앗슨, 글로벌 진출 위해 해외 각국 기업과 MOU 체결

미국, 일본, 말레이시아 공연 관련 전문 기업과 MOU 체결

뉴스 제공
앗슨
2023-11-17 15:00
서울--(뉴스와이어)--앗슨(대표 오두일, 황규완)은 개발·서비스 중인 ‘포롱(Forlong)’의 글로벌 진출을 위해 미국과 일본, 말레이시아 기업과 MOU(양해각서)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미국 소재 SDG Marketing Group LLC는 글로벌 전략 마케팅 컨설팅, MICE, 스포츠 엔터테인먼트 마케팅 및 콘텐츠 전문 회사로 URSTAR, The Style TV, Lifereviewer 등의 서비스를 운영 중이다. 2024년 2월 말레이시아 배드민턴 세계선수권대회 개막식 Kwave 페스티벌과 2024년 4월 남미 K-pop 페스티벌, 2024년 5월 필리핀 kwave 페스티벌 행사의 진행을 맡고 있으며 ‘포롱’을 통해 행사 캐스팅을 진행할 예정이다.

아울러 일본 소재 Danmee는 종합엔터테인먼트 기업으로 대한가수협회 일본 본부, 뉴스미디어 매체, 광고대행사 등의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다. 2024년 2월 한국 TOP 배우 일본 팬미팅을 포롱을 통해 진행할 예정이다.

말레이시아 소재 Show World ENT(M) SDN은 2024년 진행될 말레이시아 보르네오 소닉 2024 뮤직페스티벌의 진행을 위해 포롱과 MOU를 체결했다.

‘포롱’은 기존 오프라인 방식으로 진행되던 섭외 과정을 디지털전환(Digital Transformation)해 온라인으로 쉽고 안전하게 진행할 수 있도록 해주는 섭외 전문 서비스다. 셀럽 콘택트와 의견 조율, 계약 체결, 결제 등을 온라인으로 전환해 시간을 단축하고 전자계약, 에스크로 결제 등의 방식을 채택해 안전하게 거래할 수 있다.

이외에도 행사, 공연, 방송, 광고 등의 오프라인으로 진행되는 B2B 시장의 섭외, 쇼츠·릴스·틱톡 등을 위한 숏폼 제작, 1:1 영상통화, 영상·음성메시지 등 기업뿐만 아니라 B2C에서 각광받을 다이렉트 메시지 서비스도 함께 제공한다. 최근 섭외 요청이 많은 국내 최정상 아티스트를 중심으로 260여 이상의 유명인들이 포롱에 등록돼 있다.

포롱은 5월, 10월에 대학 축제 진행을 기반으로 POC(Proof of concept)를 진행해 현장에서의 검증을 완료한 상태다. 국내 섭외 시장 공략을 위한 준비를 마치고 이번 MOU를 시작으로 글로벌 진출을 위한 해외 시장 공략의 첫발을 내디딘다.

조효성 앗슨 CCO(크리에이티브 총책임)는 “플루티스트로 활동하는 동안 섭외 시장의 여러 가지 문제점과 어려움을 겪으며 이러한 문제들을 디지털전환을 통해 쉽고 안전하게 해결할 수 있도록 포롱의 개발에 매진해 현재 시장에서도 검증을 마친 상태”라며 “지난 팬데믹 동안 활동에 어려움을 겪은 많은 셀럽이 포롱을 이용해 기업 및 일반소비자들과 더 쉽고 편하게 소통할 수 있기를 희망한다”고 밝혔다.

포롱은 구글플레이스토어앱스토어에서 다운로드할 수 있다.

한편 앗슨은 현재 차기 스케일업을 위한 개발 및 시장 활성화를 목적으로 투자유치를 위한 IR을 진행 중이다.

앗슨 소개

앗슨은 연예인매니지먼트/개발 및 서비스 분야에서 20년 이상 경험과 노하우를 가진 최고의 인력을 중심으로 설립됐다. 셀럽 캐스팅 플랫폼 ‘포롱’은 기존 아날로그 방식으로 진행되던 섭외 과정을 디지털전환(Digital Transformation)해 온라인으로 쉽고 안전하게 진행할 수 있도록 해주는 섭외 전문 서비스다.

웹사이트: http://www.artsurn.net

연락처

앗슨
사업실
임현우 이사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앗슨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뉴스와이어는 편집 가이드라인을 준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