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린의 아이뮤즈 이뮨 케어와 헬스야 비서랄 팻 다운, 11월 28일 화요일부터 판매 예정

면역 관리 브랜드 아이뮤즈와 내장 지방 관리 브랜드 헬스야의 특별한 이중 관리 기능성 식품

뉴스 제공
Kirin Holdings Company, Limited 도쿄증권거래소 2503
2023-11-28 13:20
도쿄--(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기린 홀딩스(Kirin Holdings Company, Limited)(TOKYO:2503)가 11월 28일(화)에 이중 관리 기능성 식품 보충제 기린 아이뮤즈 이뮤노-케어 및 헬스야 비서랄 팻 다운(Kirin iMUSE Immuno-Care and Healthya Visceral Fat Down)을 출시한다. 본 제품은 일본 최초*1 면역 관리 브랜드인 ‘기린 아이뮤즈’와 카오(Kao Corporation)(TOKYO:4452)의 일본 최초*1 체지방 관리 음료 브랜드 카오 헬스야(Kao Healthya)의 공동 작업물이며 전국 약국에서 그리고 기린 쿄와 핫코 바이오(Kirin Kyowa Hakko Bio) 우편 주문을 통해 판매될 예정이다.

12월 2일(토)에 카오는 ‘헬스야 그린 티 플러스 이뮤니티 케어(Healthya Green Tea Plus Immunity Care)’도 일부 약국에서 한정 수량으로 출시할 예정이다.

*1 기린 아이뮤즈는 기능성 식품 분야에서 일본 최초의 면역 관리 브랜드이다(등록된 기능성 식품 정보 검색을 통한 조사 기준).
카오 헬스야는 특정 건강 용도 식품 카테고리에서 일본 최초의 체지방 관리 녹차 브랜드이다(카오 연구를 기반으로 차 카테킨을 함유한 특정 건강 용도 식품으로 라벨링을 하기 위한 승인을 획득했음).

건강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두 회사의 노력

[면역에 대한 기린의 연구]

면역력은 외부의 적과 싸워 건강을 유지하는 신체의 방어 체계로 ‘건강의 기초’로 불릴 수 있다. 면역 체계의 붕괴는 다양한 건강 문제로 이어질 수 있지만, 면역력은 개인이 모니터링하기 어렵기 때문에 이에 대한 조치를 취하는 것이 지연되는 것은 중요한 사회 문제이다. (그림1)

기린은 35년 이상의 면역 연구 과정에서 세계 최초로 ‘락토코커스 락티스 균주 혈장’을 발견했다.*2 이 혈장은 면역의 지휘소인 형질세포양 수지상세포(pDC)에 직접 작용한다. 락토코커스 락티스 균주 혈장에 대한 확실한 연구 성과를 축적한 결과, ‘아아뮤즈’ 브랜드는 2020년에 면역 기능에 대한 기능성 강조 표시를 한 식품으로 소비자청에 고시하는 것이 인정된 일본 최초의*3 브랜드가 됐다.

기린은 고객들이 건강 문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면역 기능 강조 표시를 한 폭넓은 라인업의 기능성 식품들을 개발하고 있다. 이 보충제와 ‘헬스야 그린 티 플러스 이뮤노-케어’의 출시로 파트너 회사 수와 기능성 강조 표시가 있는 식품 수는 총 57개가 된다.

*2 인간의 pDC에 작용하는 락토코커스 락티스 균주 혈장이 세계 최초로 보고되었다(PubMed 및 Japan Medical Abstracts Society 웹사이트에 게재된 정보 기준).
*3 입증된 면역 기능 강조 표시를 한 식품으로 공개적으로 보고된 일본 최초의 브랜드.

[지질 대사에 관한 카오의 연구]

지방은 일상적인 식습관과 운동 루틴을 포함한 신체 활동의 불균형으로 인해 축적된다. 특히 내장 지방의 축적은 일본인에게는 중요한 건강상의 난제이며, 식습관의 개선과 운동 습관의 확립은 필수 대책으로 간주된다.

카오는 1990년대에 녹차의 차 카테킨과 커피콩에 풍부한 클로로겐산이라는 두 가지 폴리페놀이 내장 지방 감소에 효과가 있다는 사실을 발견한 것을 시작으로 약 30년간 체지방과 내장 지방에 대한 대사 연구를 수행해 왔다. 카오는 차 카테킨을 활용한 식품의 연구 개발을 계속했고 2003년에는 일본 최초의 체지방 관리 음료 브랜드인 ‘헬스야 그린 티’를 특정 건강 용도 식품(도쿠호)으로 출시했다. 매일 마시기 좋은 음료를 개발하는 데 성공함으로써 카오는 식습관을 포함한 매일의 생활양식 개선을 지원함으로써 사람들의 건강 유지에 기여해 그 사람들이 백대까지 건강하게 살 수 있게 했다.

공동 개발의 배경

기린의 면역학적 연구와 카오의 지방 대사 연구 지식을 결합하여, 두 회사는 고객에게 더 큰 건강 가치를 제공할 수 있다는 것을 깨달았기에 2022년 11월에 ‘와카야마 건강 증진 연구(Wakayama Health Promotion Study)’ 와카야마 건강 만들기 연구에 합류해 면역과 내장 지방에 관한 공동 연구를 시작했다.

판매를 앞두고 있는 ‘기린 아이뮤즈 이뮤노-케어 및 헬스야 비서랄 팻 다운’은 공동 연구 프로젝트에서 탄생한 제품이다. 두 회사의 주요 브랜드의 이 결합은 내장 지방 및 면역력과 관련된 건강 니즈를 가진 고객들에게 광범위한 접근을 가능하게 하고 기린 아이뮤즈 브랜드와 헬스야 브랜드의 추가 성장으로 이어질 것이다.

기린 아이뮤즈 이뮤노-케어 및 헬스야 비서랄 팻 다운의 특징

· 6개의 캡슐에는 1000억 개의 락토코커스 락티스 균주 혈장, 기린 그룹 독점 소재, 내장 지방 감소에 도움이 되는 커피 원두에서 추출한 클로로겐산 267mg이 함유돼 있다.
· ‘면역 관리’와 ‘내장 지방 감소’ 이중 기능 식품.

기능성 강조 표시가 돼 있는 식품

[고시 라벨 표시]

이 제품에는 pDC(형질세포양 수지상 세포)에 작용하는 락토코커스 락티스 균주 혈장이 함유돼 있으며 건강한 사람의 면역 기능 유지에 도움이 되는 것으로 보고됐습니다. 이 제품에는 BMI가 높은 사람들의 내장 지방을 감소시키는 것으로 보고된 커피 원두의 클로로겐산이 함유돼 있습니다.

· 주식, 메인 요리 및 반찬을 포함하는 균형 잡힌 식단을 섭취해야 합니다.
· 이 제품은 정부의 승인을 받지 않았습니다.
· 이 제품은 질병을 진단, 치료 또는 예방하기 위한 것이 아닙니다.

락토코커스 락티스 균주 혈장이란?

락토코커스 락티스 균주 혈장은 건강한 사람의 면역력 유지를 지원하는 유산균이다. 면역의 지휘소인 pDC(형질세포양 수지상 세포)에 작용하는 최초의 균주라고 과학 논문에 보고됐다. 기린, 코이와이 뉴교(Koiwai Nyugyo), 쿄와 핫코 바이오(Kyowa Hakko Bio)가 공동으로 이 제품에 대한 연구를 실시했으며, 일본 및 해외의 대학교 및 연구 기관의 협력을 받아 많은 논문을 발표하고 학술회의에서 발표회를 했다.

또한 이 제품은 면역 기능에 대한 적응증을 성공적으로 입증한 일본 최초의 식품으로 출시된 것에 대한 표창으로 2023년 국가 발명 표창 및 제국 발명상(2023 National Commendation for Invention and the Imperial Invention Award)을 포함한 수많은 상을 받았다.

커피 원두의 클로로겐산이란?

커피 원두에는 다양한 폴리페놀이 함유돼 있으며, 그중 주요 폴리페놀은 클로로겐산으로, BMI가 높은 사람들의 내장 지방을 감소시키는 것으로 보고됐다. 카오는 약 30년 동안 지질 대사에 대한 연구를 통해 이러한 클로로겐산을 선택했으며, 이에 대해 수많은 논문과 학회 발표문을 출판했다.

1. 제품명 기린 아이뮤즈 이뮤노-케어 및 헬스야 비서랄 팻 다운
2. 수용 용적 (1) 7일 분량(42캡슐) (2) 15일 분량(90캡슐) *하루 6캡슐
3. 판매 구역 1) 전국 약국
2) 기린 쿄와 핫코 바이오 우편 주문
(https://kirin-kyowahakko-bio.kirin.co.jp/)
(전화: 0120-80-7733, 팩스: 0120-80-2227)
4. 출시일 2023년 11월 28일 화요일
5. 가격(소비세 비포함 제안 소매 가격)
(1) 7일 분량: 1780엔 (2) 15일 분량: 3685엔
6. 판매자 기린 홀딩스
7. 고시 번호I208

기린 홀딩스 소개

기린 홀딩스는 일본과 전 세계에서 모두 식음료 영역(식음료 사업), 제약 영역(제약 사업) 및 보건 과학 영역(보건 과학 사업)에서 영업하는 국제적 기업이다.

기린 홀딩스의 뿌리는 1885년에 설립된 재팬 브루어리(Japan Brewery)로 거슬러 올라갈 수 있다. 재팬 브루어리는 1907년에 기린 브루어리(Kirin Brewery)가 되었다. 이후 이 회사는 발효와 생명공학을 핵심 기술로 사업을 확장했고 1980년대에는 제약 사업에 진출했으며, 이 모두는 계속해서 글로벌 성장 센터 역할을 하고 있다. 2007년 기린 홀딩스는 순수 지주 회사로 설립됐으며 현재 건강 과학 영역을 강화하는 데 집중하고 있다.

기린 그룹(Kirin Group)은 2019년에 출범한 장기 경영 계획인 기린 그룹 비전 2027(Kirin Group Vision 2027)(KV 2027)에 따라 CSV*의 글로벌 리더가 되어 식음료부터 제약까지 전 세계에서 가치를 창출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앞으로 기린 그룹은 지속 가능한 기업가치 성장의 성취를 목적으로 사업을 통해 사회적, 경제적 가치를 창출하기 위해 자신의 강점을 계속 활용할 것이다.
* 공유 가치 창출: 소비자와 사회 전반을 위한 결합된 부가가치.

사진/멀티미디어 자료: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53862598/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s://www.kirinholdings.com/en/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연락처

기린 홀딩스(Kirin Holdings Company, Limited)
회사 커뮤니케이션부
kirin-cc@kirin.co.jp

카오(Kao Corporation)
회사 홍보, 기업 전략
corporate_pr@kao.com