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대학교 평생교육원 ‘제19회 대한민국 금파서예술대전’ 시상식 개최
금파서예술대전은 문양공 눌재(訥齋) 양성지 선생을 추모하고, 후학을 기리기 위해 매년 개최되는 서예술대전이다. 문양공 양성지 선생은 본관 남원(南原), 호 눌재(訥齋), 시호는 문양(文襄)으로 1441년(세종 23) 문과에 급제하고, 집현전 학사를 시작으로 성종까지 6왕조(王朝)를 섬기면서 이조판서 겸 판의금부사(判義禁府事), 공조판서, 사헌부 대사헌을 거쳐 명나라에 사신으로 다녀온 당대의 이름난 문사다.
대한민국 금파서예술대전 이화자 대회장이 주관한 이날 시상식에는 박해련 김포대학교 평생교육원장, 이경희 김포시 문화예술과장, 박윤규 김포문화원장, 유매희 김포시의회 의원 등 관련 기관장들이 참석해 수상자들을 축하했다. 또 문양공 대종회에서 성공적인 대회를 기념하며 발전기금을 기탁하기도 했다.
이번 금파서예술대전에는 총 874점이 출품돼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상 이종숙, 대상(김포시장상) 박현수, 최우수상(눌재상) 주용마, 최우수상(김포시의회 의장상) 강용순, 최우수상(김포대학교 총장상) 박소연 등이 수상했다. 수상작들은 11월 13일부터 17일까지 김포대학교 변안나기념관 4층에서 전시된다.
김포대학교 소개
김포대학교는 포스트 코로나와 4차 산업 혁명 시대의 외부 환경 변화에 유연하고 민첩하게 대응할 수 있도록 대학 중장기 발전계획 ‘HOPE 2025’와 특성화계획·혁신계획의 실행 및 연계성 점검, 전략 실현을 위한 전략 과제별 세부 KPI 성과 관리 시스템의 정착 및 실행을 우선 과제로 둔다. 또 ‘On Demand’, ‘Gig Economy’로 대표되는 일자리 시장의 대변혁 시대에 미래 산업에 적합한 직업교육 패러다임의 혁신이 절실하게 요구되는바 혁신을 통한 미래 직업 핵심 역량을 갖춘 인재 양성에 집중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s://ukp.ac.kr/
연락처
김포대학교
입학홍보처
이상규 처장
031-999-4656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