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노버, 특허 포트폴리오 주장… 미국 국제무역위원회에 에이수스 상대로 특허 침해 소송 제기

뉴스 제공
Lenovo Group 홍콩증권거래소 992
2023-11-22 14:25
롤리, 노스캐롤라이나--(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글로벌 기술 기업인 레노버 그룹(Lenovo Group)의 자회사인 레노버(미국)(Lenovo(United States) Inc.)는 11월 15일 미국 국제무역위원회(United States International Trade Commission)(ITC)에 에이수스텍 컴퓨터(ASUSTeK Computer Inc.) 및 에이수스 컴퓨터 인터내셔널(ASUS Computer International)(ASUS)을 상대로 여러 ASUS 제품에 걸친 소프트웨어, 하드웨어 및 커넥티버티와 관련된 다양한 레노버 특허의 침해에 대해 특허 침해 소송을 제기했다. 이 소송은 2023년 8월 ASUS가 뮌헨 지방 법원에 셀룰러 기술과 관련하여 제출한 서류에 대한 응답으로 레노버는 교차 라이선스 계약을 해결책으로 제안했다.

레노버는 교차 라이선스 계약, 개방적이고 투명한 협상, 공정하고 합리적이며 비차별적(FRAND) 조건에 기반한 업계 내 라이선스 등에 대한 강력한 주창자이다. 이는 이 그룹이 인터디지털(InterDigital)과 진행 중인 소송에 의해 입증되었는데, 그 소송에서 그룹은 라이선스 협상에서 더 큰 투명성과 더 적은 차별을 옹호했으며 영국 법원에 의해 자발적인 라이선스 사용자임이 입증되었다. 에이수스텍에 대한 소송은 39년 동안 1만4000개의 진행 중인 추가적인 신청과 함께 2만8000개 이상의 특허 포트폴리오를 구축하고 있는 기술 혁신과 업계 ‘최초’에 대한 커다란 기여를 보호하기 위한 그룹의 노력을 반영한다.

레노버의 법률 고문 대리 겸 최고 지적 재산권 책임자인 존 멀그루(John Mulgrew)는 특허 주장에 대해 이렇게 논평했다. “특허 포트폴리오의 강점과 우리의 라이선스 사용자 및 라이선스 제공자 모두의 입장 및 경험을 감안할 때, 우리는 라이선싱에 더 큰 균형을 성취하기 위해 우리의 특허 포트폴리오를 보다 적극적으로 주장해야 할 때가 왔다고 느낍니다. 점점 더 우리는 일부 라이선스 제공자가 공정하고 합리적이며 비차별적인 논의를 우회하고 대신에 라이선스 사용자로부터 부풀려진 가공정하고 합리적이며 비차별적 로열티를 뽑아내기 위해 위협에 의존하는 것을 보고 있습니다. 우리는 더 나은 접근 방식은 상호 존중, 개방성, 공정성, 그리고 협상이 교착 상태에 빠졌을 때 FRAND에 대한 외부 지원을 수반한다고 생각합니다. 소송은 항상 레노버의 최후 수단이지만, 우리는 혁신에 대한 지속적인 투자를 가능하게 하고 전 세계 고객들이 합리적 가격의 기술의 확산으로부터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라이선스의 투명성을 지속적으로 장려하면서 동시에 지적 재산을 보호해야 한다고 믿습니다.”

레노버는 연구 개발에 매년 22억달러를 투자하고 있으며, 최근에는 AI 혁신에 10억달러를 추가로 투자한다고 발표했다. 보스턴 컨설팅 그룹(Boston Consulting Group)의 연간 상위 50대 ‘세계에서 가장 혁신적인 기업’ 목록에서 24위를 차지했으며 최근에는 요가 북 9i(Yoga Book 9i)롤러블 랩탑(Rollable Laptop)으로 타임지의 ‘2023년 최고의 발명품’을 수상하는 등 혁신에 대한 헌신과 우수성을 정기적으로 인정받고 있다.

레노버는 글로벌 로펌인 DLA Piper가 이 문제를 대리한다.

레노버 소개

레노버는 포천 글로벌 500(Lenovo는 Fortune Global 500)에서 217위의 순위를 차지한 620억달러의 매출 글로벌 기술 강자로, 전 세계적으로 7만7000명의 직원을 두고 있으며 180개 시장에서 매일 수백만 명의 고객에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모두를 위한 더 스마트한 기술(Smarter Technology for All)을 제공한다는 대담한 비전에 초점을 둔 레노버는 서버, 스토리지, 모바일, 소프트웨어, 솔루션 및 서비스를 포함한 ‘새로운 IT’ 기술(클라이언트, 엣지, 클라우드, 네트워크 및 인텔리전스)의 발전을 촉진하는 성장 영역으로 더욱 확장함으로써 세계 최대의 PC 회사로서의 성공을 기반으로 구축되었다. 세상을 변화시키는 레노버의 혁신과 함께 이러한 변화는 모든 사람을 위해 더 포괄적이고 신뢰할 만하고, 더 스마트한 미래를 구축하고 있다. 레노버는 레노버 그룹(Lenovo Group Limited)(HKSE: 992)(ADR: LNVGY)이라는 이름으로 홍콩 증권 거래소에 상장되어 있다. 자세한 내용을 알아보려면 https://www.lenovo.com 을 방문하고 당사의 StoryHub를 통해 최신 뉴스를 읽어보면 된다.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www.lenovo.com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연락처

레노버 그룹(Lenovo Group)
샬럿 웨스트(Charlotte West)
+44 7825 605720
cwest@lenovo.com

스튜어트 길(Stuart Gill)
+44 7917 437 532
sgill@lenovo.com

제노 그룹(Zeno Group)
LenovoWWcorp@zenogroup.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