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심연구소, 수원교육지원청·양평교육지원청 유치원 방과후 교사 대상 교사연수 진행

뉴스 제공
동심연구소
2023-11-21 12:45
서울--(뉴스와이어)--국내 최대 규모 유아교육 전문 기관 동심연구소(대표이사 정신)가 11월 수원교육지원청, 양평교육지원청에서 유치원 방과후 교사를 대상으로 교사 연수를 진행했다.

유치원 방과후 교사는 유치원의 기본 과정이 끝난 오후 시간과 방학 중 영유아의 교육과 돌봄을 담당하는 교사를 말한다.

각각 비대면(수원교육지원청)과 대면(양평교육지원청)으로 진행된 이번 교육은 동심연구소의 교사연수 가운데 하나인 ‘THE 시그널’을 통해 영유아 문제행동 원인을 진단하고 교사 유형에 따라 적절한 지원 방안을 제시하는 교육으로 이뤄졌다.

교육에 참여한 170여 명의 유치원 방과후 교사는 다양한 이론 및 사례를 학습하고 실제 교육 현장에 적용하기 위한 토론을 함께하면서 실제 현장에서의 사례와 해결 방안을 나눠 더 의미 있는 교육이었다는 소감을 밝혔다.

3년간의 코로나로 유아교육 현장에서는 영유아의 정서·행동 문제가 급격하게 증가하고 있다는 목소리가 높다. 교육을 진행한 동심연구소 조유주 강사는 영유아의 정서·행동 문제를 살피고 교사와 유아가 함께 회복해 나갈 수 있도록 지속 연구할 것을 약속하며 현장에서 발로 뛰고 있는 교사들을 응원했다.

한편 동심연구소의 문제행동 지도교육 ‘THE 시그널’은 유치원 1급 정교사 연수 및 특수교사 통합연수, 방과후 교사연수 등 약 1만5000명의 유아교사가 참여한 교육 프로그램으로, 영유아의 사회정서행동과 문제행동을 지도하는 데 현실적인 도움이 됐다는 유아교사들의 평을 받고 있다. 교육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동심연구소 홈페이지(www.dongsimlab.com)에서 살펴볼 수 있다.

동심연구소 소개

국내 최대 규모 유아교육 전문 연구소인 동심연구소는 유아교육 전문가로 구성된 120여 명의 연구원이 아이들 중심의 교육, 생활, 문화 전반에 걸쳐 연구·기획·제작·교육에 힘쓰고 있다. 2014년 설립한 동심연구소는 2021년 2월 부산연구소를 설립한 데 이어 2022년 2월 대전에 중부연구소를 신설했다. 동심연구소는 아이들의 전인적 성장과 행복한 삶을 설계하는 데 설립 취지와 목적을 두고, 교육이 지닌 선한 영향력을 통해 우리 아이들이 행복한 세상을 만드는 일에 앞장서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dongsimlab.com

연락처

동심연구소
대외협력팀
이지희
070-4339-7969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