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구미산단 에너지자급자족 페스티벌 개최

구미산단 에너지자급자족 데이터톤 시상식 및 에너지자급자족 인프라구축사업 성과 전시

2023-11-20 17:22
구미--(뉴스와이어)--12월 4일(월) 국립금오공과대학교 청운대에서 ‘2023 구미산단 에너지자급자족 페스티벌(GEF2023)’이 개최된다. 이번 행사는 한국전력공사가 주최하고, 국립금오공과대학교 ICT융합특성화연구센터가 주관하며, 구미시청과 한국산업단지공단 구미스마트그린산단사업단, 엔에스랩이 후원하는 행사로 2022년부터 실시된 ‘구미산업단지 에너지자급자족 인프라구축사업’의 일환으로 개최한다.

‘GEF2023’에서는 에너지자급자족 인프라구축사업으로 태양광 발전시설(자가소비형 PV) 및 전력효율화 장비를 교체한 수혜기업 중 우수기업에 대한 지원 내용과 기업효과에 대해 확인할 수 있는 성과 전시공간을 마련해 구미산단 기업들의 참여 확대와 사업 지원을 도모하고자 한다. 그 외에도 에너자급자족사업에 대한 설명 등 사업에 대한 다양한 내용을 구미산단 기업들이 보고 참여할 수 있도록 준비했다.

또한 에너지자급자족 인프라구축사업의 데이터를 활용해 Web 3.0 기반의 기술 개발, 정책, 서비스를 제안한 데이터톤 수상작에 대한 출품작 전시도 함께 진행된다. 아울러 구미산단의 에너지자급자족과 탄소중립, RE100 달성을 위한 신사업 개발에 대한 연구경과 발표 및 관련 정책 전문가의 강연이 함께 진행되는 등 구미산단 기업의 RE100에 대한 지식과 연구경과를 공유하는 프로그램도 마련했다.

구미산업단지를 비롯해 전국 산업단지에서는 RE100에 대응하기 위한 다양한 노력을 추진하고 있다. 기업의 기술력을 넘어 RE100 준비 없이는 수출도, 국내 대기업과의 거래도 앞으로는 제한될 수 밖에 없어 각 지자체 및 산업단지에서 RE100 대응을 서두르고 있다.

이번 페스티벌 역시 많은 구미산단 기업들이 구미산단 에너지자급자족 인프라구축사업을 통한 기업의 RE100 대응 방법 및 효과에 대해 확인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기획됐다. 페스티벌 사전 등록은 행사 안내페이지(블로그, 홈페이지 등) 또는 링크를 통해 가능하다.

행사를 주관하는 ICT융합특성화연구센터는 지역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다양한 노력을 추진하고 있으며, 이번 구미산단의 에너지자급자족 인프라구축사업을 통한 스마트에너지클러스터 구축을 지원하고 있다. 세부 프로그램으로 구미산단 기업의 RE100 대응과 에너지자급자족을 위한 교육, 세미나, 설문조사, 신사업 개발, 데이터톤, 메타버스 홍보관 개발 등을 추진하고 있다.

구미스마트에너지클러스터 소개

구미스마트에너지클러스터는 에너지자급자족형 인프라구축사업의 하나로 구미산업단지의 RE100 대응 및 에너지자급자족 인프라 구축 확대 등 지역산업 성장을 지원하기 위한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국립금오공과대학교 ICT융합특성화연구센터에서 구미스마트에너지클러스터의 구축 및 운영을 대행하고 있다.

사전등록 링크: https://forms.gle/GRYzixJhX9YxfZHt7

연락처

ICT융합특성화연구센터
기획팀
안재광 팀장
054-478-6820
이메일 보내기

이 뉴스는 제공자가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뉴스와이어는 제공기관의 투명성을 확인하고 뉴스 내용의 오류를 없애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회원은 이 회사와 관심 분야의 보도자료를 메일과 RSS로 무료 구독할 수 있습니다. 구독하기>

뉴스 제공구미스마트에너지클러스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