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구대학교 VR게임콘텐츠과, 국제 게임쇼 G-Star 2023 전시 성황리 마무리

메타버스 패션 콘텐츠, 게임 등 학생들이 직접 제작한 12개 작품 전시

뉴스 제공
신구대학교
2023-11-22 15:22
성남--(뉴스와이어)--신구대학교 정보미디어학부 VR게임콘텐츠과는 매년 부산 벡스코에서 열리는 세계적인 국제 게임쇼 G-Star 2023에서 재학생들이 제작한 게임들과 메타버스 패션 콘텐츠 등 12개 작품을 제2전시관 3층에 있는 BTB관에서 전시했다고 밝혔다.

이 전시를 위해 1, 2, 3학년 우수작으로 선정된 12개 팀 학생들과 교수진 등을 포함해 총 44명이 참여했다. 전시된 작품은 △메타버스 패션 콘텐츠:VR SHOW ROOM △VR RUNWAY △Dream Ascend △Never Winter △Earth △Asteroid △The Evil Lord JTH △호호 플레닛 △Stellar Outlaws △Quick Aim VR △붕붕어VS이잉어 △3D Graphics다.

특히 한국콘텐츠진흥원의 2023콘텐츠원캠퍼스 구축 운영 사업으로 선정돼 진행된 ‘메타버스 패션 플랫폼 구축을 위한 버추얼 휴먼 및 의상 제작 융복합 교육 과정’을 통해 제작된 ‘메타버스 패션 콘텐츠: VR SHOW ROOM & VR RUNWAY’가 큰 관심을 받았으며, 한국콘텐츠진흥원의 안태경 과장은 직접 부스를 방문해 교육 과정을 진행한 교수진과 융복합 프로젝트 제작에 참여한 학생들을 인터뷰다.

또 재학생들이 제작한 인디 게임들의 데모 버전도 산업체들의 많은 관심을 받았다. 특히 스마일게이트가 운영하는 게임 및 VR 콘텐츠 플랫폼인 ‘스토브(STOVE)’ 담당팀이 VR게임콘텐츠과 부스에 직접 방문했고, 재학생들이 제작한 게임들을 스토브 플랫폼에 올리는 것에 대해 상의했다.

이 밖에도 프랑스 대사관 교육 담당자는 VR 분야에 대해 프랑스 대학생들과 교류하는 여름방학 단기 프로그램 등에 대해 상의하자는 제안을 했고, 많은 기업체가 인력 매칭 등에 대해 제안해 왔다.

2020년에 신설해 2023년 1기 졸업생을 배출한 3년제 과정인 신구대학교 VR게임콘텐츠과는 디즈니 미국 본사에서 3D 그래픽 아티스트와 애니메이터로 활동한 강지원 교수, 네오위즈 서버 프로그래머 출신 허준 교수, CJ올리브네트워크에서 VR 프로그래밍을 한 송재광 교수, 포털 사이트 UI/UX 디자인 팀장 출신인 조현재 교수 등 실무 경력이 풍부한 교수진으로 구성돼 있으며 오큘러스 프로 등의 최신 기자재를 갖춘 4차 산업 혁명과 게임 엔터테인먼트 분야를 교육하는 학과다.

올해 9월에는 성남시가 주최하고, 판교에서 열린 ‘GXG 판교게임’ 행사에서도 전시해 큰 관심을 받았고, 올해 12월 20일부터 23일까지는 강남역 Gallery J.A.Y에서 졸업 전시회를 앞두고 있다. 학생들의 땀과 교수진의 열정으로 만들어가고 있는 게임과 VR 콘텐츠들이 MZ 세대 학생들의 꿈을 이루고, 미래 사회에 필요한 인재 양성에 큰 기여를 하고 있다.

신구대학교 소개

신구대학교는 경기 성남시에 있는 2·3·4년제 사립 전문대학으로, 다양한 분야에서 교육과 연구를 수행하고 있다. 산업디자인학부, 생명환경학부, 정보미디어학부, 비즈니스실무학부, 보건의료학부, 공간시스템학부 등 다양한 학부가 있으며 실무 중심의 교육·연구를 강조해 산업과 협력을 통해 학생들을 현장에 적극적으로 적응시키고 산업 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인재로 양성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shingu.ac.kr

연락처

신구대학교
발전기획팀
황인준
031-740-1276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