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젠, 부산외국어대학교와 AI 교육 혁신 위한 MOU 체결

AI 에듀테크 기술의 공교육 적용 및 시민 교육 확대 기대

뉴스 제공
미디어젠 코스닥 279600
2023-11-27 09:00
성남--(뉴스와이어)--미디어젠(대표 고훈)이 부산외국어대학교(총장 장순흥)와 AI 에듀테크 기술의 공교육 적용 및 시민 교육으로의 확장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27일 밝혔다.

미디어젠과 부산외국어대학교는 2차에 걸친 외국어교육센터 AI 플랫폼 사업을 통해 AI 에듀테크 기술을 활용해 학생 스스로 영어 학습을 진행할 수 있는 기틀을 마련했으며, 이러한 첨단 기술의 확대 적용을 추진하고 있다.

이번 업무협약은 △AI 기술 혁신을 위한 산학 공동 연구 개발 협력 △첨단 AI 에듀테크 기술의 대학 교육 실제 환경 적용 △AI 기반 대학 커리큘럼 및 교육 솔루션 공동 개발 △재학생 및 졸업생의 실무 경험을 위한 교육 협력 △시민을 위한 평생 교육 AI 기술 확장 등을 골자로 하고 있다.

이로써 미디어젠과 부산외국어대학교는 대학에서 자체 생산한 고품질 교육 콘텐츠를 AI 기술과 접목해 독창적인 교육 커리큘럼을 구성할 수 있게 됐으며, 추후 이를 시민 평생교육에도 적용할 수 있도록 확대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게 됐다.

미디어젠 고훈 대표이사는 “부산외국어대학교는 최신 AI 기술을 실제 대학 교육에 접목하고자 하는 강한 의지를 보이고 있다”며 “이러한 신속하고 발전적인 행보가 장차 부산 지역 전체의 AI 기술 활용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부산외국어대학교 외국어교육센터 최은실 센터장은 “이번 MOU 체결이 우리 대학 재학생들이 활용할 수 있는 학습자 맞춤형 영어 교육 플랫폼의 고도화에 기여할 뿐만 아니라 AI 기술을 중심으로 한 산학 협력 모델의 선례가 될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한편 부산외국어대학교는 이번 MOU를 통해 내년 신학기에 곧바로 다양한 AI 기술과 생성형 AI 등 최신 기술에 대해 직접 이론과 실무를 경험할 수 있는 마이크로 전공 개설을 긍정적으로 검토하고 있다. 미디어젠은 음성인식, 음성합성, LLM(거대언어모델), sLLM(소형거대언어모델), AI 학습용 데이터, 다국어 AI 통역 기술 등 각 분야에 다수의 석박사 연구원들을 보유하고 있으며, 직접 부산외국어대학교 학생들의 멘토가 돼 마이크로 전공 과정을 함께 진행할 예정이다.

미디어젠 소개

미디어젠은 음성 AI 기반 기술을 바탕으로 스마트카, 스마트 컨택센터, AI 에듀테크, AI 키오스크, 다국어 AI 통역 서비스 등 다양한 사업 분야에서 보다 앞선 신기술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코스닥 상장 기업이다. 최근 초거대 AI를 위한 데이터 구축 및 생성형 AI 챗봇 기술 등 최신 알고리즘을 개발해 첨단 기술 사업화에 앞장서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mediazen.co.kr/

연락처

미디어젠
R&D 전략그룹
이현석 프로
02-6429-7100
이메일 보내기

이 뉴스는 제공자가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뉴스와이어는 제공기관의 투명성을 확인하고 뉴스 내용의 오류를 없애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회원은 이 회사와 관심 분야의 보도자료를 메일과 RSS로 무료 구독할 수 있습니다. 구독하기>

뉴스 제공미디어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