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구대학교 VR게임콘텐츠과, 예비 지원자들을 위한 고등학교 방문 특강 진행

게임 및 VR 분야 전문 교수진 방문 특강으로 앞으로 전개 기대

뉴스 제공
신구대학교
2023-11-22 15:58
성남--(뉴스와이어)--신구대학교 정보미디어학부 VR게임콘텐츠과는 2024학년도 예비 수능 지원자들을 위한 ‘고등학교 방문 특강’을 진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VR게임콘텐츠과는 앞서 특강 안내 공문을 게임 관련 전공이 있는 15개 특성화 고등학교에 보냈다. 특강 주제는 게임 및 VR 분야 관련 특강으로, 세부적으로는 △게임 및 VR 콘텐츠 기획 △게임 및 VR 프로그래밍 △2D/3D 그래픽 및 UIUX 디자인을 제시했으며, 장소는 특강을 신청한 고등학교로 방문하는 것을 제안했다.

해당 공문에는 방문 특강에 대한 고등학생들이 흥미를 느낄 수 있도록 VR게임콘텐츠과 교수진의 실무 이력을 상세히 제공했고 방문 특강 기간은 2023년 11월 1일부터 2024년 2월 5일까지 수시 1~2차 접수 기간과 정시 접수 기간에 걸쳐 고등학교에 방문, 학생들과 만날 수 있도록 특강 기간을 충분히 제공했다.

이 가운데 한국애니메이션고등학교, 성남테크노과학고등학교, 군포e비즈니스고등학교, 선린인터넷고등학교, 서울디지텍고등학교 등이 문의를 접수했다.

이에 올해 10월 25일 성남테크노과학고등학교에서 조현재 교수의 ‘메타버스 콘텐츠 제작’ 특강을 시작으로, 11월 9일 군포e비즈니스고등학교에서 어도비 XD(Adobe XD)를 활용한 모바일 UIUX 특강을 진행했으며, 이후 학과 소개와 학과 투어에 대한 수요 조사를 진행했다.

특히 한국애니메이션고에서는 컴퓨터게임제작과 의뢰로 11월 7일 VR게임콘텐츠과 허준 교수가 ‘멀티 플랫폼 게임 개발 방법’을 주제로 방문 특강을 진행했다. 고교 2~3학년생들을 대상으로 진행한 특강 이후에는 학과 소개를 진행, VR게임콘텐츠과 관련 깊이 있는 질의응답이 이뤄졌으며, 학생들은 VR게임콘텐츠과에 대해 큰 관심을 보였다.

VR게임콘텐츠과는 이 밖에도 선린인터넷고등학교, 서울디지텍고등학교와 12월, 1월 진행될 특강 일정을 조율하고 있다.

VR게임콘텐츠과는 이번 고등학교 방문 특강이 게임 관련 전공에 관심이 있는 고등학생들에게 교수진의 전문 지식을 전달할 수 있어 의미가 남달랐으며, 고등학생들을 직접 만나서 소통하는 기회도 됐다고 설명했다.

이어 VR게임콘텐츠과가 아직 역량에 비해 인지도가 낮지만, 앞으로 학과의 다양한 장점을 알리고 고등학생들의 니즈를 파악해 고등학교 방문 특강을 매년 꾸준히 진행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신구대학교 소개

신구대학교는 경기 성남시에 있는 2·3·4년제 사립 전문대학으로, 다양한 분야에서 교육과 연구를 수행하고 있다. 산업디자인학부, 생명환경학부, 정보미디어학부, 비즈니스실무학부, 보건의료학부, 공간시스템학부 등 다양한 학부가 있으며 실무 중심의 교육·연구를 강조해 산업과의 협력을 통해 학생들을 현장에 적극적으로 적응시키고 산업 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인재로 양성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shingu.ac.kr

연락처

신구대학교
발전기획팀
황인준
031-740-1276
이메일 보내기

이 뉴스는 제공자가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뉴스와이어는 제공기관의 투명성을 확인하고 뉴스 내용의 오류를 없애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회원은 이 회사와 관심 분야의 보도자료를 메일과 RSS로 무료 구독할 수 있습니다. 구독하기>

뉴스 제공신구대학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