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원곡선암호 전문 기업 포체인스, 다양한 타원곡선암호 기술 이어 양자내성암호 연구 박차

뉴스 제공
포체인스
2023-11-28 10:52
고양--(뉴스와이어)--R&D센터 암호 연구팀을 통해 타원곡선 기반의 다양한 암호 스키마 연구에 주력해온 포체인스가 타원곡선을 활용한 양자내성암호(PQC) 기술 연구에 본격 착수했다고 밝혔다.

이런 지난 연구 성과는 기업의 기술적 역량을 한 단계 높여 현대적이고 안전한 디지털 통신 환경을 위한 핵심적인 역할을 하고 있다.

포체인스는 타원곡선을 활용한 다양한 암호 스키마에 대한 수학 기반 연구를 핵심 기술로 사업화를 진행하고 있으며, 여러 연구 및 프로젝트를 수행하면서 암호학 분야에서 기술적 지식을 쌓아왔다. 이를 통해 현재는 타원곡선 기반 유사 동형암호, 타원곡선암호 기반 전자서명 알고리즘, 개인식별 프로토콜, 그리고 암호화 기반 크립토 블록체인(Crypto Blockchain) 등의 기술부터 영지식 증명(Zero Knowledge Proof, ZKP), 다자간 계산(Multi Party Computation, MPC) 등 연구 지원 기술력까지 보유하고 있다.

포체인스 R&D센터의 양자내성암호 연구는 머지않아 다가올 양자 컴퓨터 시대의 도래로부터 발생하는 보안적 위협에 먼저 대응해 관련 시장을 선도하기 위한 조치다. 아이소제니(Isogeny)를 기반으로 한 이 기술은 양자 컴퓨터의 공격에서 안전한 디지털 통신을 제공하는 측면에서 기존 타원곡선 기반 암호 연구들과 밀접하게 연결돼 있다.

포체인스는 이런 노력을 통해 더 안전하고 혁신적인 보안 솔루션을 개발하며, 글로벌 시장에서의 리더십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포체인스 소개

포체인스는 암호 원천기술 연구 및 이를 기반으로 서비스들을 개발하는 수학연구 기반 딥테크 기업으로 2021년 기업부설 연구소와 함께 법인을 설립했다. 현재 국내 최초로 암호 원천기술 자체 개발에 성공해 특허권을 보유하고 있으며, 지속적인 원천기술 성능지표 고도화와 아이템 개발을 통해 적극적인 사업화를 진행하고 있다. SEED 투자 이후 의료·금융 분야의 협업사와 네트워킹을 형성해 서비스 론칭을 통해 시장에 진출했고, 웹 기반 플랫폼 ‘FCTS’ 홈페이지를 제작해 ‘MODULUS’, ECHC 암호화 솔루션, ECHC 동형분석 플랫폼 등을 자체적으로 서비스 제공 중이다.

fc-ts: http://fc-ts.com

웹사이트: https://four-chains.com

연락처

포체인스
경영본부
전아름
031-995-6409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