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특별시교육청융합과학교육원, 명칭 변경으로 융합과학교육 선도기관 역할 강화

융합과학교육기관 브랜드 가치 향상 및 적극행정 구현

서울--(뉴스와이어)--서울특별시교육청 산하 직속기관으로 융합과학교육을 담당하고 있는 과학전시관(관장 이병은)이 ‘서울특별시교육청융합과학교육원’으로 기관 명칭을 변경했다.

이번 명칭 변경은 교육환경 변화에 따라 미래사회를 이끌어갈 융합형 인재 양성을 위한 교육목표를 실현하고, 시민들에게 ‘과학교육기관’이라는 기관의 역할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하자는 취지에서 추진하게 됐다.

융합과학교육원은 10월 열린 서울융합과학·메이커축제를 비롯해 과학창의력교실, 과학경진대회, 영재교육원 등을 통해 학생들에게 과학에 대한 관심과 흥미를 높이고, 교원 연수를 통해 교원 전문성 신장에 이바지하고 있다.

또한 일반 시민 대상으로는 본원(관악구 소재)의 과학체험학습장과 토요가족천문교실, 남산분원(중구 소재)의 탐구학습관과 수학체험관, 동부분원(중랑구 소재)의 생태학습관, 남부분원(구로구 소재)의 생태환경교실 등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도 운영 중이다.

특히 올해 4월 최신식 천체 투영기를 설치해 재개관한 남산분원 천체투영실에서는 시민들과 학생들에게 돔 스크린을 통해 실제 밤하늘을 보는 듯한 색다른 경험을 선사하고 있다.

이병은 융합과학교육원장은 “디지털 인공지능(AI)으로 고도화되고 있는 미래사회 핵심 역량 교육이 절실히 필요한 시대에 융합과학교육을 선도하는 대표 기관으로서 연구, 교육, 연수 등 본연의 기능과 역할을 강화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서울특별시교육청융합과학교육원 소개

서울특별시교육청융합과학교육원은 서울특별시교육청 산하 직속기관이다. 2004년 7월 1일 설립돼 본원과 3개의 분원(남산, 동부, 남부)으로 운영하고 있다. 과학체험학습장, 과학놀이체험장, 탐구학습관, 수학체험관 등을 운영하고 있고, 영재 교육, 발명 교육 등 학생과 교원을 위한 연수를 진행한다. 또한 융합과학메이커축제 등을 매년 개최해 과학교육 발전에 힘쓰고 있다.

웹사이트: https://ssp.sen.go.kr/

연락처

서울특별시교육청융합과학교육원
행정지원과
김민석 주무관
02-881-3063
이메일 보내기

이 뉴스는 제공자가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뉴스와이어는 제공기관의 투명성을 확인하고 뉴스 내용의 오류를 없애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회원은 이 회사와 관심 분야의 보도자료를 메일과 RSS로 무료 구독할 수 있습니다. 구독하기>

뉴스 제공서울특별시교육청융합과학교육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