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스파이어, 연말 앞두고 인천 지역 사회 위한 다양한 나눔 활동 계획

인천사회복지공동모금회 통해 용유동 지역 저소득가정 청소년 지원 위한 장학금 약정

크리스마스 시즌 맞춰 지역 사회와 함께 따듯한 연말나기 위한 나눔·기부 활동 계획 중

앞서 굿네이버스 인천권역, 인천 사랑의열매 등과 체결한 후원 협약도 성실 이행 및 꾸준히 지원 예정

인천--(뉴스와이어)--모히건 인스파이어 엔터테인먼트 리조트(대표 첸 시, 이하 모히건 인스파이어 또는 인스파이어)가 연말을 앞두고 리조트 인근의 인천 지역 사회를 위한 다양한 나눔·기부 활동에 나선다.

모히건 인스파이어는 지역 사회 내 저소득·소외계층을 대상으로 꾸준히 장학금 후원 활동을 계획하고 있으며, 그 하나로 이번에 인천광역시 중구 용유동 지역 저소득가정 청소년들의 안정적인 학업 지원을 위해 인천사회복지공동모금회(이하 인천공동모금회)를 통해 용유동 행정복지센터에 일금 2000만원의 장학금을 기탁하기로 했다.

또 다가오는 크리스마스 시즌에 맞춰 지역 사회와 함께 따뜻한 연말나기를 위한 다양한 나눔·기부 활동도 진행할 예정이다. 한 예로 지난해 관계를 맺은 인천 유일의 일시 보호시설인 인천보라매아동센터 센터 아동들의 생활 환경 개선을 지원하기 위한 후원금(일금 1000만원) 약정 및 크리스마스 파티 행사를 기획하고 있다. 이와 함께 리조트 주변 지역 주민들을 위한 행사 후원 등 지역 단체와 협의해 필요한 곳에 추가적 기부를 진행할 계획이다.

한편 올해 9월 인천 지역 저소득 소외계층의 결식 해소를 돕고자 1년간 총 1억원의 지정 기탁을 약정한 바 있는 인천 푸드뱅크·푸드마켓에 대한 2차 후원금(일금 2000만원) 전달도 진행된다.

모히건 인스파이어의 첸 시 사장은 “인스파이어는 개장 전부터 인천 지역의 여러 기관 및 단체들과 협력하며 지역 사회에 초점을 맞춘 사회공헌 활동을 해오고 있다”며 “환대, 협력, 존중, 관계 구축을 중시하는 모히건의 ‘아퀘이 정신’에 따라 앞으로도 지역 공동체 일원으로서 지속적인 ESG 경영을 통해 지역 사회와 함께 성장하는 기업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인스파이어의 사회공헌활동 사례들
2023년 8월 위기 가정으로 사회적으로 보호가 필요한 인천 지역의 아동·청소년을 돕기 위해 글로벌 아동권리 전문 비영리단체 굿네이버스 인천권역과 후원 협약 체결 및 3000만원 지원. 이 기부금은 인천 지역 그룹홈(아동 공동생활가정) 7개소의 주거 환경 개선 및 교육 사업, 체험 활동 등을 지원하는 데 사용되고 있으며, 이를 시작으로 꾸준히 지역 사회 내 보호가 필요한 아동들의 건강한 자립과 권익 보호를 위한 후원 활동을 이어갈 계획.

2023년 9월 저소득 소외계층의 결식 해소를 지원하기 위해 인천공동모금회를 통해 인천에서 운영되고 있는 푸드뱅크·푸드마켓의 식품 나눔 사업 후원 및 취약계층 지원 목적으로 1년간 총 1억원 상당을 기탁. 내년에도 이 같은 후원 활동을 이어나갈 계획.

2023년 10월 인천 중구 용유동 주민자치회 주도로 10월 20일 개최된 ‘제21회 용유·무의 주민의 날’ 행사 후원을 위해 일금 1000만원 기부금 전달.

2022년 12월 임직원들이 인천보라매아동센터를 방문해 크리스마스 선물과 기부 물품을 전달했으며, 2023년 4월 ‘지구의 날’을 맞아 영종국제도시 영종봉사단과 함께 인천 을왕리 해변 일대에서 환경 정화 봉사활동 등을 전개하는 등 임직원 자원봉사 활동을 적극적으로 권장하고 있음.

지역 일자리 창출 및 지역 인재 채용 활성화 위한 노력
모히건 인스파이어는 2023년 4분기 개장 예정인 1A 단계 사업 추진을 통해 3000여 명의 직·간접 고용 창출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 특히 채용 단계에서 산학 협력, 대규모 채용 설명회, 공개 채용 등 다양한 채용 프로그램을 통해 지역 인재 영입에도 적극 나서고 있다.

올 상반기에는 산학 협력을 맺고 있는 인천 지역 대학들과 진행한 인재 추천제도를 활용해 지역 인재들을 적극적으로 발굴·채용했으며 앞으로도 호텔·리조트·관광 산업 관련 학과 학생들의 현장 실습 및 취업 지원, 실무 중심의 교육 과정 공동 개발 등 다각적 측면으로 협력하면서 관광 인재 육성 및 취업률 향상에 꾸준히 기여할 계획이다.

또 인스파이어는 2023년 7월 및 9월 두 차례에 걸쳐 인천 지역에서 대규모 채용 설명회 행사를 개최하고 신입 및 경력직 지원자를 위한 다양한 취업 역량 향상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한편, 실전 면접을 진행하는 등 지역 인재 발굴 및 영입에도 적극적이다. 올해 7월 19일 인천 송도에서 인천시 및 인천관광공사와 함께 진행한 채용 행사에는 약 700명의 구직 희망자가 몰렸다. 9월에는 인천시, 중부지방고용노동청, 중구청과 함께 ‘인스파이어 협력사 채용의 날’을 공동 개최하고 인스파이어의 협력사(총 23개 사 참여)들을 위한 채용의 장을 마련함으로써 지역 일자리 제공 및 인재 확보를 지원한 바 있다.

인스파이어는 앞으로도 인천 지역의 직간접 일자리 창출에 기여할 수 있는 방안에 대해 지방자치단체, 교육 기관, 협력사 등 이해 관계자들과 계속 협력해 나갈 것이다.

인스파이어인티그레이티드리조트 소개

모히건 인스파이어 엔터테인먼트 리조트의 사업 주체인 인스파이어인티그레이티드리조트(INSPIRE Integrated Resort)는 글로벌 프리미어 복합 엔터테인먼트 리조트 운영 기업인 모히건(Mohegan)이 100% 출자해 국내에 설립한 특수목적법인이다. 모히건 인스파이어는 영종도 인천국제공항 IBC-III 지역에 여러 단계에 걸친 확장 사업을 통해 대규모의 엔터테인먼트 복합 리조트를 조성할 계획이다. 현재 2023년 하반기 개장을 목표로 1A 단계 시설을 개발하고 있으며 여기에는 1275개 객실을 갖춘 5성급 호텔 타워 3개동, 1만5000석 규모의 다목적 공연 전문 아레나, 컨벤션 시설, 외국인 전용 카지노, 쇼핑 및 다이닝, 엔터테인먼트 요소가 결합된 상업 시설, 실내 워터파크, 야외 패밀리파크 등이 포함된다.

웹사이트: http://inspireer.com

연락처

인스파이어 엔터테인먼트 리조트 홍보대행
웨버샌드윅 코리아
김나희 부장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인스파이어인티그레이티드리조트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뉴스와이어는 편집 가이드라인을 준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