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MCW 한국다문화복지진흥회, 텀블벅에서 FLICT와 컬래버 선보여

뉴스 제공
케이엠씨더블유
2023-11-27 16:40
안산--(뉴스와이어)--KMCW(한국다문화복지진흥회)는 라이프 스타일 브랜드 FLICT(플릭트)와 텀블벅에서 첫 컬래버레이션 굿즈 펀딩 ‘세종대왕, 21세기로 소환되다! 신백성을 위한 요즘 물건’을 진행한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펀딩 주제는 ‘어떻게 하면 한국어를 조금 더 쉽고 즐겁게 알릴 수 있을까’에서 시작됐다. 국내 외국인들의 언어 장벽, 깊은 대화까지 못 가는 아쉬움, 최신 정보를 알지 못하는 불편함 등을 해소하고자 훈민정음을 활용한 굿즈를 진행했다.

11월 27일부터 12월 4일까지는 공개 예정 기간이며, 본 펀딩 기간은 12월 4일부터 25일까지다.

KMCW는 경기도 안산을 기반으로 한국에 거주하는 외국인과의 언어 장벽을 허무는 데 앞장서고 있는 소셜벤처다. 기술적으로는 다국어 인공지능(AI) 챗봇 서비스를 통해, 대외적으로는 △플로깅 업사이클링 △예술 작품 전시 등 내/외국인이 함께하는 다양한 프로젝트를 통해 문화를 교류하고 있다.

라이프 스타일 브랜드 FLICT는 다양한 주제로 시각적 신선함과 많은 사람이 공감할 수 있는 그래픽을 선보이는 브랜드다. KMCW와 함께 ‘우리 고유의 문화를 재미있게 표현해 볼 순 없을까’라는 고민에서 컬래버레이션을 진행하게 됐으며, 조선 백성들의 일상을 담아내던 안산 태생 단원 김홍도를 떠올리며 ‘21세기 김홍도’가 돼 우리의 일상을 굿즈에 담았다.

KMCW 고천성 대표는 “일상에서 쉽게 접하는 디지털 액세서리를 통해 외국인들이 한국어를 더 쉽게 다가갈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FLICT 황의진 대표는 “좋은 일을 함께 하게 돼 뜻깊다”며 “K-POP, K-FOOD 등이 주목받는 가운데 우리만의 고유한 글자 체계인 ‘한글’도 그 아름다움과 역사적 가치에 주목받고, 우리가 먼저 자부심을 느끼고 한글에 대해 자신 있게 이야기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케이엠씨더블유 소개

한국다문화복지진흥회(KMCW·케임엠씨더블유)는 문화적 다양성, 이주민 인권, 다문화 사회를 존중하는 포용적 문화 융합을 위해 안산을 거점으로 창립한 청년 단체다. 관련 분야 활동에 주체적으로 참여해 복지 증진에 기여하고자 현장에서 발로 뛰며 다양한 프로젝트를 진행한다. KMCW는 불법 체류자, 다문화 가정, 이주민 등 한국 생활에 어려움을 겪는 모든 이들에게 한국 생활 적응에 도움을 주고자 한다. 또 다양한 문화 융합으로 새로운 가치, 기회를 발굴해 사회에 이바지한다. 외국인 청년의 인권에서 대한민국 청년의 인권으로, 안산에서 대한민국으로 영향력을 펼치고자 한다. 정보 부족으로 사회 서비스를 제대로 이용하지 못하는 경우가 발생하지 않도록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한국 생활에 필요한 다양한 지식을 편리하게 습득할 수 있도록 적합한 채널에 진입하고 서비스를 제공한다.

‘세종대왕, 21세기로 소환되다! 신백성을 위한 요즘 물건’ 텀블벅: https://tumblbug.com/kmcw

웹사이트: http://kmcw.or.kr

연락처

KMCW
홍보운영팀
황주형 팀장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