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창조경제혁신센터, 농업과 기업 간 연계강화사업 사업설명회 개최

12월 11일 내포혁신플랫폼에서 개최

2023-11-15 09:30
아산--(뉴스와이어)--충남창조경제혁신센터(센터장 강희준)는 12월 11일 내포혁신플랫폼에서 ‘2024년 농업과 기업 간 연계강화사업’의 사업설명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농림축산식품부가 시행하고, 충청남도가 주관하며, 충남창조경제혁신센터가 위탁하는 이 사업은 ‘가공용 농산물 생산지원’과 ‘가공용 농산물 이용지원’ 총 2가지 분야로 지원된다. 생산자단체와 식품·외식기업 간 계약재배를 활성화해 국산 농축산물 소비 기반을 확대하고, 농업과 식품산업의 동반 성장을 유도하기 위해 2016년부터 현재까지 꾸준히 추진해오고 있다.

계약재배를 하고 있거나, 할 예정인 가공용 농산물 생산단체와 계약재배를 통해 식품을 제조/가공하는 식품·외식기업을 대상으로 사업설명회를 개최하고자 하며, 자세한 내용은 다음과 같다.

식품·외식기업과 연계해 가공용 농산물을 계약재배하는 생산자단체에는 교육·컨설팅, 품질관리 및 영농환경 개선, 장비·시설 임차 및 관리비 등에 필요한 경비를 최대 4000만원까지 지원(가공용 농산물 생산지원)한다. 지역 생산자단체와 계약재배하는 중소 식품·외식기업에는 지역 농산물을 이용한 신제품 개발, 판촉 및 홍보, 시설·장비 임차 등에 필요한 경비를 최대 2000만원까지 지원(가공용 농산물 이용지원)한다.

이번 사업설명회에서는 사업 안내(지원 대상·요건·금액, 신청 방법, 선정 방법 등) 후 사업계획서 작성 방법과 예산 집행기준에 대해 설명할 계획이다. 또 사업설명회 참가 시 청양고추김을 증정할 예정이다.

충남창조경제혁신센터 소개

충남창조경제혁신센터는 2015년 설립 이후 충남 지역의 창업 생태계 활성화를 위해 유망한 예비 창업 기업을 발굴하고, 양질의 창업 교육 체계를 구축해 육성하며 사업 역량을 강화하도록 지원하고 있다. 판로 개척, 투자까지 연계해 국가 경제에 이바지하고 양질의 창업·보육 기능 강화를 통해 성공적인 창업가와 기업을 육성하는 허브 역할을 하는 데 집중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s://ccei.creativekorea.or.kr/chungna...

연락처

충남창조경제혁신센터
판로개척팀
심현민 팀장
041-536-7821
이메일 보내기

이 뉴스는 제공자가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뉴스와이어는 제공기관의 투명성을 확인하고 뉴스 내용의 오류를 없애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회원은 이 회사와 관심 분야의 보도자료를 메일과 RSS로 무료 구독할 수 있습니다. 구독하기>

뉴스 제공충남창조경제혁신센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