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난, ‘2005 고객만족경영대상’ 수상

뉴스 제공
한국지역난방공사 코스피 071320
2005-11-15 14:58
성남--(뉴스와이어)--한국지역난방공사(社長 金英南)는 지난 11월 15일 한국능률협회 컨설팅 주관으로 밀레니엄 서울힐튼호텔에서 개최된「2005년 제13회 고객만족경영대상」에서 3년 연속 대상을 수상하였다.

수상기업 및 각 기업체 임직원 등 1,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된 이날 시상식에서 영예의 종합대상을 수상한 한난은 2003년에는 고객 서비스 혁신부문에서 최우수상, 2004년에는 사회가치 혁신 부문 대상을 수상한 바 있다.

특히, 2005년 8월 취임한 김영남사장은 고객만족경영’에 남다른 애착을 가지고 ‘고객지향의 경영시스템 강화’, ‘사회와 함께하는 헌신경영’ 등을 통한 고객행복경영을 천명하고 전 임직원들과 전사적인 노력을 경주하여 왔다.

이번에 한난이 고객만족경영대상을 수상한 것은 이러한 김영남 사장의 확고한 경영방침을 바탕으로 지속적인 경영혁신을 통하여 다양한 양질의 서비스를 실천해 온 결과라 할 수 있다.

고객에게 요금에 대한 정보를 사전에 제공하기 위하여 홈페이지에 열요금 사전 안내 및 열요금 시뮬레이션을 운영함은 물론, 고객설비의 경제적 운영기준을 제공하기 위하여 난방예보시스템도 운영 중에 있으며, 또한, 한난은 2004년부터 고객들을 대상으로 에너지절약 홍보를 통해 에너지절약을 생활화하여 고유가 시대를 슬기롭게 극복할 수 있도록 유도함은 물론, 국제유가급등에 따른 가계 부담을 경감하기 위하여 오는 매년 12월부터 동절기 3개월(12월∼익년 2월) 동안 "에너지절약 실천 가정 및 아파트 단지에 대한 인센티브 지원사업"을 시행하고 있으며, 고객 기계실 설비 에너지절약을 위한 정밀진단 및 기술지도도 무료로 실시하고 있다.

아울러, 한난은 지난 2004년부터 장애인, 노약자들이 재활 또는 거주하는 사회복지시설에 대한 기본요금 30% 감면제도를 시행하고 있으며, 금년 11월부터 지역난방을 사용하고 있는 약 18,600세대의 국민기초생활수급세대에 대한 열요금 지원제도가 시행하고 있다.

또한, 소비자단체, 정부기관, 에너지관련 전문가 등이 참여한 열린 공기업위원회를 통하여 고객의 의견 및 불편 사항을 적극 수렴하고 토의·개선하는 등 고객만족도 향상을 위해서 아낌없는 노력을 기울였다.

앞으로도 한난의 전 임직원은 고객만족경영을 위한 디지털 서 비스 체제 구축, 녹색친화경영 및 사회친화경영 등을 지속적으로 추진하며, 나아가 내부직원 만족도 제고 및 CS전문가를 양성하여 한 차원 높고 차별화된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제공함 으로써 고객으로부터 신뢰받고 사랑받는 국민기업이 되기 위하여 최선의 노력을 경주할 계획이다.

한국지역난방공사 개요
1985년 11월 1일 집단에너지사업법 제 29조(1992년 5월 집단에너지사업법에 따라 공공법인으로 전환)의거 설립된 정부재투자기관(정부출자기관)이다. 주요업무는 주거 및 상업지역에 대한 집단에너지의 생산, 수송 및 판매이다. 2003년기준으로 납입자본금은 434억원(정부 46%, 한국전력 26%, 에너지관리공단 14%, 서울시 14%)이며, 자산규모는 1조1,254억원이다. 매출은 4,412억원, 당기순이익은 517억원이다.2004년 8월 16일 현재 직원은 832명이다.

웹사이트: http://www.kdhc.co.kr

연락처

홍보비서실 박진성 031)780-404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