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트리아, 임상 시험 다양성 제고 위해 메디데이터와 AI 기반 파트너십 체결

메디데이터 AI 활용한 협업 통해 다양한 인구 집단의 임상 시험 참여 및 접근성 개선 전망

뉴스 제공
Fortrea 나스닥 FTRE
2023-11-21 09:04
더럼, 노스캐롤라이나--(뉴스와이어)--글로벌 임상시험수탁기관(CRO) 포트리아(Fortrea)(나스닥: FTRE)는 메디데이터(Medidata)와 파트너십을 맺고 메디데이터 AI 인텔리전트 트라이얼스(Medidata AI Intelligent Trials)을 활용해 포트리아가 수행하는 임상 시험에서 다양한 환자들에 대한 접근성을 높여 나갈 것이라고 발표했다. 다쏘 시스템스(Dassault Systèmes)의 자회사인 메디데이터는 생명과학 업계에 임상 시험 솔루션을 제공하는 주요 기업이다.

포트리아의 메디데이터 AI 솔루션 활용은 이미 양 사 간 구축된 기존 협력을 기반으로 하게 된다. 임상 시험 현장, 환자 및 실험실 데이터 캡처 아울러 관리에 필요한 견고하면서도 안전한 첨단 EDC 시스템인 메디데이터 레이브 EDC(Medidata Rave EDC)를 포트리아가 이미 활용하고 있었는데, 이를 더 확장하게 되는 것이다.

포트리아는 연구 타당성과 다양성 데이터 등 메디데이터 AI 인텔리전트 트라이얼스의 주요 기능을 활용해 신생 및 대형 바이오제약사는 물론 의료기기 및 진단 업체들에 필요한 ‘등록 목표’(enrollment goals) 달성 지원에 나서게 된다. 연구 과정에 필요한 특정 수의 참가자(환자) 설정 목표인 ‘등록 목표’는 현재 연구하고 있는 각 질병 또는 상태에 가장 영향을 많이 받는 인구를 반영한다.

포트리아의 COO 겸 임상 서비스 부문 사장 마크 모라이스(Mark Morais)는 “메디데이터가 제공하는 데이터와 인터페이스 기능을 활용해 다양한 범주의 인구를 임상 시험 프로세스에 차질 없이 통합시키는 우리 회사의 역량이 더 개선될 것”이라며 기대감을 보였다. 그는 이어 “포트리아가 추진하고 있는 데이터 전략 방침의 하나로 메디데이터와 협력하게 돼 매우 기쁘다”고 강조했다.

메디데이터 AI 수석 부사장(SVP) 파리드 멜헴(Fareed Melhem)은 “포트리아와 메디데이터는 임상 시험 연구 발전에 전념한다는 기업 가치를 공유하고 있으며, 이번 파트너십으로 글로벌 임상 시험의 다양성 환경이 재편될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또 “양 사가 제공하는 솔루션을 통해 생명과학 분야의 여러 고객이 연구 일정에 더 속도를 내고, 다양한 범주의 사람들이 임상 치료의 이점을 더 쉽게 누릴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Fortrea 소개

포트리아(Fortrea)(나스닥: FTRE)는 임상 개발과 환자가 치료법을 접할 수 있는 솔루션을 생명과학 업계에 제공하는 선도적인 글로벌 기업이다. 신생 기업은 물론 대형 바이오제약 기업, 의료 기기 및 진단 회사와 협력함으로써 도움이 필요한 환자들의 삶을 변화시키는 치료법을 더 앞당기는 의료 혁신을 주도하고 있다. 포트리아는 1~4단계(임상 1~4상)의 임상 시험 관리, 임상 약리학, 차별화된 기술 기반의 임상 시험 솔루션 및 승인 후 서비스를 제공한다. 포트리아가 제공하는 솔루션은 20개가 넘는 치료 분야에 걸쳐 30년 이상 축적된 경험, 과학적 엄격성에 대한 열정, 뛰어난 인사이트, 막강한 시험자 사이트 네트워크 등을 활용함으로써 만들어진다. 90여개국에서 1만9000명으로 구성된 재능 있고 다양한 특성의 팀이 전 세계 고객들을 대상으로 특정 목적에 포커싱해 더 빠르게 대응하는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도록 규모를 확장했다.

웹사이트: https://ko.fortrea.com/

연락처

포트리아(Fortrea)
미디어
제니퍼 밍스(Jennifer Minx)
919-410-4195
이메일 보내기

케이트 딜런(Kate Dillon)
646-818-9115
이메일 보내기

투자 문의
히마 인구바(Hima Inguva)
877-495-0816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