쇼피 ‘11.11 메가데이’에서 한국 셀러 올해 최대 주문량 기록

‘11.11 메가데이’에서 한국 셀러 올해 최고 주문량 기록 및 쇼피 플랫폼 역대 최대 매출 달성

K뷰티 인기 굳건한 가운데 헬스, 패션 셀러들 성과도 눈길

쇼피 제품 구매자 4명 중 1명 한국 제품 첫 구매… 베트남, 태국 등 구매 잠재력 높게 나타나

쇼피 라이브 통해 한국 셀러 주문량 400%, 매출 528% 뛰며 최대 매출 달성에 기여

뉴스 제공
쇼피코리아
2023-11-23 11:35
서울--(뉴스와이어)--동남아와 대만 최대의 이커머스 플랫폼 쇼피코리아(지사장 권윤아, Shopee)에 따르면 쇼피 ‘11.11 메가데이’에서 한국 셀러들이 올해 최고 주문량을 기록했고, 쇼피 글로벌 플랫폼 전체 매출은 이날 10억달러를 달성하며 플랫폼 역대 최대 신기록을 경신했다.

이달 11일 진행된 ‘11.11 메가데이’는 쇼피가 동남아와 대만, 중남미 고객 대상으로 실시하는 하반기 대규모 할인 행사다. 이번 프로모션에 참여한 한국 셀러들의 주문량은 올 2분기 평균 대비 12배 이상 증가하며 올해 최고 주문량 기록을 경신하는 성과를 거뒀다.

이번 프로모션에서 한국 제품이 가장 많은 판매를 보인 부문은 지난해와 동일하게 ‘뷰티’였으며 ‘취미(K팝 기획상품)’, ‘헬스’ 순으로 뒤를 이었다. 특히 한국 톱(TOP) 셀러에는 1위부터 5위까지 ‘3CE’와 ‘코스알엑스(COSRX)’ 등 국내 코스메틱 브랜드가 차지했다.

또한 뷰티 리셀러의 활약도 돋보인다. K뷰티 리셀러 KOKSARA는 중남미 판매로 시작해 올해 동남아 마켓까지 확장해 쇼피 베트남 주문량이 전월 평균 대비 31배 증가하는 성과를 냈다.

뷰티 외에 ‘헬스’ 및 ‘패션’ 셀러들도 괄목할 만한 성장세를 보였다. 종근당건강의 유산균 브랜드 ‘락토핏’은 공격적인 광고비 투자와 함께 할인 혜택 및 증정품을 제공하는 ‘애드온딜’로 ‘11.11 메가데이’ 주문 건수가 전월 일평균 대비 67배 급증했다. 이는 쇼피 입점 3개월 만에 거둔 성과다.

쇼피 대만에 입점한 스트리트 패션 브랜드 ‘키르시(Kirsh)’는 ‘11.11 메가데이’ 전후를 겨냥해 숍 팔로우를 통한 할인 바우처 제공 및 ‘번들딜’ 등을 효과적으로 활용해 전월 일평균 대비 주문 건수가 37배 증가했다.

쇼피에 따르면 ‘11.11 메가데이’에서 한국 제품을 가장 많이 주문한 마켓은 베트남으로, 최근 폭발적인 성장세를 보이며 주요 동남아 마켓을 제치고 1위를 차지했다. 베트남은 ‘9.9 메가데이’에서도 주문수 1위, 매출액 2위를 달성하며 성장 가능성이 큰 시장으로 각광받고 있다.

주문 성장률이 가장 크게 뛴 마켓은 태국이었다. 태국은 전년 11.11 메가데이 대비 올해 한국 제품 주문량이 7배 증가했고 베트남과 브라질 마켓이 그 뒤를 이었다.

고객과 실시간으로 소통하며 매출을 키울 수 있는 쇼피 라이브는 올해 ‘11.11 메가데이’ 최대 매출에 기여함과 동시에 한국 셀러들에게 강력한 판매 수단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11.11 메가데이’ 쇼피 라이브 조회수는 총 67억뷰로, 매년 참여도가 높아지는 추세며 한국 셀러들도 쇼피 라이브를 통한 주문량이 10월 프로모션 대비 400%, 매출은 528% 대폭 성장했다.

권윤아 쇼피코리아 지사장은 “11.11 메가데이 때 쇼피 구매자 4명 중 1명이 한국 제품을 처음 구매하고 태국의 첫 구매율이 절반에 육박할 정도로 이번에도 K제품의 아직도 남은 성장 잠재력을 입증했다”며 “다가오는 대규모 할인전 12.12 메가데이도 지난해에는 12월 평균 대비 7배 주문량이 성장했을 정도로 올해 마지막 매출 성장의 기회이니 12월 프로모션에 꼭 참여해 연말 유종의 미를 거두길 바란다”고 말했다.

쇼피코리아 소개

2015년 싱가포르에 설립된 쇼피는 총 6억 인구를 보유한 동남아시아와 대만의 최대 이커머스 플랫폼이다. 지역별 사용자 특성에 최적화된 모바일 기반 서비스를 통해 단기간에 최대 이커머스 플랫폼으로 자리 잡았다. 현재 동남아 5개 마켓과 대만, 브라질, 멕시코 총 8개 마켓에서 쉽고, 안전하고, 즐거운 온라인 쇼핑 경험을 제공하고 있다. 쇼피는 디지털 엔터테인먼트, 이커머스, 핀테크 서비스를 제공하는 동남아 최대 규모의 인터넷 기업 시 그룹(Sea Group)의 자회사다. 시 그룹은 2009년 창립 이래 급속 성장해 2017년 뉴욕증권거래소(NYSE)에 상장됐다. 쇼피코리아는 한국의 판매자들이 동남아 및 대만에 쉽게 진출할 수 있도록 마켓 오픈, 판매자 교육, 담당 매니저 배정, 통합 물류 서비스, 현지 마케팅 및 번역/CS 등 전반적인 수출 솔루션을 지원하고 있다. 자세한 내용은 웹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웹사이트: http://www.shopee.kr

연락처

쇼피코리아 홍보대행
드림커뮤니케이션즈
김진아 과장
이메일 보내기

이 뉴스는 제공자가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뉴스와이어는 제공기관의 투명성을 확인하고 뉴스 내용의 오류를 없애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회원은 이 회사와 관심 분야의 보도자료를 메일과 RSS로 무료 구독할 수 있습니다. 구독하기>

뉴스 제공쇼피코리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