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림센터, 돌봄종사자 위한 정신장애 이해교육 ‘공감 더하기’ 성료

정신장애인 돌봄분야 전문인력 양성 위한 신규 교육과정 운영

당사자 및 가족 등 실제 사례를 통한 정신장애 이해 및 긍정적 인식 변화 도모

수원--(뉴스와이어)--경기도장애인복지종합지원센터(이하 누림센터)는 11월 8일과 11월 15일 2일간 진행된 ‘돌봄종사자를 위한 정신장애 이해교육 ‘공감 더하기’’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이번 교육은 정신장애인에 대한 긍정적 이해를 도모하고 이에 대한 적절한 서비스 지원을 위해 도 내 정신장애인 돌봄서비스 종사자 24명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교육과정은 전문 강의와 더불어 정신장애인 당사자 및 가족, 활동지원사, 사례관리자의 실질적인 경험 공유를 통해 정신장애에 대한 이해 및 긍정적 인식 변화를 유도했으며, 깊이 있는 이론적 내용보다 정신장애인을 바라보는 긍정적 시각과 가치 형성에 초점을 두고 다양한 실제 사례를 통한 서비스 지원 방법을 습득하는 데 중점을 뒀다.

교육참여자는 이번 교육을 통해 돌봄종사자임에도 소통에 어려움을 느끼는 부분들이 있었는데, 응용된 부분들을 활용할 수 있을 것 같아서 좋았고 교재 활용도도 좋을 것 같다는 소감을 밝혔다.

앞으로도 누림센터는 정신장애인 돌봄분야 전문인력 양성을 위해 현장 소리에 귀 기울이며, 돌봄종사자의 전문성 강화를 위한 교육 프로그램을 개설 및 지원할 예정이다.

경기도장애인복지종합지원센터 누림 소개

‘경기도 장애인 한 사람 한 사람에게 필요한 서비스를 개발 지원하겠습니다.’ 경기도장애인복지종합지원센터(누림센터)는 장애인의 선택과 권리를 존중하고 만족스러운 삶을 누릴 수 있도록 동반자적 역할 수행과 경기도 장애인 복지 발전에 미래를 열어가는 전문 기관이다. 경기도민의 다양한 복지 수요에 부응하고 복지 서비스의 전문성을 증진해 내실 있는 사회복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경기도가 설립했다.

웹사이트: http://www.ggnurim.or.kr

연락처

경기도장애인복지종합지원센터 누림
기획홍보팀
유현아 담당
031-299-5013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