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정수 플리토 대표, 소프트웨어 산업발전 유공 ‘대통령 표창’ 수상

전 세계 1400만 유저의 통합 플랫폼 통한 고품질 언어 데이터 제공으로 AI 산업발전에 기여

이정수 대표 “초거대AI 시대, 플랫폼 경쟁력 바탕으로 초고품질 데이터 제공에 앞장설 것”

뉴스 제공
플리토 코스닥 300080
2023-11-28 09:44
서울--(뉴스와이어)--언어 데이터 및 전문번역 서비스 기업 플리토(대표 이정수, 코스닥 300080)가 27일 열린 ‘제24회 소프트웨어 산업인의 날’ 기념식에서 자사 이정수 대표가 소프트웨어 산업발전 유공 대통령 표창을 수상했다고 28일 밝혔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최하고 정보통신산업진흥원과 한국소프트웨어산업협회가 주관하는 소프트웨어 산업인의 날 기념식은 대한민국 소프트웨어 산업 활성화에 기여한 기업의 성과를 알리고 관계 종사자들을 격려하기 위해 마련된 자리로, 매년 소프트웨어 산업발전에 기여한 유공자를 정부가 선정해 포상한다.

이정수 플리토 대표는 통합 번역 소프트웨어 개발 및 운영을 통한 고품질 다국어 데이터 제공으로 국내외 언어 인공지능 산업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소프트웨어 산업발전 유공 대통령 표창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이정수 대표가 이끄는 플리토는 △25개 언어 번역 소프트웨어 개발 및 고도화 △인공지능 학습용 언어 데이터 구축을 통한 국내외 시장 개척 △디지털 다국어 공간번역 서비스 운영 △전문번역 관리 소프트웨어 개발 및 로컬라이제이션 효율화 △생성형 AI를 접목한 고성능 번역기 출시 등 다년간 축적해온 언어 인공지능 사업 경쟁력과 전문성을 바탕으로 다양한 AI 기반 다국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최근에는 AI 번역 및 STT(Speech-to-Text, 음성 텍스트 변환)의 성능을 데이터 학습을 통해 획기적으로 끌어올린 플리토 자체 개발 ‘CT엔진’ 기반의 실시간 ‘대화 번역(Chat Translation)’ 서비스를 국내 최초로 서울시에 제공해 팬데믹 이후 관광업계 활성화에도 기여하고 있다.

이정수 플리토 대표는 “집단지성 번역 플랫폼에서 시작해 언어 인공지능 산업의 ‘원유’인 데이터 분야의 대표 기업이 되기까지 플리토 임직원 모두의 열의와 노력이 대통령 표창이라는 뜻깊은 성과로 이어지게 돼 매우 고맙고 기쁘다”며 “초거대AI 시대에 신뢰성을 확보한 고품질 데이터의 가치가 무엇보다 중요한만큼, 자사 플랫폼 고도화를 통한 초고품질 데이터 구축에 더욱 집중해 국내외 인공지능 산업 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앞으로 더욱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웹사이트: https://www.flitto.com/

연락처

플리토
마케팅팀
조화음 매니저
이메일 보내기

이 뉴스는 제공자가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뉴스와이어는 제공기관의 투명성을 확인하고 뉴스 내용의 오류를 없애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회원은 이 회사와 관심 분야의 보도자료를 메일과 RSS로 무료 구독할 수 있습니다. 구독하기>

뉴스 제공플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