몰렉스, 글로벌 신뢰성 및 하드웨어 설계 현황 설문조사 결과 발표

설문조사 참여자 절반 이상, 신뢰성이 브랜드 충성도 높인다고 응답

주요 신뢰성 과제, 적절한 테스트 시간, 공급업체 품질, 비용, 제품 설계 특성과 신뢰성에 미치는 영향의 상관관계 등 조사

응답자의 46%, AI/ML/시뮬레이션/분석이 제품 신뢰성 제고 동의

92%, 향후 5년간 신뢰성 전문가 은퇴 예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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몰렉스
2023-11-16 15:20
라일, 일리노이--(뉴스와이어)--전자업계 리더이자 커넥터 혁신 기업인 몰렉스(Molex)는 디바이스를 포함한 하드웨어의 시스템 아키텍트와 설계 엔지니어가 신뢰성에 대한 기대치 증가와 제품 복잡성 증가, 테스트 시간 감소, 지속적인 비용 및 제조 제약 사항 사이의 균형을 맞추는 데 직면한 과제를 보여주는 글로벌 신뢰성 설문조사 결과를 오늘 발표했다. 이번 설문조사 결과에서는 AI(Artificial Intelligence), ML(Machine Learning), 시뮬레이션, 고급 분석 같은 핵심 기술과 관련해 기회가 생기는 미래에 대한 기대감도 드러났다.

설문조사 참가자의 91%는 신뢰할 수 있는 제품을 제공할 수 있는 능력과 신뢰할 수 있는 검증된 공급업체 관계 사이에 밀접한 상관관계가 있다고 답했다. 이와 관련해 응답자의 96%는 신뢰성 문제로 인해 부품 공급업체를 변경한 경험이 있으며, 1/4 이상이 자주 변경한다고 답했다. 응답자의 74%가 설계 주기 단축으로 인해 신뢰성이 위험에 처해 있다고 생각하는 것에서 알 수 있듯이 전반적으로 이러한 공급업체 관계가 더욱 중요해지고 있다.

몰렉스의 운송 혁신 솔루션 부문 수석 부사장 겸 사장인 Scott Whicker는 “신뢰성은 제품 개발, 제조, 궁극적으로 최종 사용자 경험의 모든 측면에 걸쳐 광범위한 영향을 미치는 ‘타이어와 도로의 진정한 융합’이라고 생각한다”며 “올바른 파트너를 선택하고, 가장 효과적인 프로세스를 구축하고, 최신 데이터 인사이트를 활용해 가장 신뢰할 수 있는 제품의 설계와 개발에 더욱 속도를 내야 한다. 몰렉스의 최신 글로벌 업계 설문조사에서 제품 신뢰성에 대한 변화하는 기대치와 설계 트레이드오프의 현실을 한눈에 살펴보고, AI 및 데이터 기반 혁신이 제품 신뢰성을 다음 단계로 끌어올릴 것이라는 낙관론이 커지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고 말했다.

신뢰성 현황

몰렉스는 Dimensional Research에 의뢰해 하드웨어 설계나 시스템 아키텍처에 대해 직접 책임이나 관리 책임이 있는 750명 이상의 적격한 글로벌 참가자를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했다. 응답자들은 최종 사용자의 신뢰성 기대치 변화에 대한 반응을 공유했으며, 응답자의 54%는 신뢰성이 브랜드 충성도를 높이는 요인이 되고 있다고 봤다. 더 나아가 응답자의 52%는 고객이 먼지, 물, 진동 등 어떤 환경 조건에서도 디바이스가 안정적으로 작동하길 희망한다고 응답했다.

대부분의 기업(64%)이 신뢰성 노력을 주도하는 데 품질 팀에 의존하고 있으며, 테스트 엔지니어링(60%)과 제품 개발(58%)이 그 뒤를 잇고 있다. 그러나 자동차 및 운송 부문에서는 제품이 엄격한 신뢰성 요구 사항을 충족하도록 하는 데 테스트 엔지니어링이 가장 높은 비율(71%)을 차지했다. 신뢰성에 대한 회사의 접근 방식을 설명할 때 모든 산업 분야의 설문조사 참가자들은 저비용 솔루션을 추구하는 것보다 제품을 과도하게 설계하는 경향이 두 배 가까이 많다고 답했다. 많은 이해관계자(42%)가 현재 업계 인증 및 표준을 뛰어넘는 것을 목표로 하드웨어를 설계하는 반면, 44%는 미래의 가능한 요구 사항에 맞추기 위해 노력한다고 답했다. 데이터 통신 응답자의 절반 이상(51%)이 현재와 미래의 잠재적 요구 사항을 모두 해결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답해 선두를 차지했다. 신뢰성도 중요하지만, 설문조사에 참여한 엔지니어 중 18%만이 제품 설계를 시작하기 전에 검사 및 검증 계획을 개발한다고 답했다. 대부분(44%)은 제품 설계 작업과 병행해 이러한 계획을 개발하고 있었다.

신뢰성 위험 감소

신뢰성 설계 시 어려움에 대한 순위를 정해달라는 요청에 응답자들은 첫 번째로 적절한 테스트 시간(42%)을 꼽았으며, 이어 공급업체 품질, 비용 또는 설계 속성, 신뢰성에 미치는 영향의 상관관계 등 세 가지 요소가 37%로 동률을 기록했다. 엔지니어들이 비용(50%), 제조 가능성(46%), 사용자 경험(35%)을 신뢰성보다 우선하는 경우가 가장 많았다. 반면 신뢰성보다 무게(35%), 기능(26%), 폼 팩터/크기(26%)를 우선시한다는 응답이 가장 적었다.

AI 및 데이터 기반 도구의 부상

현재 응답자의 33%만이 데이터 기반 모델을 사용해 설계 트레이드오프를 평가하고 있다고 답했지만, 이번 설문조사에서 신뢰성을 높이기 위한 데이터의 역할에 대한 중요도가 강조되면서 이 수치는 변화할 가능성이 높다. 응답자의 거의 절반(46%)이 앞으로 전자 제품의 신뢰성을 개선하기 위한 최선의 방안으로 AI, ML, 시뮬레이션, 데이터 분석 혁신을 꼽았다. 실제로 응답자의 83%는 제품 신뢰성을 개선할 수 있는 AI의 잠재력에 대해 긍정적으로 평가했다. AI 활용 사례에 대해 순위를 매겨달라는 요청에 응답자들은 고장 식별 및 예측(43%), 신뢰성을 위한 설계 최적화(31%), 보다 완벽한 검사 및 검증 시뮬레이션 실행(31%), 더 나은 테스트 계획 및 모델 구축(29%) 기능을 꼽았다.

인력 역학으로 인한 우려 증가 예상

설문 응답자의 절반 이상(51%)은 5년 이내에 제품 복잡성을 이해하는 데 경험이 더욱 중요해질 것으로 예상했지만, 92%는 은퇴로 인해 전문가를 잃게 될 것으로 예상했다. 응답자의 83%는 이러한 핵심 엔지니어링 전문 지식의 상실로 인해 직원 만족도, 브랜드 평판, 심지어 매출 손실까지 초래할 수 있다고 예상했다. 하지만 관련 위험을 완화할 수 있는 계획을 마련한 응답자는 39%에 불과했다.

신뢰성에 대한 글로벌 공감대

전 세계적으로 엔지니어링 전문가들은 신뢰성에 미치는 가장 큰 영향에 동의했으며, 미주 지역 참가자들은 5년 이내에 AI가 제품 신뢰성을 개선할 것이라는 전망에 대해 가장 낙관적으로 답했다. 반면 유럽 설문조사 응답자들은 고장을 식별하고 예측하는 데 AI를 사용하는 것에 대해 가장 낙관적이었다. 더불어 아시아-태평양 지역 참가자들은 신뢰성 전문 지식을 갖춘 핵심 인력을 잃을 수 있는 잠재적 위험에 대해 가장 많이 인식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몰렉스 소개

몰렉스는 우리 삶을 더 나은 곳, 더 잘 연결된 세상으로 만들기 위해 헌신하는 글로벌 전자 제품 선도 기업이다. 40여 국가에서 활동하는 몰렉스는 자동차, 데이터센터, 산업 자동화, 헬스케어, 5G, 클라우드, 소비자 기기 산업에서 전환적 기술 혁신을 가능하게 한다. 몰렉스는 신뢰할 수 있는 고객과 산업 관계, 최상의 엔지니어링 기술, 제품 품질, 신뢰성을 통해 ‘Creating Connections for Life’의 무한한 잠재력을 실현하고 있다. 자세한 내용은 웹사이트를 참조하면 된다.

웹사이트: https://www.molex.com/en-us/hom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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