힐튼, 세계에서 가장 일하기 좋은 기업 1위 선정

호스피탈리티 기업 최초로 이 권위 있는 목록에서 1위를 차지함

뉴스 제공
Hilton 뉴욕증권거래소 HLT
2023-11-19 12:02
맥클린, 버지니아--(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힐튼(Hilton)이 사상 처음으로 포천지(Fortune magazine)와 ‘일하기 좋은 기업(Great Place to Work)’에서 선정한 ‘세계에서 가장 일하기 좋은 기업 1위(No. 1 World’s Best Workplace)’에 올랐다. ‘세계에서 가장 일하기 좋은 기업’ 목록에 8회 연속 이름을 올린 후 정점을 찍은 이번 1위 선정으로 힐튼은 이 최고 권위의 프로그램에서 최고의 영예를 안은 최초의 호스피탈리티 기업으로 기록되기도 했다.

힐튼은 2016년에 처음 이 목록에 이름을 올린 이래로 일하기 좋은 직장을 만드는 데 변함없이 집중함으로써 강력한 문화를 지속적으로 구축해 왔다. 힐튼이 추구하는 직장은 포용적이고, 강력한 성장 기회를 제공하며, 목적에 따라 운영되고, 전 세계 46만명의 팀원들이 매일 번영하도록 역량을 부여하는 지원을 제공하는 직장이다.

힐튼의 사장 겸 최고경영자인 크리스 나세타(Chris Nassetta)는 “전 세계 힐튼의 46만 팀원들은 지구를 빛나고 따뜻한 호스피탈리티로 가득 채운다는 공통의 목적 아래 하나로 뭉친다”며 “100여 년 전 콘래드 힐튼(Conrad Hilton)은 여행을 통해 세상을 변화시키겠다는 목표를 세웠다. 그는 힐튼이 세상에 선한 힘이 될 수 있다는 고귀한 전제 위에 이 회사를 세웠고, 우리 모두에게 크게 생각하고, 크게 행동하고, 크게 꿈꿀 것을 요청한 것으로 유명하다”고 밝혔다. 이어 그는 “오늘 ‘일하기 좋은 기업’과 포천의 인정을 받음으로써 콘래드 힐튼이 미래의 밝은 비전에서 상상했던 그런 사람들이 바로 우리 팀원들임이 입증됐다”고 덧붙이며 “힐튼을 세계에서 가장 일하기 좋은 기업 1위로 만든 것은 직원들의 헌신, 환대, 숙박에 대한 열정 덕분”이라고 치하했다.

힐튼은 개인적, 직업적 여정의 모든 단계에서 팀원들을 지원하고 각자가 자신의 진정한 자아를 표현하며 업무에 임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포용적인 문화를 구축하는 데 전념하고 있다.

이 호스피탈리티 기업은 시간제 직원과 정규 팀원 모두에게 동급 최고의 복리후생을 제공하며, 여기에는 육아휴직 확대, 입양 지원, 인기 있는 고 힐튼(Go Hilton) 팀원 여행 프로그램을 통한 흥미로운 여행 혜택 등이 포함된다.

힐튼은 힐튼 글로벌 재단(Hilton Global Foundation)과 함께 힐튼 케어스(Hilton Cares)를 출범한다고 오늘 발표했다. 이 프로그램은 호텔 업계에서 경력을 쌓고 성장하는 데 열정을 가진 팀원과 커뮤니티 구성원 모두에게 50만 달러의 장학금과 재정 지원을 제공할 예정이다. 신청은 2024년 초에 시작된다.

힐튼은 자사의 숙박 시설과 회사 사무실에서 유연성을 높일 수 있는 새로운 방법을 끊임없이 모색하고 있다. 또한 팀원들이 회사의 지원을 받고 있음을 느끼게 해주는 유연한 에코시스템을 제공하는 가치 제안을 제시하기 위해 최선을 다한다.

힐튼의 최고인사책임자인 로라 푸엔테스(Laura Fuentes)는 “힐튼에서는 직장에서 완전히 인간적 경험을 구축하고 있다. 즉, 팀원들이 자신이 인정받고 환영받으며 자신보다 더 큰 무언가의 일부라고 느낄 수 있는 직장”이라면서 “오늘 수상을 통해 직원들이 원하는 것, 즉 자신의 완전한 잠재력 도달하도록 돕는 직장 문화가 더욱 강조됐다”고 밝혔다.

‘일하기 좋은 기업’을 지탱하는 네 가지 핵심 요소

직장에서 완전히 인간적인 경험을 구축하기 위해 힐튼은 다음과 같은 네 가지 핵심 요소의 틀에 중점을 둔다.

포용: 힐튼은 서비스 대상 고객과 지역 사회를 대표하는 다양한 문화, 배경, 관점을 나타내는 공평하고 호의적인 인력을 양성하기 위해 노력한다. 2021년 다양성 부문 50대 기업(Top 50 Companies for Diversity) 1위 선정에 이어 2022년에도 Fair360은 힐튼을 명예의 전당에 헌액했다.

웰니스: 힐튼은 스라이브 앳 힐튼(Thrive at Hilton) 플랫폼의 일환으로 팀원들이 자신뿐만 아니라 그들의 최측근을 돌볼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한다. 2022년에는 팀원들의 정신적 웰니스와 간병 요구를 지원하기 위한 강력한 도구 및 리소스 플랫폼인 업계 최고의 케어 포 올(Care for All) 간병 이니셔티브를 칭했다.

성장: 힐튼은 팀원들이 직장을 구하기 위해 오지만 경력을 쌓기 위해 머물 기회를 제공한다는 데 자부심을 갖고 있다. 교육 기회로는 힐튼대학교(Hilton University)를 통한 무료 과정, 인재 리더를 위한 업스킬링, 길드(Guild)와의 파트너십을 통한 부채 없는 교육, 리드@힐튼(Lead@Hilton) 리더십 및 개발 프로그램 등이 있다.

목적: 한 세기가 넘는 기간 동안 팀원들은 전 세계에 호스피탈리티의 밝음과 따뜻함을 전파한다는 콘래드 힐튼의 창립 비전을 실현하도록 도왔다. 코로나19 팬데믹의 어려움 속에서도 힐튼의 팀원들은 이러한 목적을 잊지 않고, 다양한 재능을 활용해 탁월한 고객 경험을 제공하고, 지역 사회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며, 여행을 통해 삶에 기쁨과 친절의 순간을 선사할 방법을 찾아냈다.

‘일하기 좋은 기업’은 매년 세계에서 가장 일하기 좋은 기업을 선정하기 위해 직원 경험을 정량화하는 엄격한 데이터 기반 모델에 참여하도록 기업을 초대한다. 이 과정에는 설문조사를 통한 직원 피드백 요청, 기업 문화 및 인력에 대한 데이터 수집, 인증 상태 달성 등이 포함된다. 이때부터 기업은 2022년 또는 2023년 초 동안에 아시아, 유럽, 라틴 아메리카, 아프리카, 북미, 호주에서 최소 5개의 Best Workplaces™ 리스트에 이름을 올려 탁월한 글로벌 고용 기업으로 인정받아야 한다.

이번 수상은 124개 국가 및 지역의 46만명에 달하는 팀원들이 직접 긍정적인 피드백을 보내준 결과이다. 힐튼은 세계에서 가장 일하기 좋은 기업으로 선정된 것 외에도 올해 초 미국에서 여성이 일하기 가장 좋은 기업(Best Workplace for Women)으로 선정됐으며, 아르헨티나, 오스트리아, 중국, 도미니카공화국, 프랑스, 인도, 이탈리아, 페루, 포르투갈, 스위스, 우루과이 등 여러 나라에서 2023년 동안 가장 좋은 기업 직장 1위로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힐튼은 2016년부터 총 450개 이상의 ‘일하기 좋은 기업’ 리스트에 이름을 올렸다. 여기에서 일하기 좋은 기업의 방법론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십시오.

힐튼의 광범위한 팀원 복리후생, 수상 경력에 빛나는 직장 문화 및 다양한 채용 정보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jobs.hilton.com을 참조하십시오.

힐튼 소개

힐튼(뉴욕증권거래소: HLT)은 선도적인 글로벌 호스피탈리티 기업으로 124개 국가 및 지역에서 약 7400개의 숙박 시설과 110만개 이상의 객실로 구성된 22개의 세계적인 브랜드 포트폴리오를 보유하고 있다. 지구를 호스피탈리티의 밝음과 따뜻함으로 채운다는 창립 비전을 실현하는 데 전념해 온 힐튼은 100여 년의 역사 속에서 30억명 이상의 고객을 맞이했으며, 포천이 선정한 일하기 좋은 100대 기업에서 1위를 차지했고, 다우존스 지속 가능성 지수(Dow Jones Sustainability Indices)에서 6년 연속 글로벌 리더로 인정받았다. 힐튼은 고객 경험을 개선하기 위해 업계를 선도하는 여러 가지 기술 개선 사항을 도입해왔고, 여기에는 디지털 키 공유, 자동 무료 객실 업그레이드, 확정된 연결 객실 예약 기능 등이 포함된다. 수상 경력에 빛나는 고객 로열티 프로그램인 힐튼 오너스(Hilton Honors)를 통해 힐튼에서 직접 예약한 1억7300만명 이상의 회원은 호텔 숙박과 돈으로는 살 수 없는 경험을 누리기 위한 포인트를 적립할 수 있다. 무료 힐튼 오너스 앱을 사용하는 숙박객은 스마트폰으로 숙박 예약, 객실 선택, 체크인, 디지털 키로 문 열기, 체크아웃 등을 모두 처리할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stories.hilton.com을 방문하고 페이스북, 트위터, 링크트인, 인스타그램 및 유튜브에서 힐튼을 팔로우하십시오.

사진/멀티미디어 자료 :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53844865/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www.hiltonworldwide.com/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연락처

힐튼 기업 커뮤니케이션
hiltonpr@hilto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