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체국물류지원단, 중증장애인생산품 구매 우수기관 선정… 보건복지부 장관 표창 수상

국내 최초 중증장애인생산품 구매 전용카드 개발로 우선구매 활성화 기여

뉴스 제공
우체국물류지원단
2023-11-09 08:00
서울--(뉴스와이어)--우체국물류지원단(이사장 변주용)은 보건복지부에서 실시한 ‘2023년 중증장애인생산품 우선구매 유공포상’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보건복지부 장관 표창을 받았다고 밝혔다.

중증장애인생산품 우선구매는 중증장애인들을 고용하는 생산시설에서 만드는 생산품·용역·서비스에 대한 공공기관의 우선구매를 의무화*함으로써 중증장애인의 고용 확대 및 소득 안정을 보장하기 위한 제도다.

※ 중증장애인생산품 우선구매 특별법 제7조 제1항 및 동법 시행령 제10조 제3항

우체국물류지원단은 국내 최초로 중증장애인생산품 구매 전용 신용카드를 개발해 공공기관의 중증장애인생산품 우선구매 촉진 및 판로 확대에 기여했다는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우체국물류지원단은 신규 운송 차량의 도입 과정에서 발생하는 구매포인트를 중증장애인생산품 판매처(꿈드래 쇼핑몰)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우체국물류지원단·한국장애인개발원·현대카드 간 3자 협력을 통해 전용 카드를 개발했다.

이 밖에도 우체국물류지원단은 최근 5년(2018~2022년) 간 중증장애인생산품을 평균 8.65% 수준으로 구매해 법정구매비율인 1%보다 약 8.6배 높은 결과를 보였다.

변주용 우체국물류지원단 이사장은 “중증장애인생산품 전용 구매카드 개발이라는 새로운 도전뿐만 아니라 사회공헌을 위한 전사적 실천 노력의 결과”라며 “앞으로도 국내 유일의 공공물류 전문기관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우체국물류지원단은 국가적 물류 관련 이슈* 발생 시 보유 운송 자원을 활용해 긴급 운송 서비스를 제공하고, 빈곤계층의 결식 완화를 위해 푸드뱅크 운송 지원을 추진하는 등 사회적 가치 구현을 실천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해왔다.

※ 라돈 매트리스 수거, 코로나19 공적마스크 배부, 남부 도서지역의 가뭄 극복을 위한 먹는 물 기부 등

우체국물류지원단 소개

우체국물류지원단은 세상 연결로 안전·신속·정확하게 국민에게 행복을 전하는 스마트 우편물류 전문 기관이다. 우체국물류지원단은 우정사업본부 산하 준정부 공공기관으로, 안전·신속·정확한 우편물류 서비스를 효율적으로 제공함으로써 국민의 편익 증진에 이바지하기 위해 설립됐다. 주요 사업은 국내 우편물 운송, 국제 우편물 항공 운송, 물류센터 운영, 소포배달 등이다.

웹사이트: http://pola.or.kr

연락처

우체국물류지원단
운송사업실
박진욱 실장
02-6473-8101

유민혁 대리
02-6473-8111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