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만, 멀티-디바이스 및 멀티-룸 오디오 기술 플랫폼 ‘룬’ 인수

룬, 음악 애호가를 위한 수준 높은 커넥티드 음악 애그리게이션 및 스트리밍 기술 제공

하만, 룬 인수 통해 소비자 오디오 경험 강화할 것

스탬퍼드, 코네티컷--(뉴스와이어)--자동차, 소비자 및 기업 고객을 위해 최고의 연결 기술을 공급하고 있는 하만 인터내셔널(HARMAN International)이 음악 애호가를 위한 수준 높은 음악 관리, 검색 및 스트리밍 플랫폼 ‘룬(Roon)’ 인수를 발표했다.

룬은 음악 애호가를 위한 음악 재생 플랫폼으로 음악을 검색하고 원하는 음악을 찾기 위한 풍부한 인터페이스, 대부분의 오디오 디바이스와의 호환성, 최상의 사운드를 제공하도록 설계된 재생 엔진 등이 특징이다. 룬은 모든 PC 운영 체계에서 사용할 수 있으며 ‘뉴클리어스(Nucleus)’라는 하드웨어 서버 장치 라인을 제조하고 있다.

하만 라이프 스타일 본부장인 데이브 로저스(Dave Rogers) 사장은 “하만은 전 세계 파트너사들과 소비자를 위해 탁월한 오디오 경험을 제공해 온 것에 매우 큰 자부심을 느끼고 있다”며 “음악 애호가들이 집에서나 이동 중에도 음악을 검색하고, 원하는 음악을 찾아 들을 수 있도록 뛰어난 연결성과 탁월한 사운드를 제공하고자 하는 룬의 열정은 하만과 같다. 뛰어난 재능을 지닌 룬의 팀이 하만의 가족으로 합류해 이미 탄탄한 하만의 엔지니어링 역량을 더 강화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룬은 하만의 기존 사업부들과 독립적으로 운영될 예정이다. 룬의 모든 서비스 운영은 그대로 유지되며, 다양한 제품과 플랫폼에서 매력적이고 개인화된 오디오 경험을 제공한다는 사명 아래 디바이스 파트너 및 고객 등 룬 커뮤니티에 서비스를 꾸준히 제공·성장시킬 전망이다.

‘모두와 함께 일한다’는 전략에 따라, 160개 이상의 다른 오디오 브랜드와 1000개가 넘는 고성능 디바이스를 포함하는 룬의 개방형 에코시스템 유지를 위해 하만은 최선을 다해 지원할 계획이다. 충성도 높은 커뮤니티에 대한 룬의 지원과 뛰어난 UI/UX 디자인 전문성은 이번 인수를 통해 더 확장, 강화될 것으로 기대된다.

룬의 최고 경영자(CEO) 에노 반더미어(Enno Vandermeer)는 “수십년 동안 오디오 산업을 선도해 온 선구적인 기업 하만에 합류하게 돼 매우 기쁘다”며 “룬이 하만 일원이 됨으로써 글로벌 기술 리더의 규모, 자원 및 영향력을 확보하는 동시에 비즈니스의 성장과 미래에 투자할 수 있는 독립성을 유지하게 됐다. 우리는 고객에게 더 뛰어난 오디오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하만과 협력하면서 우리의 광범위한 파트너 에코시스템에 고급 데이터 관리, SaaS 전문성 및 소비자 참여 기능을 계속 제공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하만 소개

하만(HARMAN)은 커넥티드 카 시스템, 음향·영상기기, 기업 자동화 솔루션 및 커넥티드 서비스 등을 자동차 회사를 비롯한 일반 기업 및 소비자에게 개발, 공급하고 있다. 하만의 대표적인 브랜드로는 AKG®, Harman Kardon®, Infinity®, JBL®, Lexicon®, Mark Levinson®, Revel® 등이 있으며 하만의 제품들은 일반 소비자뿐 아니라 하이파이 오디오 애호가 및 뮤지션들에게 찬사를 받고 있으며 유명 공연장에서 널리 사용되고 있다. 전 세계 5000만대 이상의 자동차에 하만의 카오디오와 커넥티드 카 시스템이 사용되고 있으며 하만의 소프트웨어는 가정, 사무실 그리고 자동차에 이르기까지 수많은 모바일 기기 및 시스템을 연결하고 있다. 2017년 3월 하만은 삼성전자의 100% 자회사로 편입됐다. 현재 전 세계에 약 3만명의 직원이 근무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harmankorea.com

연락처

하만 인터내셔널 코리아
홍보담당
정선용 이사
02-3488-9802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