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C ‘환전 2조원 달성’ 트래블월렛 해외 QR결제 담당

BC-트래블월렛, 해외 QR 결제서비스 업무협약 맺어… BC 국가 간 결제망 통해 해외 QR결제 가능

2024년 1분기 말레이시아부터 시작해 태국, 필리핀, 싱가포르 순차적 오픈 예정

최원석 사장, 동남아시아 넘어 아세안까지 최적화된 고객 결제 편의성 제공 위해 노력

뉴스 제공
BC카드
2023-11-15 09:03
서울--(뉴스와이어)--BC카드(대표이사 사장 최원석)가 외화 충전 및 결제서비스 플랫폼 ‘트래블월렛’의 해외 QR결제 서비스를 제공하는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5일 밝혔다.

트래블월렛은 모바일 앱 또는 실물 카드에 45개국 통화를 실시간 환율에 따라 환전해서 충전 후 전 세계 가맹점에서 해외결제수수료 없이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다. 각종 혜택 등이 입소문을 타며 최근 해외여행 필수품으로 손꼽히고 있다. 10월 말 기준으로 누적 환전거래액 2조원, 발급 카드 수 350만좌를 달성했다.

이르면 2024년 1분기부터 트래블월렛 고객은 카드 결제 외에도 BC 국가 간 결제망을 통해 해외에서도 편리하게 QR결제를 할 수 있을 전망이다. 동남아시아 지역 말레이시아부터 시작해 태국, 필리핀, 싱가포르를 순차적으로 오픈 예정이다.

BC카드와 트래블월렛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해외 QR결제 제휴사업 외에도 해외 QR결제 인프라 확대를 위한 공동 노력도 함께한다는 방침이다. BC카드는 2015년부터 동남아시아 주요 국가 결제 네트워크사와 협력관계를 맺고 있으며, 디지털 결제 국책사업에도 적극 참여하고 있다.

김형우 트래블월렛 대표는 “트래블월렛 고객이 해외에서 결제 장벽을 느끼지 않도록 하는 것이 이번 업무협약의 핵심”이라며 “그간 BC카드가 세계 각국의 지불결제사업자들과 협력하며 결제 인프라 확대에 노력한 점을 감안해 최적의 파트너를 선택했다”고 밝혔다.

최원석 BC카드 사장은 “동남아시아를 넘어 아세안 국가들의 디지털 QR결제 인프라가 폭발적인 성장 추세에 있다”며 “앞으로 BC카드 회원과 제휴사들에게 아세안 국가에 최적화된 결제 편의성 제공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웹사이트: http://www.bccard.com

연락처

BC카드
신금융연구소
김성수 과장
02-520-4537
이메일 보내기

이 뉴스는 제공자가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뉴스와이어는 제공기관의 투명성을 확인하고 뉴스 내용의 오류를 없애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회원은 이 회사와 관심 분야의 보도자료를 메일과 RSS로 무료 구독할 수 있습니다. 구독하기>

뉴스 제공BC카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