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 2023 청년 소셜벤처기업 육성사업 성료

2023-11-10 17:30
인천--(뉴스와이어)--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이하 인천센터, 센터장 이한섭)는 11월 8일 ‘2023 청년 소셜벤처기업 육성사업’의 추진을 완료하며 성과공유회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2023 인천 스타트업 위크’의 하나로 진행됐으며, 이 사업에 참여한 8개사의 성과 공유 발표와 관련 분야 특강으로 이뤄졌다.

이날 행사에서는 참여 기업 가운데 우수 기업 3개사를 선정해 대상에 인천광역시장상, 최우수상과 우수상에는 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장상을 수여했다. 수상 기업은 △대상(쉘피아, 대표 최수빈) △최우수상( 나노내, 대표 방우식) △우수상(더바이트, 대표 고영민)이다.

시상식 이후 진행된 특강에서는 한국사회투자 이순열 대표가 연사로 나섰으며, 청년 소셜벤처 창업가를 위한 ‘글로벌 투자 시장 동향과 투자유치 기회’를 주제로 강연을 펼쳤다.

이한섭 센터장은 “사회문제 해결에 소셜벤처의 역할이 중요해 지고 있다”며 “인천센터는 청년의 혁신 아이디어가 사업화로 연결돼 지역 문제 해결에 기여할 수 있도록 청년 사업가의 역량 강화를 적극적으로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청년 소셜벤처기업 육성사업은 인천광역시 주최 아래 인천센터와 인천대학교 창업지원단이 주관하는 사업이다.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보유한 청년 소셜벤처기업을 발굴·육성해 지역 현안 해결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올해 5월 소셜벤처에 관심 있는 인천 지역 청년 창업 기업 53개팀 가운데 8팀을 선발했으며, 이들을 대상으로 최대 3000만원의 사업화 자금 등을 지원다.

아래는 이번 사업에 참여한 8개사 명단이다.

△쉘피아(대표 최수빈) △더바이트(대표 고영민) △뮤트인(대표 나윤정) △라이프스텝(대표 권혁진) △소요(대표 조용균) △리디파이(대표 박동우) △나노내(대표 방우식) △콜렉터스(대표 강승준)

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 소개

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는 인천의 우수한 인적 인프라, 지리적 강점을 바탕으로 인천광역시와 KT, 한진과 협업해 첨단 ICT 기반 신산업 창출 및 스마트 물류 벤처 육성을 추진하고, 글로벌 시장으로 스타트업이 진출하기 위한 전초기지로 역할을 하고 있다. 또 올해 팁스(TIPS) 운영사로 선정돼 우수한 스타트업을 발굴, 육성하고 투자 유치까지 적극적으로 지원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s://ccei.creativekorea.or.kr/incheon...

연락처

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
창업본부 창업육성팀
박서영 매니저
032-458-5032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