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경기 콘텐츠 창의학교 경진대회 결선… 세경고와 한국애니메이션고 대상 수상

‘2023 경기 콘텐츠 창의학교 경진대회’ 결선 11월 10일(금) 개최

특성화고 및 마이스터고 학생들이 개발한 콘텐츠 프로젝트 결과물 경연

경기도 내 20개 특성화고 및 마이스터고 44개팀 참가

세경고 ‘스마트커넥티드카프로젝트’팀, 한국애니메이션고 ‘일루미네이션’팀 대상

뉴스 제공
경기콘텐츠진흥원
2023-11-17 10:57
부천--(뉴스와이어)--경기콘텐츠진흥원(원장 탁용석, 이하 경콘진)이 11월 10일 개최한 ‘2023 경기 콘텐츠 창의학교 경진대회’에서 세경고등학교와 한국애니메이션고등학교가 대상을 받았다.

이번 경진대회는 ‘경기 콘텐츠 창의학교’ 교육 프로그램에 참여한 특성화고 및 마이스터고 학생들이 개발한 콘텐츠 프로젝트 결과물을 최종 발표하는 행사다. 경진대회 결선에는 경기도 13개 시에서 참가한 20개 학교의 44개 팀 가운데 본선을 통과한 10개 팀이 경합을 펼쳤다.

결선에서는 대상(경기도지사상, 경기도교육감상) 두 팀을 선발했으며, 본선에서는 최우수상(시장상) 20개 팀, 우수상(경기콘텐츠진흥원상) 16개 팀을 선발했다.

‘경기도지사상’은 파주시 세경고등학교의 ‘스마트커넥티드카 프로젝트’팀이 수상했다. 이 팀은 블랙박스에 인공지능(AI)을 탑재해 속도 및 신호 위반을 기록하고 신고하는 시스템을 만들었다. ‘경기도교육감상’은 하남시 한국애니메이션고등학교 ‘일루미네이션’팀이 수상했다. 이 팀은 대구 지하철 화재 참사를 소재로 2D와 3D를 활용한 애니메이션을 제작해 눈길을 끌었다.

이번 경진대회에는 교육 과정 기간 배운 지식과 기술을 활용한 창의적인 콘텐츠 결과물들이 다수 나왔다. 단편영화, 페이크 다큐영화, 3D 애니메이션 콘텐츠, 화장실 찾기 앱, 우리 동네 그림책 시리즈 등 고등학생들의 재기 발랄한 기획과 함께 심도 있는 주제의식, 높은 기술력을 선보였다.

경진대회 결선은 온·오프라인으로 진행됐다. 현장에서 10개 팀 학생들이 참여하고 열정적으로 발표를 진행했으며, 경콘진 유튜브 채널로 생중계됐다. 현장에 참석하지 못한 학생들과 본 대회에 관심 있는 사람들은 유튜브로 시청하며 댓글과 응원 메시지를 남기고, 대상 팀 맞히기 등 이벤트에도 참여했다.

한편 경콘진은 내년에 ‘경기 콘텐츠 창의학교’ 사업을 확대 운영해 더 많은 특성화고 및 마이스터고 학생들에게 콘텐츠 전문 교육의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경기 콘텐츠 창의학교’와 관련된 문의 1사항은 경콘진 서부권역센터로 하면 된다.

경기콘텐츠진흥원 소개

콘텐츠 산업은 데이터, 인공지능(AI), XR, 블록체인 등 가장 최신의 문화 기술이 아이디어와 창조적인 실행력으로 융합되는 4차 산업 혁명의 대표 분야다. 특히 음악, 영화, 방송, 웹툰, 실감형 미디어 등 새로운 기술과 융합된 다양하고 참신한 한류 콘텐츠가 세계인이 주목하는 글로벌 콘텐츠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이런 글로벌 한류의 중심에 경기도가 있다. 경기도는 남부의 게임, VR·AR, 지식 정보 산업과 북부의 출판, 디자인, 방송·영상 산업 등을 중심으로 전국 매출 21.9%를 차지하고 있는 대한민국 콘텐츠의 중심이다. 경기콘텐츠진흥원은 20년간 경기도가 대한민국 콘텐츠의 중심에 우뚝 설 수 있도록 콘텐츠 산업을 지원하고, 스타트업을 육성했으며, 콘텐츠 향유의 기반을 닦아왔다.

경기콘텐츠진흥원: https://www.gcon.or.kr/

웹사이트: http://www.gcon.or.kr

연락처

경기콘텐츠진흥원 홍보대행

엄승권 이사
이메일 보내기

‘경기 콘텐츠 창의학교’ 문의
경기콘텐츠진흥원 서부권역센터
032-623-807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