몬디, AI 선도기업 퍼플그리드의 인수 발표

기업용 AI 플랫폼 조달은 몬디의 AI 로드맵에 큰 진전을 이루었다

뉴스 제공
Mondee Holdings Inc. 나스닥 MOND
2023-11-16 14:50
오스틴, 텍사스--(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몬디 홀딩스(Mondee Holdings, Inc.)(나스닥: MOND)(이하, ‘몬디’)는 레저 및 기업 여행 부문의 글로벌 플랫폼 포트폴리오를 보유한 고성장 여행 기술 회사이자 마켓플레이스로서 2017년 설립된 실리콘 밸리 기반의 최첨단 AI 회사인 퍼플그리드(Purplegrids)를 인수했다고 발표했다. 이번 인수는 몬디의 기술 역량을 강화하고 여행 전반에 걸쳐 AI를 수직적으로 통합하겠다는 의지를 보여준다.

몬디는 대화형 및 전문가 교육을 받은 생성형 AI 큐레이팅 경험, 실시간 여행 예약 및 일정 관리를 아우르는 여행 시장 유일의 완전 통합 솔루션인 아비(Abhi) 출시를 포함하여 차세대 AI 플랫폼 개발 및 구현에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다. 몬디는 11월 13일 전액 주식 거래 방식으로 인수를 완료했으며, 이를 통해 여행 AI 분야의 리더십을 더욱 강화하고 몬디의 선점 우위를 더욱 확대할 수 있게 되었다.

퍼플그리드의 혁신적인 기업용 AI 플랫폼은 생성형 AI의 장점과 프라이빗 LLM, 딥러닝 및 컴퓨터 비전을 다양한 데이터 소스와 통합하여 노코드/로우코드 프레임워크에서 기존 엔터프라이즈 통합 및 비즈니스 인텔리전스 기능과 원활하게 결합하여 차세대 AI 앱을 구축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퍼플그리드의 창립자인 조셉 존(Joseph John)과 시비 수다카란(Shibi Sudhakaran)을 비롯한 엘리트 AI 전문가 팀이 몬디에 합류하게 된다. 조셉은 이전에 애플(Apple)에서 12년 넘게 리더 역할을 맡았다. 마찬가지로 시비는 AI/ML 기술에 대한 20년 이상의 전문 지식을 자랑하는 인상적인 기술 배경을 가지고 있으며 페이팔(PayPal) 및 선 마이크로시스템(Sun Microsystems)에서 여러 리더십 직책을 역임했다. 퍼플그리드의 50명 이상의 팀원들은 구글, 애플, 메타(Meta), 페이팔, 오라클(Oracle) 등 가장 혁신적인 기업에서 귀중한 경험을 많이 쌓았다.

프라사드 군두모굴라(Prasad Gundumogula) 몬디 최고경영자(CEO) 겸 회장 겸 설립자는 “우리는 퍼플그리드 팀 전체가 몬디 가족에 온 것을 환영하게 되어 기쁩니다. 이번 인수는 몬디의 AI 수직 통합 여행 플랫폼의 역량을 크게 향상하고, 여행 업계에서 AI를 선도할 수 있는 또 다른 기회를 제공한다는 점에서 몬디의 판도를 바꿀 것입니다. 이미 출시한 선도적인 AI 여행 플랫폼인 아비(Abhi)를 넘어 비즈니스의 모든 측면에 AI를 주입하려는 계획에도 박차를 가할 것입니다”라고 말했다.

퍼플그리드의 설립자 겸 CEO인 조셉 존은 “우리 팀은 여행 분야에서 AI의 무한한 잠재력을 실현하는 데 있어서 몬디의 일원이 되어 기쁘게 생각합니다. 지난 1년여 동안 몬디의 AI 여정에 함께 해온 우리는 여행자 행동과 전문가가 엄선한 데이터를 모두 갖춘 몬디의 독특한 여행 생태계의 엄청난 가치를 인식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AI 모델을 훈련하고 발전시켜 여행 업계에서 몬디의 AI 리더십을 강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합니다”라고 밝혔다.

자세한 정보는 mondee.com를 방문하여 확인하면 된다.

몬디 소개

2011년 설립된 몬디는 미국 텍사스주 오스틴에 본사를 둔 여행 기술 회사이자 현대적인 여행 마켓플레이스이다. 회사는 미국과 캐나다 전역에 17개의 지사를 운영하고 있으며 인도, 태국, 그리스에 핵심 사업장을 두고 있다. 몬디는 다양한 혁신적인 솔루션을 통해 레저 및 기업 여행 부문의 변화를 주도하고 있다. 앱과 웹을 통해 이용할 수 있는 이 회사의 플랫폼은 매일 5000만 건 이상의 검색을 처리하고 연간 상당한 거래량을 창출한다. 몬디 마켓플레이스에는 업계에서 가장 강력하고 유일하게 완전 통합된 인공지능 여행 계획 도우미인 아비를 이용할 수 있는 기능이 포함되어 있다. 네트워크에는 약 6만5000명의 레저 여행 고문, 프리랜서 및 인플루언서, 500개 이상의 항공사, 100만 개 이상의 호텔 및 휴가용 임대 숙소, 3만 개의 렌터카 픽업 장소, 50개 이상의 크루즈 라인이 포함되어 있다. 또한 회사는 전 세계 고객층을 대상으로 패키지형 솔루션과 부가 서비스를 제공한다. 2022년 7월 19일 몬디는 나스닥에서 종목 기호 MOND로 상장되었다. 자세한 내용에 대해서는 mondee.com을 방문하여 확인한다.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s://www.mondee.com/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연락처

몬디(Mondee Holdings, Inc.)
홍보
pr@mondee.com

투자자 관계
ir@monde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