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권역 충북지역 R-WeSET사업단 ‘2023년 찾아가는 실험실’ 성공리에 종료
‘2023년 찾아가는 실험실’ 프로그램은 충북지역의 여자 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이공계 전공 기초에 필요한 수학, 과학, 공학 실험 지원으로 해당 과목에 대한 관심도를 상승시켰다. 또 온라인 콘텐츠를 활용한 실험 실습으로 소외 지역 수혜 확대에 기여했다.
특히 이번 프로그램은 충북지역(청주시, 충주시, 제천시, 단양군 및 증평군) 9개 중·고등학교에서 총 1068명의 여학생이 참여했으며, △적외선을 이용한 리모컨 △도르래 원리를 이용한 엘리베이터 △통그라미로 통계 수학하기 등 21가지 온라인 콘텐츠를 제공했다.
충북지역 R-WeSET사업단은 참여 학생들이 ‘적외선을 이용한 리모컨으로 평상시에 쓰는 리모컨의 원리를 깨달을 수 있었다’, ‘도르래 원리는 이용한 엘리베이터는 버튼을 누르면 엘리베이터가 움직이는 게 신기했다’, ‘수학 콘텐츠 프로그램을 이용하니 배우기 쉽고 흥미로워서 수업이 재미있었다’ 등의 소감을 남겼다고 전했다.
한편 충북지역 R-WeSET사업단은 앞으로도 여자 중·고등학교의 이공계 전공 기초에 필요한 수학, 과학, 공학 실험 지원으로 여학생들이 어려워하는 수학·과학에 관한 관심 제고에 이바지하겠다고 밝혔다.
연락처
충청권역 충북지역 R-WeSET사업단
윤지혜 연구원
043-820-5335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충청권역 충북지역 R-WeSET사업단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뉴스와이어는 편집 가이드라인을 준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