몰렉스, 폴란드에 최첨단 캠퍼스 설립해 유럽 내 제조 입지 및 역량 확대

새로운 캠퍼스로 유럽 고객에게 첨단 의료 기기 및 전장화 솔루션을 적시 공급

대규모 투자로 유럽 내 제조 입지를 최대 8만5000제곱미터로 확대해 세계 최고 수준의 제조 능력 확보

전략적 위치로 제조 및 엔지니어링 인재 확보하고 수백개의 새로운 숙련된 일자리 창출 지원

뉴스 제공
몰렉스
2023-11-22 14:30
라일, 일리노이--(뉴스와이어)--세계적인 전자 산업 리더이자 커넥터 혁신 기업인 몰렉스는 폴란드 카토비체에 새로운 캠퍼스를 개장해 글로벌 제조 입지를 대폭 확장한다고 22일 발표했다.

몰렉스의 최첨단 카토비체 캠퍼스는 유럽 고객에게 첨단 의료 기기 및 전장화 솔루션을 적시에 공급할 수 있도록 지역 제조 역량을 확장한다.

캠퍼스의 초기 2만3000제곱미터 규모의 제조 공간은 몰렉스의 자회사인 필립스-메디사이즈용 첨단 의료 기기와 몰렉스 고객용 전기자동차 및 전장화 솔루션을 적시에 공급하는 데 도움이 되는 중심지 역할을 하게 된다. 몰렉스는 이 캠퍼스를 향후 8만5000제곱미터까지 야심차게 확장해 로키트키와 술렝친의 기존 시설과 더불어 폴란드에서의 입지를 더욱 확대할 계획이다.

상당한 투자를 반영하는 새로운 카토비체 캠퍼스는 세계적 수준의 제조 시설에서 최첨단 기능을 제공하고, 이 전략적 위치에서 수백 개의 새로운 숙련된 일자리를 창출하게 될 것이다.

필립스-메디사이즈 수석 부사장 겸 몰렉스 의료 및 제약 솔루션 부문 사장인 폴 채핀(Paul Chaffin)은 “카토비체 캠퍼스로 유럽 내 입지를 확장해 제약, 진단, 의료 기술 고객이 혁신적인 신제품을 출시하는 데 필요한 새로운 역량과 전문 지원을 제공할 것”이라며 “이를 통해 궁극적으로 전 세계 환자들이 더 건강하고 생산적인 삶을 살 수 있도록 지원한다는 비전을 실현할 수 있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몰렉스는 고객, 새로운 팀원, 궁극적으로 환자를 위한 중요한 가치를 창출하기 위해 함께 노력하며, 지역 사회에서 더 적극적으로 활동하고자 한다”고 덧붙였다.

몰렉스는 이 세계적 수준의 캠퍼스에 지금까지 1억1000만달러를 투자했다. 캠퍼스는 초기에 필립스-메디사이즈의 제약, 의료, 진단 기기 생산을 지원할 것이며, 향후 첨단 의료 기기 조립, 포장, 약물 취급, 사출 성형 등 최첨단 기능을 갖출 계획이다. 또한 전기자동차용 인터커넥트 배터리 솔루션과 몰렉스의 전장화 비즈니스용 고전력 버스바 솔루션도 생산할 예정이다.

카토비체 캠퍼스는 아일랜드 도네골과 슬라이고, 덴마크 스트루에르, 체코 트르호베 스비니, 핀란드 콘티오라흐티 2개 시설 등 필립스-메디사이즈가 유럽에서 이미 운영 중인 6개의 제조 시설을 보완할 것이다.

카토비체 지역의 숙련된 제조 및 엔지니어링 인력 풀이 많다는 점은 몰렉스가 부지를 선정하는 데 큰 영향을 미쳤다. 캠퍼스 내 첫 번째 시설에는 고도로 숙련된 생산 운영자, 설계 엔지니어 및 품질 전문가를 포함한 약 350명의 직원이 고용될 예정이다.

첨단 기술 전문성과 숙련된 노동력이 결합됨에 따라 필립스-메디사이즈 의료 고객과 몰렉스의 자동차 및 전장화 고객은 모두 시장 출시 기간을 단축하고 우수한 품질의 제품을 제공하는 위치의 전문 역량, 고품질 서비스, 지원을 이용할 수 있게 됐다.

캠퍼스는 몰렉스와 필립스-메디사이즈가 모두 LEED 골드 인증을 획득한 첫 번째 사업장이 될 것이다. 캠퍼스는 완공 후 ISO 13485 인증을 받고, 추가 인증과 등록을 통해 엄격한 제조 품질이 필요한 고객에게 더욱 현지화된 가치를 제공할 예정이다.

폴란드의 몰렉스와 코크 인더스트리즈

코크 인더스트리즈는 계열사인 몰렉스의 카토비체 캠퍼스를 통해 폴란드에서 입지를 더욱 강화할 것이다. 폴란드에 생산 시설과 서비스 센터를 보유한 다른 코크 계열사에는 가디언 글래스, SRG 글로벌, 인포, 코크 비즈니스 솔루션 등이 있으며, 총 2400여 명의 직원이 근무하고 있다.

필립스-메디사이즈 소개

몰렉스의 자회사인 필립스-메디사이즈는 선도적인 제약, 의료 기술 및 체외 진단 회사들과 협력해 생명을 구하는 혁신 제품을 설계, 제작, 제조한다. 또한 필립스-메디사이즈의 특수 소비자 비즈니스는 자동차, 소비자 및 방위 산업을 지원한다. CDMO(Contract Development and Manufacturing Organization)인 필립스-메디사이즈는 60년 동안 쌓아온 전문성과 세계적으로 유명한 역량을 활용해 고객과 협력함으로써 매년 수백만 명의 환자, 의료 전문가, 개인의 더 건강하고 생산적인 삶을 돕는 제품과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를 참조하면 된다.

코크 인더스트리즈 소개

미국 캔자스주 위치타에 본사를 둔 코크 인더스트리즈는 연매출이 1250억달러 이상인 미국 최대 민간 기업 중 하나다. 제조, 농업, 펄프 및 제지, 포장, 소비재, 건축 자재, 유리, 자동차 부품, 정유, 재생에너지, 화학 및 폴리머, 전자, 엔터프라이즈 소프트웨어, 데이터 분석, 의료 제품, 엔지니어링 기술, 프로젝트 서비스, 재활용, 공급망 및 물류, 글로벌 상품 거래 및 투자 등의 분야에서 다양한 회사를 소유하고 있다. 2003년 이후 코크 계열사들은 성장과 개선에 1500억달러 이상을 투자했다. 약 60개국에 진출한 코크 계열사는 전 세계적으로 12만 명 이상의 직원을 고용하고 있으며, 그중 절반 이상이 미국에서 근무하고 있다. 자세한 뉴스와 정보는 웹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몰렉스 소개

몰렉스는 우리 삶을 더 나은 곳, 더 잘 연결된 세상으로 만들기 위해 헌신하는 글로벌 전자 제품 선도 기업이다. 40여 국가에서 활동하는 몰렉스는 자동차, 데이터 센터, 산업 자동화, 헬스케어, 5G, 클라우드, 소비자 기기 산업에서 전환적 기술 혁신을 가능하게 한다. 몰렉스는 신뢰할 수 있는 고객과 산업 관계, 최상의 엔지니어링 기술, 제품 품질, 신뢰성 등을 통해 ‘Creating Connections for Life’의 무한한 잠재력을 실현하고 있다. 자세한 내용은 웹사이트를 참조하면 된다.

웹사이트: https://www.molex.com/en-us/home

연락처

몰렉스(Molex) 홍보대행
테크웍스 아시아(Techworks Asia Ltd)
클레어 워커(Claire Walker)
+86-10 6410 8578
+44 1296 620 201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