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문구공업협동조합, SISOFAIR 2023서 ‘신제품경진대회’ 개최… 우수제품 전시

2023-11-09 10:52
서울--(뉴스와이어)--한국문구공업협동조합(이하 문구조합)이 11월 15일(수)부터 18일(토)까지 4일간 코엑스 B홀에서 열리는 ‘제35회 문구생활산업전-SISOFAIR 2023(Seoul International Stationery & Office Fair, 이하 SISOFAIR 2023)’의 특별행사로 ‘SISOFAIR 2023 신제품경진대회’를 개최한다.

올해로 28회를 맞는 신제품경진대회는 우리나라 문구생활산업의 신제품 개발 의욕을 고취하고, 디자인의 연구 개발을 촉진시켜 국제경쟁력 강화를 통한 수출 증대와 내수시장 확대에 기여하기 위한 행사다.

실용성과 독창적인 디자인 및 아이디어가 돋보이는 제품과 친환경 제품이 다수 출품돼 치열한 경합을 펼쳤으며, 디자인 관련 학계 및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회의 심사를 거쳐 우수제품을 선정했다.

15일 전시장 내 홍보관에서 신제품경진대회 시상식이 진행되며, 출품 제품은 SISOFAIR 2023 기간 동안 전시장 내 신제품경진대회 코너에 전시하고 한국문구에 특집으로 홍보한다. 또한 ‘S2B 학교장터’에 국산문구 우수상품 기획전으로 입점할 예정이다.

이번 신제품경진대회에 출품된 주요 제품으로는 △앞쪽 손잡이 전체를 지우개 재질로 만들어 세계 최초 앞으로 지우는 볼펜 ‘크라운 빅스볼 3색 볼펜’(크라운볼펜) △손에 묻지 않고 어린이들이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는 크레용 ‘토루 알파벳 크레용’(동아교재) △극세사 패드를 벨크로에 부착해 손쉽게 교체하면서 세척, 소독하는 청소제품 ‘하고로모 멀티 크리너’(세종몰) △직사각 형태로 후면 나사를 통해 높이 및 각도 조절이 가능하고 하단에 도구 수납 서랍이 있는 미술용품 ‘서랍형 멀티이젤’(알파) 등이 있다.

SISOFAIR 2023은 11월 14일까지 공식 홈페이지(www.ksic.co.kr)에서 사전 등록하면 무료 입장할 수 있다.

한국문구공업협동조합 소개

한국문구공업협동조합은 문구산업의 건전한 발전을 도모하고 협동사업을 통한 조합원의 자주적인 경제 활동을 조장하기 위해 1962년 설립됐다. 한국 문구산업이 국산화와 자급 단계에서 품질 향상과 수출 단계를 지나 세계 일류 문구를 지향하기까지 문구산업의 발전을 이끌어 온 전국 1400여 개 문구 제조업계의 대표 기관이다.

웹사이트: http://www.ksic.co.kr

연락처

한국문구공업협동조합
기획부
김다솜 사원
02-2278-7891~5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