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천대학교 지능형홈케어통합기원기반구축사업단, 중소기업융합인천부천김포연합회 한마음교류회와 ‘취약계층 친화적 지능형 홈케어 서비스 개발 및 실용화 기반 구축’ MOU 체결

취약계층 홈케어 5대 서비스 개발기업 발굴 및 전환 지원

지능형 홈케어 개발 전문가 양성 및 전문인력 교육

관련 데이터 교류 및 교육과 기업컨설팅 지원

2023-11-27 18:02
인천--(뉴스와이어)--가천대학교 지능형홈케어통합기원기반구축사업단은 11월 24일 중앙기업융합중앙회 세미나실에서 중소기업융합인천부천김포연합회 한마음교류회와 ‘취약계층 친화적 지능형 홈케어 서비스 개발 및 실용화 기반 구축’을 위한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가천대학교는 2023년도 산업통상자원부 산업혁신기반구축사업(미래기술선도형)에 이은석 교수(운동재활융합연구소장)의 ‘취약층 지능형 홈케어 서비스’ 개발 과제가 선정되면서 2027년까지 5년간 인천시 지자체 대응 35억원을 포함해 약 169억원을 지원받는다.

가천대학교 지능형홈케어통합기원기반구축사업단은 중소기업융합인천부천김포연합회 한마음교류회와의 이번 업무협약(MOU)을 통해 취약계층 홈케어 5대 서비스 개발기업 발굴 및 전환 지원, AAL 기반-스마트홈케어 리빙랩 센터 운영을 위한 전문 인력 확충, 관련 데이터 교류 및 교육과 기업컨설팅 지원을 약속하고 적극 추진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가천대는 중소기업들의 지능형 홈케어 서비스 및 제품 개발을 수행할 수 있도록 기반을 구축하고, 개발 과정에서 필요한 임상 효과성 검증과 사용성 평가, 취약계층 홈케어 특화 전문 기업컨설팅 등을 통합적으로 지원한다는 내용의 협약을 체결했다.

가천대학교 지능형홈케어통합지원기반구축사업단 이은석 단장은 이번 파트너십에 대해 “협약을 통해 잠재적 유망 기업을 발굴하고, 보다 과학적이고 양질의 통합적 기업 지원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기를 바란다”며 “또한 우리 국내의 중소 제조기업이 홈케어 관련 산업으로 발전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중소기업융합인천부천김포연합회 소개

중소기업융합인천부천김포연합회는 회원 상호 간의 자주적이며 자유로운 교류를 통해 긴밀한 유대관계를 돈독히 하고, 회원사의 경영정보, 기술자원 등을 상호교류함으로써 애로부분을 보완·해결해 회원사의 경영능력과 기술력을 향상시키고 기업경쟁력을 강화시켜 지역경제 활성화와 국가산업구조고도화에 이바지함을 목적으로 설립된 단체다.

가천대학교 지능형홈케어통합지원기반구축사업단 소개

가천대학교 지능형홈케어통합지원기반구축사업단은 취약계층이 시설이 아닌 가정과 지역사회에서 독립적이고 건강한 생활을 보낼 수 있도록 홈케어 서비스 개발 및 실용화 기반 구축을 위해 가천대학교 산학협력단, 길의료재단, 인천테크노파크, 한국전자정보통신산업진흥회, 인천광역시가 모여 융합 연구를 추진하는 연구소다.

지능형홈케어통합지원구축사업단: http://gachon.kedui.com

웹사이트: http://crflab.co.kr/

연락처

가천대학교 산학협력단
지능형홈케어통합지원구축사업단
김규정 연구원
이메일 보내기

이 뉴스는 제공자가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뉴스와이어는 제공기관의 투명성을 확인하고 뉴스 내용의 오류를 없애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회원은 이 회사와 관심 분야의 보도자료를 메일과 RSS로 무료 구독할 수 있습니다. 구독하기>

뉴스 제공가천대학교 산학협력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