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농장, 고성능 천연 성분 제설제 ‘더멜트’ 출시

뉴스 제공
문화농장
2023-11-28 10:00
화성--(뉴스와이어)--문화농장이 버려지는 커피 찌꺼기를 첨가제로 한 고성능 천연 성분 제설제 ‘더멜트’를 출시했다.

더멜트는 버려지는 커피 찌꺼기를 가공한 첨가제를 통해 그동안 제설제의 문제점으로 지목됐던 차량 부식, 환경 오염, 포트홀(도로 파임) 발생을 막는다.

매년 겨울철 눈으로 발생하는 추산 피해액은 약 1조1000억원으로 재산 피해, 교통 혼잡 비용, 의료 비용 등 사회적 비용이 절대로 적지 않다. 이에 눈 피해를 예방하고 빠르게 제설하기 위해 제설제를 쓰게 되는데 제설제의 주원료인 염화나트륨과 염화칼슘의 염화이온은 차량 부식, 환경 오염, 포트홀 등을 발생시킬 수 있다.

문화농장은 이런 문제를 버려지는 커피 찌꺼기로 해결했다. 커피 찌꺼기를 가공해 얻어진 다공성 구조체와 카페인산은 염화이온과 중금속을 흡착해 앞선 제설제 문제를 개선하고 자연 분해됨으로써 토양질 개선에도 도움을 준다.

더불어 연간 15만톤씩 버려지는 커피찌꺼기를 활용하기 때문에 300억원의 폐기 비용 및 폐기 과정에서 발생하는 이산화탄소 등의 환경 문제도 해결한다.

더멜트 제설제는 다양한 용량(10㎏, 20㎏, 1000㎏)으로 판매해 사용자가 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했고, 사용 후 남은 제설제를 쉽게 보관할 수 있도록 제설제 보관용 통과 제설삽, 제설 장갑 등이 포함된 제품도 출시를 앞두고 있다.

더멜트 제설제는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에서 만나볼 수 있다. 특히 12월까지 스마트스토어 오픈 기념 30% 할인도 진행하고 있어 저렴하게 제설을 준비할 수 있다.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https://smartstore.naver.com/culturefarm

문화농장 소개

2020년에 설립된 문화농장은 환경 문제를 비즈니스 모델로 해결하고자 하는 스타트업이다. 환경 오염을 일으키는 다양한 폐기물을 재자원화할 수 있는 업사이클을 연구 개발하고 제품화해 지속 가능한 비즈니스 모델로 환경 문제를 해결하고자 한다. 2년 동안의 커피 찌꺼기 업사이클 연구를 통해 방향제, 탈취제 등의 1차 제품을 개발한 뒤 성공적으로 2차로 ‘더멜트’ 제설제를 개발했다.

웹사이트: https://themelt.co.kr

연락처

문화농장
민광석 대표
070-8865-4656
이메일 보내기

이 뉴스는 제공자가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뉴스와이어는 제공기관의 투명성을 확인하고 뉴스 내용의 오류를 없애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회원은 이 회사와 관심 분야의 보도자료를 메일과 RSS로 무료 구독할 수 있습니다. 구독하기>

뉴스 제공문화농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