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G넥스원, 제3회 항공유도무기/항공전자 발전 세미나 개최

항공무기체계 기술현황 공유… 미래 전장환경 변화 대응

뉴스 제공
LIG넥스원 코스피 079550
2023-11-23 15:57
용인--(뉴스와이어)--LIG넥스원(대표이사 김지찬)은 11월 23일 대전하우스에서 ‘미래 항공무기체계 발전방향’이라는 주제로 제3회 항공유도무기/항공전자 발전 세미나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공군 군수사령관 유재문 소장과 LIG넥스원 이건혁 PGM사업부문장, 인하대학교 이승수 교수를 비롯해 주요 관계자 150여 명이 참석했다.

이번 세미나는 항공무기체계 국내개발 역량 강화와 전문성 향상을 위해 기술현황을 공유하고 미래 전장환경 변화에 효과적으로 대응하자는 취지에서 마련됐다. 항공무기체계 개발·양산 전문가와 운용 주체 간의 밀도 있는 소통으로 국내 국방기술 발전에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주제 발표는 △단거리 공대공 유도탄 데이터링크 및 탐색기 개발 현황 △FA-50 작전 효율성 증대 방안 △중/소형 드론 운용 방안 등 8편이 소개됐다.

부대행사로 진행된 전시회는 △장거리 공대지 유도탄 △단거리 공대공 유도탄 탐색기 및 모의기 △FA-50 공랭식 AESA △KF-21 EW(Electronic Warfare) Suite 및 항전장비 등 13개 품목을 선보였다.

김지찬 LIG넥스원 대표이사는 “국산 항공무기체계 개발역량 강화로 우리 공군력 발전에 기여할 방침”이라며 “이번 세미나를 계기로 군·산·학·연 전문가 분들과 기술교류를 더욱 활성화하겠다”고 밝혔다.

웹사이트: http://www.lignex1.com

연락처

LIG넥스원
전략커뮤니케이션실
홍보1팀
신동규 프로
이메일 보내기

이 뉴스는 제공자가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뉴스와이어는 제공기관의 투명성을 확인하고 뉴스 내용의 오류를 없애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회원은 이 회사와 관심 분야의 보도자료를 메일과 RSS로 무료 구독할 수 있습니다. 구독하기>

뉴스 제공LIG넥스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