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라운 바이오사이언스, OrganoidXplore 출시… 신속한 대규모 오가노이드 약물 스크리닝 통한 암 연구 혁신

뉴스 제공
Crown Bioscience Inc.
2023-11-08 16:55
샌디에이고--(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글로벌 위탁 연구 기관(CRO)이자 JSR 라이프 사이언스(JSR Life Sciences) 회사인 크라운 바이오사이언스(Crown Bioscience)가 오늘 획기적인 서비스 제품인 OrganoidXplore™의 출시를 발표했다. 이 대규모 오가노이드 패널 스크리닝 플랫폼은 기록적인 속도로 강력하고 재현 가능하고 임상적으로 관련성이 있는 결과를 약속하며, 연구자의 역량을 강화하고 암 치료 개발 환경을 재구성하여 전임상 종양학 약물 발견을 가속화한다.

크라운 바이오사이언스의 고유한 분석 준비(AR) 오가노이드 기술을 사용하면 환자 유래 오가노이드의 대규모 패널을 스크리닝할 수 있다. AACR 연례 회의ANE 국제 콘퍼런스 2023에서 발표된 최근 포스터는 새로 준비된 오가노이드에 대한 분석용 오가노이드의 성능(기존 방법론)을 보여준다. 이 연구에서는 OrganoidXplore의 유용성을 입증하고 다음과 같은 사실을 밝혔다.

· 매우 견고한 성능: 분석 준비가 완료된 방법과 독창적인 방법 모두 여러 분석에서 높은 정확도로 일관되게 수행되었다.
· 가속화된 일정 및 비용 절감: OrganoidXplore는 표준 방법에 비해 프로젝트 일정을 2/3로 단축했다.
· 신뢰할 수 있고 재현 가능한 약물 반응 비교: 두 방법 모두 파클리탁셀, 카보플라틴, 시스플라틴과 같은 표준 약물을 사용하여 실험했을 때 세포 생존율(CTG) 및 고용량 이미징(HCI) 분석에서 유사한 결과를 보여주었다.

OrganoidXplore는 환자 관련성 측면에서 기존의 2D 세포 배양 시스템을 뛰어넘어 전임상 약물 스크리닝의 획기적인 도약을 예고한다. 원종양의 게놈, 형태학적, 병태생리학적 특성을 정확하게 복제함으로써 연구자들은 이제 광범위한 예측 모델에 대해 검사할 수 있는 장비를 갖추게 되었다. 단 6주라는 빠른 기간 내에 결과를 얻을 수 있어 연구 속도가 3배 향상되고, 고급 분석 준비 기술의 견고성과 재현성에 대한 약속이 확립되었다.

연구자는 특정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포괄적인 전체 패널 또는 전문 KRAS 패널 중에서 선택할 수 있다. 전체 패널은 현재 7가지 암 적응증을 다루는 50개의 오가노이드 모델로 구성되어 있으며, 동반 환자 유래 이종이식(PDX)으로도 사용할 수 있다. KRAS 패널은 특히 4가지 암 적응증을 대상으로 하며, 25개 모델은 광범위한 KRAS 돌연변이를 다루고 있다. 이러한 모델은 PDX로도 제공되므로 후속 연구로 원활하게 전환할 수 있다.

전체 엑솜 시퀀싱(WES) 및 RNA 시퀀싱(RNAseq)을 포함한 포괄적인 차세대 시퀀싱(NGS) 특성화와 결합하여 OrganoidXplore는 신속한 바이오마커 식별, 관련성이 높은 작용 메커니즘 연구, 적응증 및/또는 모델 선택, 약물 용도 변경 조사 및 환자 계층화 개선을 가능하게 한다.

인 비트로(In Vitro) 수석 부사장이자 네덜란드 크라운 바이오사이언스 책임자인 레오 프라이스(Leo Price) 박사는 “OrganoidXplore는 광범위한 유전적 배경과 돌연변이를 포괄하는 다양한 모델 선택을 제공함으로써 선구적인 연구 이니셔티브의 까다로운 요구 사항을 해결한다. 혁신적인 오가노이드 냉동 보존 기술 자동화 및 분석 자동화 구현 덕분에 OrganoidXplore의 정밀도, 속도 및 재현성은 타의 추종을 불허한다”라고 말했다.

크라운 바이오사이언스는 신약 발견을 가속화한다는 사명으로 설계된 OrganoidXplore의 출시로 입증된 것처럼 종양학 연구의 혁신을 주도하겠다는 확고한 의지를 유지하고 있다.

크라운 바이오사이언스 소개

JSR 라이프 사이언스 회사인 크라운 바이오사이언스는 고객이 종양학 및 면역종양학 분야의 연구 개발을 발전시킬 수 있도록 전임상 및 중개 플랫폼을 제공하는 글로벌 CRO이다. 우리는 22개 암 적응증에 걸쳐 600개 이상의 오가노이드 모델을 제공하는 잘 확립된 허브레흐트 오가노이드 테크놀로지(Hubrecht Organoid Technology)를 통해 종양 오가노이드 서비스를 제공하는 독점적인 전임상 CRO이다. 또한 당사는 세계에서 가장 큰 상용 PDX 컬렉션을 개발했다. 당사는 환자가 적시에 올바른 치료를 받을 가능성을 극대화하기 위해 고객이 새로운 치료법을 개발하도록 돕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 2006년에 설립된 크라운 바이오사이언스는 미국, 유럽, 아시아 전역에 13개 시설을 보유하고 있다.

보다 자세한 내용 및 문의는 홈페이지(www.crownbio.com)를 통해 가능하다.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www.crownbio.com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연락처

크라운 바이오사이언스(Crown Bioscience)
사라 마틴 티렐(Sarah Martin-Tyrrell)
pr@crownbi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