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지역난방공사, 중소기업 해외 진출 활성화를 위한 공공기관 공동협력 협약 체결

중소기업 해외 진출 지원을 위한 다자간 협약 체결

에너지 분야 중소기업 해외 진출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

뉴스 제공
한국지역난방공사 코스피 071320
2023-11-27 09:42
성남--(뉴스와이어)--한국지역난방공사(사장 정용기, 이하 한난)는 27일(월) 한국국제협력단(이사장 장원삼), 한국가스공사(사장 최연혜), 한국서부발전(사장 박형덕)과 함께 ‘중소기업 해외판로 진출 활성화를 위한 에너지 공공기관 - KOICA 공동협력에 관한 협약’(이하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 협약은 ‘집단에너지’ 등 에너지 분야 전문성을 보유한 한난 및 에너지 공공기관 3개 사(社)와 해외 네트워크를 보유한 한국국제협력단이 다자간 협약을 체결한 것으로써, 집단에너지 및 에너지 분야 중소기업의 해외 진출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한난과 협약기관들은 동 협약의 비전을 ‘K-중소기업 글로벌화’로 설정하고 공동목표인 ‘해외판로 중소기업 육성’ 및 ‘해외진출 자생력 강화’를 위해 공동으로 노력할 예정이다.

동 협약에 의한 세부사업으로 먼저 해외진출 중소기업 대상 맞춤형 컨설팅· 생산성 향상 및 금융혜택 등의 다양한 지원활동을 추진한다.

또한 중소기업 간 컬래버를 통한 해외 주요 프로젝트 참여 독려, 해외 동반 진출 시장단 파견 등을 통해 국내 중소기업의 해외 진출 확대에 주력해 중소기업 수출 활성화를 적극 지원할 예정이다.

한편 한난은 ‘깨끗한 에너지로 세상을 따뜻하게’라는 브랜드 슬로건 이행을 위해 국내 중소기업의 동반성장을 지원함은 물론 그간 축적한 집단에너지 기술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해외 ODA사업 등을 통한 저탄소·친환경 해외사업 등을 적극 추진하고 있다.

최근에는 몽골 10개 아이막 지역에 대한 집단에너지 컨설팅 사업을 통해 시운전 기술 등을 해외 지역에 전수해, 집단에너지 분야 중소기업의 해외판로 개척에 큰 도움이 되고 있다.

한난의 중소기업 동반성장 업무를 총괄하고 있는 송현규 부사장은 “한난은 집단에너지 분야 중소기업의 해외판로 개척 및 수출 경쟁력 확보 등을 위해 적극 지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웹사이트: http://www.kdhc.co.kr

연락처

한국지역난방공사
전략경영실
홍보팀
김종섭 차장
031-780-4047
이메일 보내기

이 뉴스는 제공자가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뉴스와이어는 제공기관의 투명성을 확인하고 뉴스 내용의 오류를 없애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회원은 이 회사와 관심 분야의 보도자료를 메일과 RSS로 무료 구독할 수 있습니다. 구독하기>

뉴스 제공한국지역난방공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