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토닉스, 2023년 명문장수기업 선정

뉴스 제공
오토닉스
2023-11-10 10:00
서울--(뉴스와이어)--국내를 대표하는 산업 자동화 전문 기업 오토닉스(대표 박용진, www.autonics.com)가 중소벤처기업부가 주관하는 ‘2023년 명문장수기업’에 선정됐다고 10일 밝혔다.

‘명문장수기업’은 장기간 기업 운영으로 사회에 기여한 바가 크고, 지속적인 성장이 기대되는 중소·중견기업을 발굴하는 사업이다. 45년 이상 업종을 유지한 기업을 대상으로 서면평가, 현장평가, 정부기관·언론 집단의 심층평가 등 엄격한 절차를 통과해 선정된다.

이번에 ‘명문장수기업’에 선정된 오토닉스는 1977년 설립돼 올해로 46년째를 맞은 장수 기업이자 국내를 포함해 총 12개의 해외 법인을 보유한 글로벌 기업이다. 오토닉스의 생산품인 산업용 센서, 제어기기, 모션 디바이스는 반도체, 자동차, 포장, 물류 등 산업 전반에 적용돼 종합적인 자동화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특히 오토닉스는 자동화 제품을 국산화해 온 R&D 중심 기업으로 유명하다. 유럽, 미국, 일본의 전유물로 여겨졌던 세이프티, LiDAR, 머신비전 등의 하이엔드 제품을 자체 기술과 독자 브랜드로 국산화해왔다. 이를 통해 국가 차원의 원천 기술을 확보함과 동시에 한국 기술의 위상을 제고하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또한 93% 이상의 정규직 비율로 안정적인 일자리를 제공하고 있으며 핵심 인재 학위 지원, 시간선택제 근무 등 다양한 제도를 시행해 양질의 일자리 창출과 건강한 조직 문화 확산에 일조하고 있다.

스마트 팩토리 구축 노하우 전수, 무상 기술 교육 제공 등 다양한 분야에서 상생의 가치를 실현하며 협력 생태계 조성을 위해서도 노력하고 있다.

이러한 노력과 역량을 바탕으로 오토닉스는 이번 수상 외에도 △뿌리산업 발전 유공 대통령 표창(2023) △우수 기업 연구소(2023, 2019) △대·중소기업 동반성장 유공 장관 표창(2022) △대한민국 일자리 으뜸 기업(2021)에 선정되며 명문장수기업의 모범적 모델로써 행보를 보여주고 있다.

오토닉스 소개

오토닉스는 산업 자동화 분야 핵심인 센서, 제어기기, 모션 디바이스, 레이저 마킹 시스템, 세이프티 등 6000여종의 제품을 생산·판매하며 종합적인 솔루션을 제공하는 산업 자동화 전문기업이다. 현재 한국 본사를 포함해 중국, 일본, 베트남, 튀르키예, 러시아, 미국, 브라질 등 12개 현지 법인을 통해 전 세계에 대한민국의 기술을 알리며 스마트 팩토리 부문 리더로써 자리매김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autonics.com

연락처

오토닉스
마케팅기획팀
김은정 과장
02-2048-1566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