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로모니터, 2024 글로벌 소비자 트렌드 발표

유로모니터, 소비자 가치와 구매 동기 변화 인사이트 담은 연례 소비자 트렌드 리포트 발간

AI, 지속 가능성, 사회·정치·경제적 요소, 2024년 글로벌 소비자 트렌드 이해하는 핵심 요소

끊임없이 할인 제품 찾는 소비자… 기업, 인센티브 강화하고 구매 가용성 중심으로 혁신해야

소비자들, 평범한 일상에서 벗어나 건강과 웰빙 향상 추구

2023-11-16 10:50
런던--(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세계적인 시장 조사 회사인 유로모니터 인터내셔널은 16일 “2024 글로벌 소비자 트렌드”를 발표했다.

유로모니터가 매해 발표하고 있는 글로벌 소비자 트렌드 리포트(Top Global Consumer Trends 2024)는 혁신하는 소비자 가치 및 소비자 구매 동기와 니즈를 새로이 정의하는 소비자 행동이 어떻게 변하고 있는지에 대한 인사이트가 담긴 리포트다. 유로모니터는 △인공지능(AI)의 영향 △지속 가능성 이니셔티브의 중요성 △사회 및 경제·정치적 요소가 2024년 글로벌 소비자 트렌드를 이해하는 주요 키워드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유로모니터가 꼽은 2024년 글로벌 소비자 트렌드는 다음과 같다:

1. AI에게 물어보세요 Ask AI: AI를 활용한 새로운 툴들은 소비자를 위한 ‘공동 크리에이터’로 진화하고 있으며, 소비자의 결정에 영향을 미치고 브랜드 참여에 대한 기대치를 재편하고 있다. 이런 플랫폼들은 이제 소비자들의 일상에 완전히 자리 잡을 것이다. 기업은 개인화를 강화하고 전반적인 고객 경험 개선을 위해 생성형 AI를 필수로 활용해야 한다.
2. 리프레시 소비 Delightful Distractions: 소비자들은 평범하고 지루한 일상에서 벗어나 일상의 스트레스와 불안으로부터 벗어나고자 한다. 29%의 소비자들이 브랜드가 자신의 감정을 읽어주고 나의 기분에 따라 쇼핑 경험을 맞춤화할 때 편안함을 느낀다고 응답했다.
3. 그린워싱 ‘아웃’ Greenwashed Out: 소비자들은 보다 지속 가능한 삶을 추구하면서도 기업과 정부가 의미있는 영향력을 만들어내기 위해 가능한 모든 노력을 하고 있는지 면밀히 살펴본다. 소비자들은 기업과 정부가 나서서 환경 책임 서약(eco pledges)을 이행하고 있는지 증명하길 원한다.
4. 갈라서는 소비자 Progressively Polarised: 정치적·사회적 이슈는 개인 정체성의 중심으로 자리 잡고 있다. 이런 신념은 소비자의 관점, 가치 및 태도에 영향을 미친다. 소비자는 자신의 신념을 표출하는 것에 망설임이 없으며, 사회적 책임·정치적 지지 및 지속 가능성 이니셔티브는 소비지출의 동기 부여가 되고 있다.
5. 프리미엄 짠테크Value Hackers: 계속되는 소비자물가 상승으로 소비자들의 ‘파이낸셜 마인드셋’이 변화하고 있다. 2023년 44%의 소비자가 더 많은 돈을 저축할 계획이라고 응답했다. 소비자들은 ‘가성비’, ’핫딜’을 얻기 위해 점점 더 영리하게 소비하고자 한다.
6. 실용 웰니스 Wellness Pragmatists: 소비자들은 신체적 그리고 정신적 웰빙을 모두 개선할 수 있는 빠르고 효과적인 솔루션을 원한다. 입증된 효과는 소비자 구매 결정에 중요한 역할로 자리 잡을 것이다.

앨리슨 앵거스(Alison Angus) 유로모니터 이노베이션 프랙티스 글로벌 총괄은 “소비자들은 이제 지속 가능성, 기술 진보, 사회적 이슈 등 다양한 면에서 밀접한 관계를 맺고 있다”며 “기업은 브랜드 핵심 가치에 충실하되 이와 같은 민감한 문제를 세심하고 주의 깊게 다뤄야 한다”고 말했다.

유로모니터 2024 글로벌 소비자 트렌드 리포트는 링크에서 확인 가능하다: 리포트 다운로드 링크

리포트 주요 하이라이트

· 40%가 넘는 소비자가 맞춤형 추천을 제공하는 음성 비서가 편하다고 응답했지만, 복잡한 서비스 질문에 답하는 챗봇 사용에 대해서는 5분의 1 이 채 안 되는 소비자들 만이 편안함을 느낀다고 답했다.
· 환경 문제는 여전히 최우선 과제로 남아 있다. 2023년에는 60%가 넘는 소비자가 환경에 긍정적 영향을 행사하고자 노력했다고 밝혔다.
· 2023년 52%의 소비자가 완전히 신뢰하는 기업이나 브랜드에서만 구매했다고 응답했다.
· 전문가 중 53%는 프로모션 확대가 향후 몇 달 내 회사의 전략 우선순위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 85%의 소비자들이 효과나 이점이 입증된 뷰티 제품에 더 많은 비용을 지불할 의사가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유로모니터 인터내셔널 소개

유로모니터 인터내셔널은 영국 런던에 본사를 두고 있는 글로벌 시장 조사 회사로, 국내 및 해외 비즈니스 환경과 산업 현황을 전술적 및 전략적으로 분석한 마켓 분석 리포트, 데이터베이스, 컨설팅 프로젝트를 바탕으로 비즈니스 성장의 시기와 방향을 적재적소에 기업에게 제시하고 있다. 세계 각국에 위치한 유로모니터 오피스, 100여개국에 있는 현지 애널리스트 네트워크, 최신의 데이터 과학 기술을 지닌 유로모니터는 국내외 비즈니스 환경과 사업 현황, 주요 트렌드와 이를 이끄는 요소들에 대한 전반적인 분석을 제공하고 있다.

사진/멀티미디어 자료: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53828435/en

웹사이트: https://www.euromonitor.com/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연락처

유로모니터 인터내셔널(EUROMONITOR INTERNATIONAL)
PR/커뮤니케이션 팀
press@euromontio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