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문화원연합회 문화품앗이 제10기 서포터즈, 플로깅&기부 캠페인 진행

서울--(뉴스와이어)--한국문화원연합회(회장 김태웅)는 11월 18일 여의도 및 여의도 한강공원 일대에서 문화품앗이 제10기 서포터즈가 참여한 플로깅&기부 캠페인을 진행했다.

이번 플로깅 행사는 국내 최대 규모 플로깅 단체인 와이퍼스 황승용 대표의 ‘평범한 시민이 지구를 지키는 법’ 강연을 시작으로, 한국문화원연합회 문화품앗이 제10기 서포터즈와 임직원이 참여한 가운데 여의도 샛강역 인근에서 출발해 동작대교까지 약 2㎞에 이르는 여의도 시내 및 한강공원 일대에서 각종 쓰레기 및 방치된 폐기물을 줍는 활동을 진행했다.

한국문화원연합회는 문화품앗이 제10기 서포터즈의 자발적인 기획과 참여를 통해 건강도 챙기며 환경 보호에 기여할 수 있는 뜻깊은 활동을 진행했다며, 문화라는 것이 단순하게 문화예술만을 의미하는 것이 아니라 우리의 삶을 의미한다는 것을 이번 행사를 통해 다시 한번 되새길 수 있었다고 밝혔다.

이어 앞으로도 서포터즈와 함께 우리의 삶을 나아지게 할 수 있는 문화의 확대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한국문화원연합회는 문화품앗이 제10기 서포터즈가 이번 행사를 통해 기록한 걸음 수에 따라 기부를 진행할 예정이며, 모인 금액은 올해 12월까지 문화예술 관련 기관 및 환경보호단체에 기부할 예정이다.

한국문화원연합회 소개

한국문화원연합회는 전국 16개 시도연합회와 231개 지방 문화원의 다양하고 특색 있는 창조적 지역 문화 활동을 통해 세계화·지방화(Glocalization) 시대 지역 문화를 통한 한국 문화의 위상을 세계 속에 널리 알리고 전승하는 데 목적을 둔 단체다.

웹사이트: http://www.kccf.or.kr

연락처

한국문화원연합회 문화품앗이 홍보대행
베리타스미디어
마케팅1국
이정남 과장
02-6447-6810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