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안소프트, 장애 없는 동영상 서비스 위한 특별 서비스 지원

뉴스 제공
위안소프트
2023-11-23 11:50
서울--(뉴스와이어)--위안소프트가 더 안정적인 동영상 스트리밍 서비스 운용을 위해 현실적인 조언과 특별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다.

2022년 10월 소셜 미디어(SNS) 먹통 사태, 3월 법원 전산망 마비, 6월 교육행정정보시스템(NEIS) 장애에 이어 최근에는 정부 행정 전산망이 멈춰 섰다. 전 국민에게 영향을 미치는 대규모 장애가 1년에도 몇 건씩 발생하고 있다.

한순간에 대국민 사법 서비스가 전면 중단되거나, 초·중·고의 학교 행정이 마비되거나, 범정부 차원의 정부24 대국민 서비스가 전면 중단되는 등 우리의 사회 시스템이 순간적으로 마비되는 경험을 온 국민이 하고 있다.

우리는 빠름을 선호하는 민족이고, 이것이 현대 사회나 국가의 주요한 성공 요인이기는 하다. 그러나 정보 전산망의 장애 취약함으로 업무 연속성을 담보하는 게 꽤 어려운 일이 됐다. 최근 일련의 사태는 정보화 시대의 편리함과 위험성을 극단적으로 보여주고 있다.

위안소프트는 미디어 서비스 분야의 특별한 경험과 노하우를 보유하고 있으며, 최근 발생한 크고 작은 시스템적 장애를 최소화하거나 대응 방안을 찾는 노력을 해왔다. 그 결과 다양한 용도의 동영상 플랫폼 구축을 계획하고 있거나, 이미 동영상 플랫폼을 구축해 서비스 중인 고객에 위안소프트만의 현실적 조언과 특별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 완성도 높은 영상 솔루션 선택

새 동영상 서비스를 계획하고 있는 기업·조직의 경우, 필요한 동영상 플랫폼을 직접 구축하거나 동영상 클라우드 서비스를 임대해서 사용할 수 있다. 어떤 플랫폼을 선택할 것인가는 동영상 콘텐트의 보안성 여부가 핵심 결정 요인이다. 콘텐트 유출 시 심각한 사업적 이익이 침해되거나 기밀 유출이 우려된다면 당연히 데이터 주권을 지킬 수 있는 방향으로 자체 동영상 플랫폼을 구축해야 한다.

이때 자사 플랫폼을 구축할 제품은 가격, 품질, 성능, 유지 운영 등 여러 가지 조건을 따져보고 결정해야 장애 없이 원활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다. 위안소프트는 자사의 대표 브랜드 ‘위안미디어’를 동영상 플랫폼 구축 솔루션으로 추천하고 있다.

위안미디어는 동영상 플랫폼 구축에 필요한 모든 구성 요소를 기본으로 제공하며, 3일 정도의 짧은 기간 안에 가장 완성도 높은 동영상 스트리밍 서비스를 시작할 수 있다. 위안미디어는 동영상 플랫폼 구축 소프트웨어(S/W) 분야에서 국내 누적 판매량 1위, 4만명에게 FHD급 영상을 동시에 실시간 스트리밍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기업용 미디어 플랫폼 구축 및 운영 경험, 국가의 GS 품질 인증 및 17년간 해당 분야 업력을 통해 국가대표 솔루션으로 인정받고 있다.

위안미디어의 구매 상담을 원하는 고객은 위안소프트 홈페이지(www.weandsoft.com)를 방문하거나, 나라장터 디지털서비스몰(digitalmall.g2b.go.kr)에서 ‘위안미디어’를 검색하면 된다.

◇ 장애에 대비한 이중화 구성 자문

최근 정부 행정 전산망 장애 사태에서 보듯이 네트워크 장비, 서버 시스템, 스토리지, OS, 펌웨어, 응용 프로그램, 해킹, 운영 실수 등 장애 원인은 너무도 많다. 이 모든 장애 원인에 대응하기란 쉽지 않지만, 시스템 이중화 구성을 통해 일반적인 시스템 장애에 빠르게 대체할 수 있다. 이것은 정상적인 서비스 제공을 위해 한쪽에서 장애가 발생하면 빠르게 대체돼 서비스가 유지될 수 있도록 하는 장애 대응 시스템 구성이다.

미디어 플랫폼은 어떤 시스템보다 CPU, 메모리, 스토리지, 네트워크 대역폭 자원이 많이 필요하다. 따라서 사용자 환경, 콘텐트 유형 및 네트워크 대역폭을 고려해 이중화를 포함한 최적화된 시스템 구성을 설계해야 한다.

위안소프트에서는 초기에 단순한 시스템으로 미디어 플랫폼을 구축한 고객에 서비스 연속성 확보를 위해 사용량 증가에 따른 서버 및 네트워크 장애나 부하에 대비한 시스템 재구성 설계를 자문하고 있다.

◇ 특별 예방 점검 서비스 진행

위안소프트는 특별 장애 대책으로 모든 고객 사이트를 대상으로 고객이 원할 경우 2023년 12월 한 달간 특별 예방 점검, 자문과 교육을 진행할 계획이다. 대상은 위안미디어 제품을 사용하고 있는 모든 고객 사이트이며, 유지 보수 계약 여부도 상 없다. 고객 사이트는 서울이든 지역이든 무관하며, 온라인 또는 방문을 통해 시스템의 전반적인 점검, 불편 사항 처리 및 운영 가이드를 교육할 예정이다.

무상으로 진행하는 특별 예방 점검 서비스를 원하는 고객은 위안소프트 홈페이지(www.weandsoft.com)를 방문해 고객 지원에서 요청하거나, 고객 센터로 전화해서 요청하면 된다.

위안소프트 소개

위안소프트는 비정형 멀티미디어 분야의 기술 노하우, 업무 지식, 사업 경험을 토대로 컨설팅, 제품 개발, 유지 관리 서비스를 제공하는 국내 최고의 모바일 미디어 플랫폼 전문 기업이다.

솔루션 체험 홈페이지: http://demo.weandsoft.com/service/list.jsp
위안스토리: https://weandstory.tistory.com/
위안블로그: https://blog.naver.com/csahn2000/
조달청 디지털서비스몰: https://digitalmall.g2b.go.kr

웹사이트: http://www.weandsoft.com

연락처

위안소프트
미디어솔루션사업팀
이희윤 대리
02-793-8797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