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수자원공사, 중동에 한국 기후테크 혁신기술 선보여

기후변화 대응 혁신기술 보유 국내 스타트업 7개 사(社)와 두바이 WETEX 2023 전시회 참여

국내 물 산업 해외진출 확대 위한 다양한 활동 지원

뉴스 제공
한국수자원공사
2023-11-20 14:31
대전--(뉴스와이어)--한국수자원공사(K-water, 사장 윤석대)는 2023년 11월 15일부터 17일까지 아랍에미리트(UAE) 두바이에서 개최된 물·에너지·환경기술 전문 전시회인 ‘WETEX&Dubai Solar Show 2023’(이하 WETEX)에 기후대응관련 혁신기술을 보유한 국내 창업기업과 함께 참가했다.

‘WETEX 2023’은 1999년부터 두바이 수전력청(DEWA) 주최로 올해 25회를 맞는 중동지역을 대표하는 행사다. 한국수자원공사는 물 산업을 녹색 신산업으로 육성하고자 하는 정부 정책에 발맞추어 물 산업 혁신기술에 대한 수요가 높은 중동에서 개최된 이번 전시에 참여했다.

이번에 한국수자원공사와 함께 참가한 기업은 기후변화 대응 물관리 및 에너지 분야 혁신기술을 갖춘 국내 창업기업 7개 사(社)[1]이다. 한국수자원공사는 중동시장 진출을 희망하는 이들 기업과 함께 공동으로 스타트업 단독 전시 부스를 운영하며 해외 바이어를 대상으로 IR 피칭 및 비즈니스 상담회를 개최하는 등 해외 기업 관계자와 방문객에게 큰 관심을 이끌어냈다.

이러한 결과로, 참여한 일부 국내기업은 두바이 현지 전문 유통업체와 UAE 및 중동지역 제품판매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으며, 전시회 기간에 중동지역 유통을 희망하는 업체에 사전성능검토를 위한 제품을 판매하는 성과 등을 거두었다.

특히 UAE는 2050년까지 탄소 중립을 목표로 에너지원의 다각화 및 친환경 사업 확대에 나서고 있어 앞으로 국내기업의 진출과 성장 가능성이 클 것으로 전망된다.

한편 한국수자원공사는 2019년부터 공기업 최초로 중소벤처기업부의 초기창업패키지 및 창업도약 패키지의 주관기관으로 선정돼, 2023년까지 98개의 초기 창업기업과 164개의 도약 기업을 발굴해 지원하고 있으며 해외진출을 희망하는 기업에 글로벌시장 진출 프로그램을 전방위로 지원해 국가 녹색 수출에 기여할 수 있도록 기반을 다져왔다.

한국수자원공사 안정호 그린인프라부문장은 “이번 WETEX 2023 참가를 통해 우리 기업들의 기후테크 관련 혁신기술을 중동시장에 알리고, 실제 수출까지 연계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라며 “앞으로도 국내의 우수한 물기업이 글로벌시장을 선도하는 혁신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1] 초기창업패키지(3개 사(社)) : 그린마스, 솔라리노, 젠이십일
창업도약패키지(4개 사(社)) : 뉴로센스, 에스엠티, 에스지에너지, 퀀텀매트릭스

웹사이트: http://www.kwater.or.kr

연락처

한국수자원공사
물산업혁신처
이수연 차장
042-629-2515
이메일 보내기

이 뉴스는 제공자가 작성해 발표한 보도자료입니다.
뉴스와이어는 제공기관의 투명성을 확인하고 뉴스 내용의 오류를 없애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이 회사와 관심 분야의 보도자료를 메일과 RSS로 무료 구독할 수 있습니다. 구독하기>

뉴스 제공한국수자원공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