향긋하고 고요한 여정으로의 초대… 마인드풀 마켓, 영농조합법인 보빈 ‘작두콩차’ 공식 판매

한국 전통차와 함께하는 웰니스… 만트라티 ‘보빈 작두콩차’ 판매

영농조합법인 보빈의 특허 받은 제조방법으로 프리미엄 무농약 작두콩차 생산

한국 전통차와 함께하는 웰니스 문화 대중화에 앞장설 것

뉴스 제공
마인드디자인
2023-11-16 09:54
서울--(뉴스와이어)--마인드디자인의 웰니스 전문 온라인 쇼핑몰 마인드풀 마켓(MINFFUL MARKET, 대표 김민지)이 부산광역시 기장군의 영농조합법인 보빈이 재배 및 생산한 프리미엄 무농약 작두콩차를 공식 판매한다고 16일 밝혔다.

보배로움을 뜻하는 한자 ‘보(寶)’와 콩을 의미하는 영어 ‘빈(Bean)’을 결합, ‘보배로운 콩’이라는 철학을 담은 보빈의 작두콩차는 일반적인 작두콩만이 아닌 작두콩 중에서도 영양소가 풍부한 것으로 알려진 어린 꼬투리가 90% 함유돼 있다. 또 보빈은 작두콩차 제조법에 대한 국내 특허(제10-1407409호)와 미국 특허(US9,572,357B) 등의 기술력을 기반으로 품질력을 인정받아 영농조합법인으로서는 드물게 연 매출 1억원을 달성하기도 했다.

예로부터 ‘콩 중에서 임금이다’라고 불린 작두콩차는 비염이나 축농증, 치질, 중이염 등 각종 화농성 질병 완화에 도움을 주고, 신장 기능 저하로 발생되는 질병이나 변비, 비만 치료에도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다. ‘중의학사전’과 ‘동의학사전’에는 작두콩에 대해 ‘맛은 달고, 성질은 따뜻하다. 위경, 대장경에 작용한다. 중초를 따뜻하게 하고, 기를 내리며, 신장의 기운을 보한다. 허한으로 인한 딸꾹질, 게우는 데, 헛배 부른 데, 신허요통, 가래가 나오면서 기침을 하는 데 쓴다’고 설명하고 있다.

실제 농촌진흥청과 한국식품연구소에 따르면 작두콩은 일반 콩과 달리 비타민A와 C가 다량으로 함유돼 있고, 비타민B군 역시 일반 콩의 4~5배가량 더 많은 것으로 나타났다. 또 비타민 B3, 칼슘, 마그네슘, 아연, 섬유질 등 각종 영양분이 풍부해 골격을 튼튼하게 하고 시력에 도움을 준다는 연구 결과를 발표하기도 했다.

마인드풀 마켓 측은 보빈 작두콩차는 부산 기장의 따뜻하고 맑은 물로 자란 작두콩의 온기를 따뜻한 차 한 잔에 담아낸 프리미엄 제품이라며, 바쁜 일상 속 작두콩차로 몸과 마음을 편안하게 만들면서 평화로운 시간을 경험하실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아울러 앞으로 한국의 다채로운 차와 이를 이용한 다양한 상품을 개발·소개해 한국 전통차와 함께하는 웰니스 문화 대중화에 앞장설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명상이나 수행, 다도 등 내면의 평화를 위한 상품들을 제안하는 웰니스 온라인 쇼핑몰 마인드풀 마켓은 다양한 차(茶)를 만나볼 수 있는 ‘만트라티(Mantra Tea)’를 비롯해 △향초, 싱잉볼, 액세서리 등으로 구성된 ‘마인드리추얼(MIND RITUAL)’ △‘붓다로 살자’의 메시지를 전달하며 수행을 돕는 수행용품 전문 브랜드로 방석이나 죽비, 목탁, 염주 등을 소개하고 판매하는 ‘다르마켓(DHARMAKET)’ 등 세 가지 메인 테마에 맞는 브랜드를 동해 마음 챙김에 필요한 다양한 상품들을 판매하고 있다.

마인드디자인 소개

마인드디자인은 문화재청형 사회적기업으로, 전통문화 소비의 일상화를 이루기 위해 다양한 콘텐츠를 기획하고 실행하는 청년 소셜벤처다. 일상 속에서 잊혀지고 소외되고 있는 한국 전통문화를 현대에 맞게 재해석해 좀 더 많은 이들이 쉽고 재미있게 즐기는 전통문화가 될 수 있기를 바란다. 우리 스스로가 한국다움을 즐기는 것. 그것이 진정한 한류의 가치며, 우리의 자부심이 될 것이라고 믿는다.

마인드풀 마켓: https://www.mindfulmarket.co.kr/

웹사이트: http://www.mindd.co.kr

연락처

마인드디자인
최보경 매니저
070-4722-7376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