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EN, CES 2024 최고 혁신상 수상자로 선정

프랑스의 솔리드 스테이트 배터리 제조업체인 이 회사는 새로운 초소형 친환경 충전식 250µA.h 마이크로 배터리로 지속 가능성, 친환경 디자인 및 스마트 에너지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음

뉴스 제공
ITEN
2023-11-22 10:05
리옹, 프랑스--(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ITEN(I-TEN,SA)은 250µA.h 마이크로 배터리로 CES® 2024 최고 혁신상 수상자(CES® 2024 Best of Innovation Awards Honoree)로 선정됐다고 발표했다. 올해 CES 혁신상 프로그램에는 3000개 이상의 기록적인 출품작이 접수됐다. 이번 발표는 1월 9일부터 12일까지 미국 네바다주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세계에서 가장 파워풀한 기술 이벤트인 CES 2024를 앞두고 이뤄졌다.

CES 혁신상 프로그램은 29개 소비자 기술 제품 부문에서 뛰어난 디자인과 엔지니어링에 시상하는 연례 대회이다. 가장 높은 등급을 받은 업체는 ‘최고 혁신상’을 수상한다. 미디어, 디자이너, 엔지니어 등을 포함한 업계 전문가로 구성된 엘리트 심사위원단이 혁신성, 엔지니어링 및 기능성, 미학, 디자인 등을 기준으로 출품작을 심사했다.

ITEN은 솔리드 스테이트 SMD 마이크로 배터리를 제조하는 프랑스 회사이다. 완전 통합형 장치 제조업체인 ITEN은 재료 합성부터 포장 및 테스트에 이르는 전체 가치 사슬을 관리한다. ITEN은 회사 설립 이후 1억2000만달러 이상의 자금을 조달했으며, 기술을 통해 지금까지 전 세계적으로 300개 이상의 특허를 획득했다.

새로운 250µA.h 마이크로 배터리는 치수가 #4,5 x 3,2mm이며 두 가지 주요 기능이 더 있다.

- 정전압(커패시터와 동일)으로 빠르게(8분 안에 80% 충전) 충전할 수 있음
- 100ms 동안 30mA 이상의 높은 전력 및 높은 피크 전류를 전달할 수 있으며, 이는 120 이상의 C-Rate를 의미함

방전율(C-rates)은 저전력 IOT 솔루션에 사용되는 배터리의 핵심 성능이다. 이런 저전력 IOT 솔루션은 평균적으로 에너지 소비량이 점점 줄어들고 있지만, 수시로 RF 트랜시버, 마이크로컨트롤러 센서 또는 액추에이터에 전력을 공급하기 위해 전원 공급장치에서 전류 스파이크를 제공해야 한다.

ITEN 배터리의 높은 방전율 덕분에 이제 이런 IOT 솔루션에 사용되는 배터리의 크기와 용량을 줄일 수 있다(최대 500배 또는 1,000배). 또한 코인 셀에 비해 에너지 저장 솔루션의 탄소발자국을 200배 이상 줄였으며, 이로써 에너지 하베스팅 솔루션과 매우 작은 용량의 마이크로 배터리를 결합해 친환경적인 자율 주행 솔루션을 설계하는 것도 가능해졌다. 또한 ITEN 마이크로 배터리는 ROHS 및 REACH를 준수하고, 독성 물질, 중금속, 용제, 희토류를 포함하지 않으며, 시스템 수명이 다한 후에도 특별한 재활용 프로세스가 필요하지 않다.

따라서 코인 셀의 친환경적인 대안을 찾고 있는 전자제품 설계자들에게 구체적인 대응책이다. 이런 관점에서 ITEN 솔루션은 2030년부터 모든 전자 시스템 설계에서 비충전식 배터리를 제거하도록 권장하는 유럽 지침에 부합한다.

회사의 이사회 의장 겸 설립자인 파비앙 가벤(Fabien Gaben)은 “CES 2024에서 최고 혁신상을 수상하게 돼 매우 기쁘고 영광이다. 이는 당사의 혁신적인 솔리드 스테이트 배터리가 지속 가능성, 친환경 디자인 및 스마트 에너지 솔루션의 주요 기여자로 인정받은 것”이라며 “이는 자율 임베디드 시스템을 구동하는 방식에서 정말 획기적인 발전”이라고 밝혔다.

CES 2024 혁신상 수상자 명단은 CES.tech/innovation에서 확인할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1월에 열리는 CES 언베일드(CES Unveiled)에서 공개될 예정이다.

ITEN 소개

ITEN은 친환경 솔리드 스테이트 리튬 이온 SMD 마이크로 배터리를 개발 및 제조하는 일류 기업이다. 이런 마이크로 배터리는 몇 분 안에 충전할 수 있으며 넓은 작동 온도 범위에서 전력을 공급할 수 있다. 배터리는 많은 애플리케이션에서 백업 전원 공급 장치로 사용되거나, 1차 전지의 전력 공급을 지원하거나 자율 센서 노드, 추적 및 모니터링 솔루션, 센서 데이터 로거, 비콘 및 RF 태그, 스마트폰 주변 장치, 의료 기기, 가정 및 빌딩 자동화, 스마트 시티, 웨어러블 및 전자 섬유 등의 전력을 공급하는 데 사용된다.

웹사이트: https://www.iten.com/en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연락처

ITEN
알랭 주탕(Alain Jutant)
sales@ite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