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손해보험, 한국로봇산업협회와 지능형 로봇 손해보장사업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뉴스 제공
KB손해보험
2023-11-15 11:34
서울--(뉴스와이어)--KB손해보험(대표이사 사장 김기환)은 서울 용산구에 위치한 한국로봇산업협회에서 지능형 로봇 손해보장사업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5일 밝혔다.

14일 진행된 협약식은 KB손해보험 일반보험부문장 백창윤 전무와 한국로봇산업협회 조영훈 상근부회장 및 참여사인 삼성화재, DB손해보험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지능형 로봇 개발 및 촉진법에 따라 안전 인증을 받은 실외 이동로봇을 운영하는 자는 도로교통법에 따른 운행 시 발생할 수 있는 인적·물적 손해를 배상하기 위해 대통령령으로 정하는 보험 또는 공제에 의무 가입해야 한다.

실외 이동로봇 의무배상책임보험은 보도 등에서 운행되는 로봇의 안전한 사용을 위해 한국로봇산업협회, 로봇 기업, 손해보험사 등 민관 합동 협의체(TF) 운영으로 사업계획 수립 및 표준약관을 마련하고, 단체보험 프로그램을 통해 쉽고 편리하게 가입 가능하도록 만든 보험 상품이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향후 실외 이동로봇의 안전성 확보를 위한 의무배상책임보험 상품 출시가 본격적으로 이뤄질 예정이다.

한국로봇산업협회는 지능형 로봇 손해보장사업자 지정기관으로서 앞으로도 KB손해보험 등 국내 보험사와 협력 강화를 통해 로봇산업의 발전을 위한 각종 로봇보험(공제)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운영해 나갈 예정이다.

이날 협약식에 참석한 KB손해보험 백창윤 전무는 “앞으로도 KB손해보험은 한국로봇산업협회와의 협력 강화를 통해 다양한 상품 개발과 서비스 확대에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웹사이트: http://www.kbinsure.co.kr

연락처

KB손해보험
브랜드전략파트
신립 과장
02-6900-2377
이메일 보내기

이 뉴스는 제공자가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뉴스와이어는 제공기관의 투명성을 확인하고 뉴스 내용의 오류를 없애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회원은 이 회사와 관심 분야의 보도자료를 메일과 RSS로 무료 구독할 수 있습니다. 구독하기>

뉴스 제공KB손해보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