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를 담은 치유와 힐링 가족뮤지컬 ‘실감공연, 그림책 속 제주이야기’ 11월 서울 대학로서 공연

제주 태생 창작 어린이 뮤지컬

무대 전면을 채운 실감 미디어 영상으로 서울 무대에서 펼쳐지다

뉴스 제공
화이브행크
2023-11-10 14:20
서울--(뉴스와이어)--화이브행크가 제작한 제주를 담은 치유와 힐링 가족 뮤지컬 공연 ‘실감공연, 그림책 속 제주이야기’가 11월 26일까지 서울 대학로에서 진행된다.

‘치유의 섬’ 제주도의 문화와 정서를 담은 가족 뮤지컬 실감공연, 그림책 속 제주이야기는 11월 2일 종로구 아이들극장에서 개막하며 서울에서의 공연 일정을 시작했다.

2022년 제주특별자치도, 한국콘텐츠진흥원, 제주영상·문화산업진흥원의 지역특화 콘텐츠 개발 사업에 선정된 실감공연, 그림책 속 제주이야기는 제주의 행복과 아름다움을 담은 그림책 4권을 원작으로 한 가족 뮤지컬이다.

해녀가 되고픈 애기해녀 학교의 우도 3총사 이야기 ‘애기해녀학교’를 비롯해 △제주도 함덕 출신 엄마가 들려주는 어렸을 적 추억의 놀이 이야기 ‘청청거러지라 둠비둠비거러지라’ △모슬포의 해녀 엄마와 어린 소녀의 애틋한 사랑 이야기 ‘숨비소리’ △제주 밭담에 얽힌 화룡과 흑룡 판타지 속 역사 이야기 ‘흑룡만리’가 각각 뮤지컬, 음악극의 장르로 나뉘어 20분씩 옴니버스 방식으로 70분 공연된다.

특히 해당 공연은 4면의 스크린을 통해 캐릭터와 성우의 목소리 연기, 배우의 신나는 노래와 춤, 그리고 그림책 원작을 기반으로 한 영상이 융합돼 호흡하는 공연으로, 현장감과 보는 재미를 더해 몰입도를 높인다.

2022년 10월 초연, 2023년 7월 재연된 제주 공연의 관람객은 ‘6세, 9세, 12세 아이들과 함께 관람했다. 평소 만화영화 한 편을 다 관람하지 못하는데 80분 동안 집중해서 끝까지 관람할 정도로 몰입되는 공연이었다’고 평했다.

이 관람객은 ‘좌우, 정면, 바닥, 4면 모두 거대 스크린으로 되어 있고, 그림책 내용에 따라 제주도의 바다, 돌고래, 팽나무 등을 캐릭터화하고, 제주의 자연이 생생하게 보이면서 배우들의 연기력까지 더해서 생동감이 넘치는 공연이었다’며 ‘영상과 배우, 그리고 음악이 호흡하는 모습이 인상적이었다’는 후기를 남겼다.

실감공연, 그림책 속 제주이야기는 2022년 쇼케이스 공연에서 인터파크 관람 평점 9.7을 받은 바 있으며, 올해 7월 제주에서 진행된 공연은 인터파크 관람 평점 9.9점을 받았다. 이번 공연은 11월 2일부터 26일까지 서울 종로아이들극장에서 장기 상연될 예정이다.

티켓은 인터파크, 예스24를 통해서 예매할 수 있다. 티켓 가격은 평일 3만원, 주말 4만 원이며 기본 할인 20%, 가족 할인 등 30%와 수요일 2시 공연은 전 좌석 1만원으로 저렴하게 관람할 수 있다.

화이브행크 소개

화이브행크는 제주도를 중심으로 공연 기획 및 문화예술 콘텐츠 기획, 창작 그리고 도시재생 학술연구 및 문화 콘텐츠를 활용한 도시재생 사업을 추진한다. 2022년, 2023년 2년 연속 한국콘텐츠진흥원 주최 제주 특화지역콘텐츠 지원 사업에 선정돼 어린이/가족 뮤지컬 시리즈를 기획·창작하고 있다. 이 밖에도 서울과 부산을 중심으로 공연 제작, 비즈니스 네트워킹, 문화예술 콘텐츠 기획·홍보·컨설팅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실감공연, 그림책 속 제주이야기 인스타그램: https://www.instagram.com/con_jeju
실감공연, 그림책 속 제주이야기 페이스북: https://www.facebook.com/jejumusical

웹사이트: https://fhcon.modoo.at/

연락처

화이브행크
김진희 대표이사
이선정 실장
070-4523-5554
이메일 보내기

이 뉴스는 제공자가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뉴스와이어는 제공기관의 투명성을 확인하고 뉴스 내용의 오류를 없애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회원은 이 회사와 관심 분야의 보도자료를 메일과 RSS로 무료 구독할 수 있습니다. 구독하기>

뉴스 제공화이브행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