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적기업 스프링샤인, 에쓰-오일토탈에너지스윤활유와 도자기 텀블러 만들기 ESG 체험 행사 진행

발달장애인 고용 기업, 굿윌스토어에 도자기 텀블러 기부… 장애인 일자리 창출 위한 도움의 손길

2023-11-10 06:00
서울--(뉴스와이어)--사회적기업 스프링샤인이 에쓰-오일토탈에너지스윤활유(이하 STLC) 패트리스 드베미 대표이사와 임직원을 대상으로 ESG 도자기 텀블러 만들기 체험 행사를 진행했다.

스프링샤인은 2016년부터 발달장애인 예술가를 발굴하고, 전문 교육을 통해 발달장애인 도예 강사를 양성하는 등 직업재활 활동을 시행해 왔다. 2회로 나눠서 진행된 이번 체험 행사 역시 발달장애인 도예 강사가 진행을 맡았다.

패트리스 드베미 대표이사의 인사로 시작한 체험 행사에는 임직원 49명이 참여했다. 행사 프로그램은 임직원이 직접 디자인한 텀블러와 스프링샤인의 마스코트 캐릭터 ‘햇살이’가 그려진 텀블러를 1개씩 만들고 캐릭터 텀블러를 기부하는 내용으로 꾸려졌다.

체험 행사는 발달장애인 마술사 해리(본명 박진오) 작가의 마술 공연으로 마무리됐다. 청각장애와 지적장애가 있는 해리 작가는 풍부한 공연 경험을 활용해 현장 반응을 이끌었으며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예술을 통해 화합하는 모습을 보여줬다.

체험 행사 후 STLC 임직원이 직접 만든 텀블러들 가운데 우수 디자인 텀블러 몇 개를 선정해 해당 임직원들에게 선물할 예정이다. 콘테스트 심사에는 스프링샤인의 발달장애인 도예 강사들이 참여해 STLC 임직원과 발달장애인 예술가들 간 교감도 이뤄질 것으로 기대된다.

아울러 STLC 임직원이 완성한 캐릭터 텀블러는 발달장애인 고용 기업에 기부돼, 판매를 통해 장애인 일자리를 창출하게 된다.

스프링샤인 사회적협동조합 소개

스프링샤인은 발달장애인의 예술을 재미있고 가치 있게 전달해 발달장애인에 대한 편견 없는 사회를 만드는 사회적기업이다. 발달장애인 예술가가 직업적 지위를 갖고, 창작 기회를 누리는 예술 놀이터로써 발달장애인의 이야기가 담긴 창작물을 세상에 알려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더불어 살아가는 문화를 만들어가고 있다.

웹사이트: https://springshine.co.kr/

연락처

스프링샤인 사회적협동조합
함서경 팀장
02-355-3324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스프링샤인 사회적협동조합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뉴스와이어는 편집 가이드라인을 준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