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우저 일렉트로닉스, FIRST 설립자 ‘딘 케이먼’과 단독 인터뷰 공개

마우저, 2014년부터 FIRST 후원… 2022년부터 2년 연속으로 FIRST 한국 대표팀 선발하는 KRC 후원

2023-11-17 11:20
서울--(뉴스와이어)--가장 다양한 반도체 및 전자 부품을 공급하며 업계를 선도하는 신제품 소개(NPI) 유통 기업™인 마우저 일렉트로닉스(Mouser Electronics)는 매년 수십만명의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과학, 기술, 공학 및 수학(STEM) 분야의 인재를 육성하고, 일상의 기술 발전과 혁신을 선도하고 있는 FIRST® (For Inspiration and Recognition of Science and Technology)의 설립자 딘 케이먼(Dean Kamen)과의 단독 인터뷰 영상을 공개한다고 밝혔다.

2014년부터 마우저는 문제 해결 및 팀워크 등을 가르치는 실습형 로봇공학 프로그램을 통해 STEM 교육 발전에 주력하고 있는 청소년 대상 비영리단체 FIRST의 주요 후원사로 활동해 왔다.

케이먼은 약 10분 분량의 인터뷰 영상에서 성공 비결과 기술의 중요성, 그리고 FIRST가 청소년들에게 미치는 영향에 대해 소개한다. 그는 “기술 세계는 가능성에 대한 기준을 계속 높이고 있다”며 “세상에는 수백만개의 일자리가 있지만, 기술을 사용할 줄 아는 아이들은 단순한 일자리가 아닌 전문가로서 경력을 쌓아갈 수 있다”고 말했다. 인터뷰 영상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마우저의 케빈 헤스(Kevin Hess) 마케팅 부문 수석 부사장은 “마우저가 올해도 FIRST를 후원할 수 있게 돼 매우 뜻깊게 생각하며, 존경받는 발명가이자 엔지니어인 딘 케이먼의 영상을 선보이게 돼 더 기쁘게 생각한다”며 “마우저는 설립 당시부터 교육을 중요한 사명 가운데 하나로 생각해 왔다. FIRST는 전 세계 학생들에게 혁신을 위한 플랫폼, 중요한 엔지니어링 기술을 배울 수 있는 가능성, 그리고 인격과 자존감을 높일 기회를 제공한다”고 말했다.

이번 인터뷰는 마우저가 공동 후원한 2023 FIRST 챔피언십(2023 FIRST Championship)이 열린 텍사스 휴스턴에서 진행됐다. 2022~2023 시즌 전 세계 106개국 66만9000명이 넘는 청소년이 일련의 로봇공학 프로그램을 통해 엔지니어링 과제를 발굴하고 해결하기 위해 도전했다.

마우저는 휴스턴에서 열린 텍사스/UIL주 로봇공학 챔피언십(Texas/UIL State Robotics Championships)의 주요 공동 후원사로도 참여했다. 이 밖에도 본사가 있는 해당 지역 고교 출전팀에 대한 후원금 지급을 비롯해 한국 등 지역별 FIRST 팀도 지원하고 있다. 한국에서는 FIRST 챔피언십의 한국 대표팀 선발 대회인 코리아로봇챔피언십(Korea Robot Championship, KRC)에 지난해부터 2년 연속으로 후원사로 참여해왔다.

마우저의 FIRST 후원과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https://www.mouser.com/first/ 에서 확인할 수 있다.

글로벌 공인 유통 기업 마우저 일렉트로닉스는 전 세계에서 가장 다양한 최신 반도체 및 전자 부품을 재고로 보유하고 있으며 당일 발송이 가능하다™. 마우저 고객은 제조사가 생산해 출처 확인이 가능한 100% 정품을 구매할 수 있다. 마우저 웹사이트에서는 고객이 더 빠르게 설계할 수 있도록 제품 데이터 시트, 제조사별 레퍼런스 설계, 애플리케이션 노트, 기술 설계 정보, 엔지니어링 도구 및 기타 유용한 정보, 기술 지원 센터 등 광범위한 기술 지원 라이브러리를 제공한다.

엔지니어는 마우저가 제공하는 무료 전자 뉴스레터를 통해 최신 업데이트된 흥미로운 제품, 기술 및 애플리케이션 뉴스를 계속 접할 수 있다. 마우저 고객과 구독자는 각자의 고유한 프로젝트 요구 사항에 따라 마우저의 이메일 뉴스 및 레퍼런스 구독을 맞춤화할 수 있으며, 다른 어떤 유통 기업보다 더 많은 맞춤형 서비스와 제어 권한을 엔지니어에게 제공한다. 새로운 기술, 제품 동향 등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https://sub.info.mouser.com/subscriber-kr 에서 등록해 확인할 수 있다.

마우저 일렉트로닉스 소개

마우저 일렉트로닉스(Mouser Electronics)는 세계적인 투자자 워런 버핏이 소유한 버크셔 해서웨이의 계열사로 업계 선도 제조업체 파트너들의 신제품을 신속히 공급하는 반도체 및 전자 부품 공인 유통 기업이다. 전자 설계 엔지니어 및 구매자들을 위한 마우저 웹사이트는 세계 다국어 서비스를 지원하고 다양한 화폐로 거래되며, 1200개가 넘는 제조사에서 생산되는 제품 680만종 이상을 판매한다. 마우저 일렉트로닉스는 전 세계 27개 서비스 센터를 운영하면서 223개 이상 국가·지역의 65만명이 넘는 고객들에게 현지 언어, 통화 및 시간대를 지원함으로써 업계 최고의 고객 서비스와 상품을 제공한다. 마우저 일렉트로닉스는 미국 텍사스주 댈러스 남부에 9만2900㎡ 규모의 최첨단 물류 센터를 운영하고 있다. 자세한 정보는 공식 홈페이지에서 볼 수 있다. 마우저와 마우저 일렉트로닉스는 마우저 일렉트로닉스(유)의 등록 상표이며, 여기에 언급된 모든 제품·로고·회사명은 각 소유주의 고유 상표다.

웹사이트: http://www.mouser.com

연락처

마우저 일렉트로닉스 홍보대행
페리엔
박윤희 실장
02-565-6625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