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이 만든 청소년을 위한 정책을 외치다… 제11회 서울특별시 어린이·청소년 희망총회 개최

11월 18일(토) 14시부터 서울특별시 및 자치구 소속 청소년참여위원회 어린이·청소년이 연간 개발한 청소년정책 중 우수제안 선발하는 ‘제11회 서울특별시 어린이·청소년 희망총회’ 개최

‘청소년 마음건강 보호 및 개선’ 등 총 7개의 정책제안 참가

전문가 및 청소년 청중평가단의 심사 거쳐 우수 정책에 대해 서울특별시장상,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이사장상 등 시상

서울--(뉴스와이어)--서울시 및 자치구 어린이·청소년 참여위원회에서 서울시 어린이·청소년의 참여권을 보장해 관련 정책의 실효성을 확보하고자 연간 개발한 정책들을 대상으로 우수제안을 선발하는 ‘2023년 제11회 서울특별시 어린이·청소년 희망총회’를 11월 18일(토) 14시에 서울시청 시민청 태평홀에서 개최한다.

‘청소년의 목소리가 서울시와 합쳐져 하나가 되다’라는 의미를 담아 ‘서울시, 청소년을 더하다’라는 주제로 진행되는 이번 희망총회에서는 청소년 마음건강 보호 및 개선 등 7개의 정책제안이 발표될 예정이다.

전문심사단 및 청소년 청중평가단의 심사를 통해 우수정책을 선발할 예정이며, 시상한 정책은 앞으로 검토 뒤 서울특별시 청소년 정책에 적극 반영할 예정이다.

올해는 서울특별시 어린이·청소년 참여위원회와 강동구청소년참여위원회, 강동구아동구정참여단, 동대문구청소년참여위원회, 성동구청소년참여위원회, 송파구 아동·청소년참여위원회까지 총 6개 청소년 참여기구가 참가해 청소년정책을 발표할 예정이다. 관심 있는 청소년들의 많은 참여를 기다리고 있다.

서울시립청소년활동진흥센터는 2013년 청소년 희망회의를 통한 청소년 참여기구 정책발표를 시작으로 서울특별시 ‘청소년 희망도시 서울’ 실행계획의 청소년 참여위원회 구성 운영 활성화를 위해 ‘어린이·청소년 희망총회’를 매년 개최해왔으며, 올해로 제11회를 맞이했다.

서울시립청소년활동진흥센터 조일환 소장은 “서울 지역 어린이·청소년의 참여권 보장을 위한 실효성 있는 정책 공유 및 소통할 수 있는 창구를 만들기 위 더욱 노력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 위 내용은 서울시립청소년활동진흥센터가 서울 지역 청소년을 위해 청소년정책 및 활동, 청소년시설의 홍보를 지원하는 보도자료다.

서울특별시립청소년활동진흥센터 소개

서울특별시립청소년활동진흥센터는 한국청소년연맹이 서울특별시에서 위탁받아 설립된 청소년 특화 시설로, 청소년활동 진흥법 제7조에 따라 △청소년 봉사활동 △청소년 활동 프로그램 개발 △국가 및 지방자치단체의 정책 관리 및 인증 체계 구축 등 다양한 청소년 활동을 연계·보급·지원하는 청소년 정책 수행기관이다.

웹사이트: http://sy0404.or.kr

연락처

서울특별시립청소년활동진흥센터
정책개발팀
라혜정
070-7707-0507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