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창조경제혁신센터, 실리콘밸리서 ‘경북 예비유니콘 성장지원사업 글로벌 진출 프로그램’ 운영

글로벌 진출 위한 장 열렸다

2023-11-23 12:00
구미--(뉴스와이어)--경북창조경제혁신센터(센터장 이문락)는 11월 12일부터 19일까지 8일간 미국 실리콘밸리에서 경상북도 예비유니콘 성장지원사업 글로벌 진출 프로그램을 성공리에 운영했다고 밝혔다.

이번 미국 현지 프로그램은 포스코홀딩스의 투자 기업을 비롯해 TIPS 선정, 시리즈A 투자 등 글로벌 진출 준비가 완료된 경상북도 예비유니콘 선정 기업 5개사*를 대상으로 진행됐다.

※ 선정 기업 5개사 : △에타일렉트로닉스(무선전력전송 솔루션) △에이엔폴리(자연유래 첨단 신소재 나노셀룰로오스) △옴니코트(컬러 기능성 토너를 이용한 신개념 이미지 건축/가전 소재) △코엘트(스마트 폴딩 컨테이너) △나르마(장거리 물품 배송용 수직 이착륙 무인기(드론))

실리콘밸리 일원에서 법률 특강, 현지 투자자들을 대상으로 한 투자 설명회, 비즈니스 확장 연계를 위한 세미나, 현지 컨설턴트들과의 간담회 등 기업들의 미국 진출을 위한 방안을 깊이 있게 논의했다.

먼저 현지 액셀러레이터 기관인 플러그 앤드 플레이(Plug and Play)에서는 예비유니콘 5개사의 아이템 지원 가능 컨설팅이 진행됐으며, 기관 이사진이 직접 기관 소개를 하는 등 관심을 보였다.

또 리카본(Recarbon), 플릿업(Fleetup) 등 실리콘밸리에서 글로벌 성장을 이루고 있는 기업 방문을 통해 구체적인 실무 경험의 인사이트와 전략, 협력을 함께 모색했다. 2007년 스타트업으로 출발해 지금은 테슬라와 경쟁하고 있는 현지 전기 자동차 기업 루시드(LUCID) 본사를 찾아 창업 성장 스토리를 생생하게 접하며 글로벌 성공 기업의 성장 요소를 확인할 수 있었고 참여 기업의 PoC, 업무 협력 기회도 검토했다.

이 밖에도 실리콘밸리 내 체인지업그라운드를 방문해 포스코홀딩스 미국대표법인장과 경상북도 예비유니콘 기업에 대한 미국 네트워크와 업무 공간 지원 등을 논의했다.

특히 실리콘밸리 현지에서 열린 데모 데이와 네트워킹 데이에서 5개사에 대한 현지 투자자들의 관심이 높았다. 미국법인 설립 진행 시 투자 검토를 적극적으로 고려하고 현지 PoC와 비즈니스 개발, 마케팅 전문가 지원 등의 구체적인 논의가 이뤄졌다.

이번 글로벌 진출 프로그램 운영에 함께한 이창하 포스코홀딩스 산학연협력 벤처밸류업과장은 “글로벌 진출 프로그램은 경상북도 예비유니콘이 국내를 넘어 글로벌 시장으로 진출할 수 있는 가능성을 확인하는 계기가 됐다”며 “앞으로 포스코홀딩스의 미국 인프라 연계를 통해 경상북도 예비유니콘이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경북창조경제혁신센터는 DL Bridge Law Corp.(대표 이연수 변호사)를 비롯해 실리콘밸리의 유수 벤처 캐피털리스트, 글로벌 비즈니스 컨설턴트와 업무 협약 체결을 통해 실리콘밸리 거점으로 글로벌 진출 희망 기업을 위한 체계적 기반도 마련했다.

이문락 경북창조경제혁신센터장은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참여 기업의 성공적인 글로벌 진출에 대한 확신을 가질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글로벌 진출 단계에 따른 맞춤형 프로그램으로 지역 스타트업의 성장을 위해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경북창조경제혁신센터 소개

경북창조경제혁신센터는 지역의 혁신창업 허브로서 청년들의 성장과 지역 발전, 기업가들의 힘찬 도전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창업 기업 발굴부터 육성, 성장에 이르기까지 경쟁력 있고 빠르게 지원한다. 6개월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과 대학생 창업경진대회 등 지역 우수 창업 기업을 발굴·육성하며 창업·특허·법률 등 멘토링을 통한 기업의 애로사항을 해결한다. 스타트업과 중소기업을 연계하는 밋업 프로그램으로 창업 기업의 조기 사업화와 중소기업의 업종 전환을 돕는 기회도 제공한다. 지역 가치를 높이는 로컬 크리에이터의 성장도 꾸준히 지원하고 있다. 지역 유관 기관과 멘토단, 투자자들과 연계해 창업을 꿈꾸는 여러분의 적극적인 동반자가 될 것이다.

웹사이트: https://ccei.creativekorea.or.kr/gyeongb...

연락처

경북창조경제혁신센터
경영기획팀
이도희
054-470-2613
이메일 보내기

이 뉴스는 제공자가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뉴스와이어는 제공기관의 투명성을 확인하고 뉴스 내용의 오류를 없애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회원은 이 회사와 관심 분야의 보도자료를 메일과 RSS로 무료 구독할 수 있습니다. 구독하기>

뉴스 제공경북창조경제혁신센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