을 포함한 종합적인 국가 로드맵을 지원할 것이다.

이 같은 노력의 하나로 사라와크의 SEDC 에너지 주식회사(SEDC Energy Sdn Bhd)와 공동으로 그 지역이 그린 수소 생산 허브로서 잠재력을 지녔는지 살피고 있다. 또 젠타리는 페트로나스(PETRONAS), 테나가 내셔널(Tenaga Nasional Berhad)과도 협력하면서 말레이시아 내 수소 경제 창출을 위해 트렝가누주 커테와 조호주 펭게랑에서 그린 수소 개발에 관한 연구를 진행하고 있다.

젠타리 최고 경영자(CEO) 수실 푸로히트(Sushil Purohit)는 “젠타리는 말레이시아와 아시아 태평양 및 그 밖의 지역에서 청정에너지 솔루션 포트폴리오를 확장하고 있으며, 상호 보완적 강점을 결합해 시너지 효과를 창출하는 업계 차원의 협력을 대단히 중요하게 보고 있다”며 “AM 그린과 GIC의 파트너십은 넷 제로(net zero) 미래를 만들어가기 위해 전 세계적으로 그린 수소 채택의 속도를 높이겠다는 우리 의지를 보여준다. OECD를 비롯해 동남아 및 동아시아 경제에서 그린 암모니아는 해상 운송뿐 아니라 혼소(co-firing)를 통한 발전 등 산업에서의 탈탄소화를 해결해줄 것”이라고 말했다.

그린코 그룹과 AM 그린의 창업주 아닐 차라말라세티(Anil Chalamalasetty)는 “젠타리, GIC와 파트너가 돼 글로벌 저탄소 녹색 경제에 진출하게 된 것을 기쁘게 생각한다. 젠타리와 GIC의 헌신은 인도를 글로벌 에너지 전환의 리더로 만들겠다는 모디 총리의 비전에 힘을 실어준다”며 “이 전략적 파트너십은 여러 산업계와 다수 OECD 경제의 넷 제로 목표 실현을 가속할 것이다. 혁신을 향한 꾸준한 집중과 실천 덕에 우리의 벤처인 AM Green은 글로벌 청정에너지 전환 솔루션 플랫폼이 되는 데 다른 기업들보다 앞서 있다”고 말했다.

젠타리는 BofA 시큐리티스(Securities)와 샤둘 아마찬드 만칼다스 & Co(Shardul Amarchand Mangaldas & Co)의 자문을 받는다. 거래는 통상적인 조건 관례를 충족할 시 완료된다.

AM Green 소개

AM 그린(Green)은 하이데라바드의 그린코 그룹(Greenko Group) 창업주 아닐 차라말라세티(Anil Chalamalasetty)와 마헤시 콜리(Mahesh Kolli)가 간접적으로 완전 소유해 지배하는 형태의 회사다. 재생 에너지와 스토리지 서비스 모델에 강점이 있으며 에너지 창업 실적을 보유한 AM Green은 그린 수소, 그린 암모니아, 그 밖에 그린 녹색 분자 생산업체 가운데 세계에서 비용 경쟁력이 가장 뛰어난 회사가 되는 것을 목표로 삼고 있다. 인도에서 AM 그린은 산업을 억제하기 어려운 환경에서의 탈탄소화를 위해 녹색 분자(그린 수소, 그린 암모니아, 바이오 연료, 그린 가성 소다, e-메탄올 등) 생산 능력을 개발하고 있다. 또 이 벤처는 벨기에 욘 코케릴(John Cockerill)과 함께 국제 재생 에너지 및 저장 사업과 전해조 생산을 위한 조인트 벤처(JV)를 설립할 계획이다

Gentari 소개

젠타리(Gentari)는 말레이시아의 국영 기업이자 글로벌 기업인 페트로나스의 자회사로 2022년 설립됐다. 젠타리는 청정 에너지를 현재에 실현하는 데 필요한 솔루션을 제공함으로써 미래에 우리가 살아갈 방식을 바꾸는 데 주력한다. 젠타리의 세 가지 핵심 축인 재생 에너지, 수소, 청정 모빌리티는 고객들의 탈탄소화 여정을 돕는 종합적인 솔루션 포트폴리오를 구성하고 있다. 재생 에너지 설치 용량 30~40GW를 달성하고, 청정 수소 규모를 최대 1.2MTPA로 끌어올리고, 아시아 태평양 주요 국가에서 공공 충전소 및 서비스형 차량(Vehicle-as-a-Service) 시장의 점유율을 10% 이상으로 확보하는 것을 글로벌 2030 목표로 삼았다. 장기적으로는 최고로 가치 있는 청정 에너지 솔루션 파트너가 돼 더욱더 큰 영향력을 끼치고, 비즈니스를 연결하고, 넷 제로 미래로 가는 여정을 실현하는 것을 지향한다.

연락처

젠타리(Gentari) 홍보대행
란타우 PR
어카운턴트 매니저
라비네시(Ravinesh)
+60125816851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Gentari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뉴스와이어는 편집 가이드라인을 준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