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트머라이즈, 첨단 AI 방식 활용한 저인화성 폴리머 복합 소재 개발로 국방부 계약 대상 기업 선정

뉴스 제공
Matmerize
2023-11-15 15:28
애틀랜타--(뉴스와이어)--매트머라이즈(Matmerize, Inc.)는 미국 국방부(DOD)가 새로운 방식의 저인화성 폴리머 복합 재료 설계에 속도를 내기 위해 관련 인공지능(AI) 방법론 발전을 목표로 추진하는 중소기업 혁신 연구(Small Business Innovation Research, SBIR) 계약 사업에 폴리머 및 포뮬레이션 인포매틱스 분야의 업계 리더인 당사가 선정됐다고 밝혔다.

매트머라이즈는 해당 프로젝트가 해군 함정·잠수함의 화재 안전 성능을 강화하는 것은 물론 건설, 항공우주, 자동차, 일반 소비재 등 다양한 산업 분야에 활용 가능해 그 혁신적 잠재력에 대해 기대감이 크다고 설명했다. 앞서 미국 국립과학재단(NSF)도 재료 개발 발전을 목표로 물리학 정보 및 물리학 강화 머신러닝 아키텍처 개발을 위해 SBIR 대상 기업으로 매트머라이즈를 선정한 바 있다.

폴리머 복합재의 가연성은 일련의 정량적 파라미터를 통해 정량화된다. 통상 미국 재료시험협회(ASTM) 및 기타 기관에서 정의한 고도로 표준화된 기기/시험 방식을 채택해 측정하게 된다. ASTM의 특정 값을 충족하며 비ASTM의 표준화 테스트를 통과하는 바람직한 폴리머 소재는 기본 폴리머, 기능성 첨가제, 난연제 및 가공 조건 등 최적의 조합이 필요하다. 매트머라이즈는 미 국방부와 협력해 적절히 선별된 데이터와 고급 AI/ML 테크닉을 사용함으로써 폴리머 정보학 역량 개발에 나서게 되며, 미 해군에 필요한 기타 기계 및 열적 성능 목표를 충족하는 저인화성 폴리머 매트릭스 복합재 설계에 더 속도를 낼 계획이다.

이번에 선정된 계약의 주요 내용은 다음과 같다:

· 가연성을 비롯해 최대 열 방출률, 점화 시간, 연기 밀도 등 기타 관련 속성이 포함된 복합 재료 데이터베이스 구축
· 새로운 복합 재료 배합에 대한 관련 특성을 예측하기 위해 데이터베이스에서 학습된 AI 모델 개발
· 실험상 합성하고 테스트 가능한 유망한 폴리머 복합재 풀, 즉 기본 폴리머·기능성 첨가제·난연제 및 가공 조건 조합을 추천 모델로 제안

매트머라이즈의 연구 혁신 부문 이사인 후안 트란(Huan Tran)은 “미 국방부와 계약으로 이번에 협력하게 된 것은 더 안전한 저인화성 폴리머 복합재 개발을 추진하고 있는 회사 입장에서 중대한 성과를 의미한다”며 “까다로운 ASTM 테스트 표준을 충족한 것은 물론 미 해군 함정에 의무화된 필수 안전 요건을 충족하는 저인화성 복합 재료 개발을 위해 우리 회사가 최첨단 AI 기반 솔루션 개발을 주도한 것에 대해 커다란 자부심을 느낀다”는 소감을 밝혔다.

매트머라이즈의 이 같은 혁신의 중심에는 주력 제품인 폴림라이즈(PolymRize™)가 자리 잡고 있다. 폴림라이즈는 폴리머, 복합재 및 배합의 발전에 더 속도를 내기 위해 세심하게 제작된 클라우드 기반의 폴리머 인포매틱스 소프트웨어 플랫폼이다.

미 국방부의 SBIR 추진 배경은 첨단 재료 공학 분야에서 AI의 엄청난 잠재력을 실현해 주요 과제를 해결하고 기능, 화재 안전 및 지속 가능성 개선에 나선 매트머라이즈 기업 목표의 핵심 가치에도 완벽하게 부합한다. 미 국방부와 NSF가 진행한 SBIR은 모두 적절한 시기에 이뤄졌으며 시너지 효과를 발휘함으로써 AI 기반 폴림라이즈 기술 개발에 공동으로 추진력을 제공, 발전에 큰 도움을 줄 것이다.

매트머라이즈의 기술 부문 최고 책임자(CTO)인 치호 김(Chiho Kim)은 “미 국방부와 NSF가 동시에 SBIR 계약 대상으로 우리 회사를 선정한 것은 폴리머 인포매틱스 플랫폼인 폴림라이즈 기술에 대한 확고한 지지를 보여준다”며 기대감을 표명했다. 이어 “이번 계약을 통해 매트머라이즈의 인공지능 기반 폴림라이즈 플랫폼을 더 발전시키는 데 필요한 재원과 지원을 마련하게 됐다”고 덧붙였다.

이번 보도자료와 함께 제공되는 미디어 관련 정보는 이 링크를 클릭해 확인할 수 있다.

매트머라이즈의 혁신적인 폴림라이즈 플랫폼에 대해 더 자세히 알고 싶다면 이곳을 클릭하면 된다.

Matmerize 소개

매트머라이즈(Matmerize)는 조지아 공과대학교(Georgia Institute of Technology)에서 스핀 오프한 혁신 기업으로, 람피 람프라사드 박사(Dr. Rampi Ramprasad)와 김치호 박사(Dr. Chiho Kim)가 설립을 주도했다. 매트머라이즈는 첨단 재료 공학과 인공지능(AI)의 교차점에 자리한 선도적인 혁신 기업으로 인정받고 있다. AI 기술을 활용해 화재 안전과 지속 가능성 분야에 혁신을 가져온다는 기업적 목표 의식 아래 가능성의 한계를 넘어서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 매트머라이즈 소속 전담 전문가 팀은 환경에 미치는 영향은 최소화하면서 신소재 개발에 긍정적 영향을 미치는 신소재 개발을 위해 전념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s://www.matmerize.com/

연락처

매트머라이즈(Matmerize, Inc.)
람피 람프라사드 박사(Dr. Rampi Ramprasad)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